• 최종편집 2019-11-19(화)

전체기사보기

  • 1초 블록체인 심버스, 메인넷 스타트 공식 발표
    1초 블록체인 심버스, 메인넷 스타트 공식 발표 심버스 메인넷 제네시스 블록 생성 시작범용ID 기반 상생 실용의 생태계 출범 다중블록체인과 분산ID 기반 지갑으로 알려진 심버스가 메인넷의 가동이 시작되었음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심버스는 2018년 6월 창사 이후 세계 최초로 메인체인과 ID체인, 워런트체인, 오라클체인 등의 다중 블록체인의 분리가동을 성공했다. 각기 다르게 블록을 생성하는 역할을 분리시킴으로써 이전보다 다기능을 담게 됐다. 그 결과 처리 속도를 종전보다 크게 단축했다.특히 심버스는 ID체인의 분리는 세계적인 이슈가 되어가고 있는 분산아이디를 위한 최적화된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심버스는 경제학의 게임이론을 융합한 합의 알고리즘으로 보안, 탈중앙화, 속도라는 3대 난제에 대한 통합적 해법을 제시한 바 있다.이번 메인넷 가동으로 첫 제네시스 블록을 성공리에 생성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블록 제안에서 블록 생성과 확정까지 평균 1.45초대의 속도를 보이고 있다.심버스가 이렇게 고속 처리를 실현시킨 것은 다중 블록체인과 더불어 합의 알고리(SymSensus)에 결합된 거부권과 무결성서명이라는 기술로 인해 획득한 FOT(Fast Optimized Trusted) 기능 때문이다. 게임이론 중 투표권 이론의 중요 이슈인 거부권의 도입으로 인해 악의적인 노드의 활동이 사전 차단되며 불필요한 확인 과정들이 대폭 간소화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심버스의 네트워크 구동원리는 진화하는 분산네트워크(PON)로,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활성화되도록 메커니즘 디자인이 되어 있다.심버스는 메인넷 플랫폼인 동시에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는 플랫폼 구현을 위해 분산 아이디(DID)를 기반으로 한 통합형 월렛(SymWallet)을 출시했으며 국내외 댑 파트너 영입을 위한 준비를 끝내가고 있다.심월렛에는 댑 파트너사의 홈페이지와 마켓이 모두 바로 연결되며 쿠폰시장 및 거래소까지 연결되는 포털형 월렛을 지향하고 있다. 심버스의 아이디는 세계적 조류가 되어가고 있는 분산아이디에서 세부적인 디테일을 보강해 범용 아이디(UID:Universal ID)라 불리며 디지털 신분증을 포함한다. 1인이 6만5000개의 다계정이 가능하고 다른 국가, 또는 미래의 법과 규제의 변동에도 플렉시블한 대응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10Byte의 가벼운 아이디 구조로 용량의 부하도 줄였다.심버스는 이러한 지갑과 범용아이디, 그리고 가동되기 시작한 메인넷을 플랫폼으로 하여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에 적극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해둔 상태이다.심버스의 심코인(SYM)은 현재 디지파이넥스 글로벌에 상장되어 있으며 국내원화거래소 상장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올해 하반기에서 내년 2020년에 이르기까지 다중 블록체인이 더욱 분리 진화될 예정이고, 보팅블록으로 속도의 추가 개선, 퓨처체인으로 예약거래가 가능해지며 스냅샷체인으로 대용량 저장문제 등이 해결될 전망이다. 심버스는 메인넷의 복제라고 하는 프렉탈 기술이 구현될 것으로 보고 있다.심버스의 최수혁 대표는 “우리는 이번 메인넷 출시에 그동안의 기술적 성과를 알차게 담았다. 실용에 충분히 쓰일 수 있는 초고속 메인넷, 글로벌 진출을 위한 범용 아이디(UID), 모든 댑, 파트너를 주인으로 모시는 심월렛 MOSYM을 통해 세계에 우리 블록체인 기술과 위상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며 “이미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급속도로 러브콜이 들어오고 있다. 이제 우리는 1년 안에 실용에 가장 많이 쓰이는 심버스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할 것을 약속 드린다. 오직 결과로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심버스 개요심버스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세계최초 분산ID를 바탕으로 한 다중블록체인을 개발했으며 블록체인에 기술과 경제가 심도 높게 융합된 프로젝트로 첨단기능의 통합형 지갑을 개발했다. 지갑 속에 분산거래소와 OTC거래소가 장착되었으며 크립토쿠폰와 댑마켓공유시스템으로 혁신적 기술을 실현하고 있는 토종 메인넷이다.
    • IT View
    2019-11-09
  • 쌍용자동차, 국군 지휘차량으로 렉스턴 스포츠 공급
    쌍용자동차, 국군 지휘차량으로 렉스턴 스포츠 공급 연말까지 약 500대,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각 군에 차량 공급 예정각종 야전적합성 평가 통과하여 최종 낙점… 새로운 군 지휘차량 요구사항에 최적화전 모델 코란도 스포츠와 렉스턴 W에 이어 국군의 작전능력 향상에 일조할 것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예병태)는 렉스턴 스포츠가 국군 지휘 및 지원 차량으로 선정되어 전 세대 모델들에 이어 국군의 기동성을 책임지게 되었다고 30일 밝혔다.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는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 및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 대상차량으로 최종 선정되었다.렉스턴 스포츠에는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e-XDi220 디젤엔진이 적용되었다. 쌍용차 고유의 4WD 시스템 4Tronic과 언덕밀림방지(HSA), 경사로저속주행장치(HDC) 등이 조합되어 산악 지역을 비롯한 모든 주행환경에서 다양한 군 지원 활동이 가능하다.쌍용차는 2019년 연말까지 각급 부대로 약 500대를 인도하고 2023년까지 교체 계획에 따라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할 계획이다.쌍용차는 2012년 까다로운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성능과 품질, 안전성을 인정 받아 렉스턴 W와 코란도 스포츠가 지휘차량으로 선정되어 2018년까지 차량을 단계적으로 공급해 왔으며 렉스턴 스포츠를 통해 다시 한 번 국군의 작전능력 향상에 일조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 뉴스
    2019-11-09
  • 현대자동차, 중국 소형 SUV 신형 ix25 출시
    현대자동차, 중국 소형 SUV 신형 ix25 출시 현지 언론인 등 800명 참석한 가운데 중국 전략형 SUV ix25 신차 발표회 개최스마트폰 시동·디지털 키 공유·카투홈 서비스 등 첨단 커넥티비티 탑재차로 유지 보조·트랙션 모드·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동급 최초 안전·편의사양 적용 현대자동차가 첨단 커넥티비티 서비스 및 동급 최고 ADAS 안전 사양을 탑재한 신형 ix25로 중국 소형 SUV 시장 공략에 나선다.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30일(현지시각) 중국 충칭공장에서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고객 및 행사 관계자 등 총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25 ‘신1대ix25(新一代ix25)’ 신차 발표회를 열고 본격 판매를 개시했다고 31일 밝혔다.4월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ix25는 ‘청춘행동파 SUV(青春型动派SUV)’라는 론칭 콘셉트를 바탕으로 개발됐다.베이징현대는 첨단 스마트 기술 경쟁이 치열한 중국 자동차 시장의 경쟁 트렌드와 디지털 세대의 취향을 분석해 △도어 및 시동제어, 디지털 키 공유, 개인화 설정 등 블루투스 차량 제어 기술 △카투홈 등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자연어 음성인식 기술이 강화된 바이두 3.0 기반의 카투홈 서비스는 차량 내에서 음성인식 또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집안의 조명,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 기술로 자동차와 집을 연결하는 새로운 카라이프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한다.이와 더불어 △파노라마 뷰, 룸미러 뷰 등 6가지 뷰를 제공하는 100만 화소 멀티뷰 후방카메라 △선행 차량 및 차로를 인식하여 조향을 통해 차로 유지 보조 및 전방 차량 추종을 지원하는 차로 유지 보조(LFA) △머드, 샌드, 스노우 등 3개의 트랙션 모드 △10.4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와 연계한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등을 동급 최초로 적용하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을 탑재해 상품성 및 안전성을 높였다.또한 신형 ix25에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5 엔진을 적용하고 중량을 절감해 기존보다 22% 향상된 18.8km/l의 높은 수준 연비를 달성했다.베이징현대자동차는 차세대 젊은이들이 추구하는 차별화된 개성, 첨단 커넥티비티 그리고 실용성을 모두 갖춘 ‘ix25’로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해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 경제
    2019-11-09
  • 대구시 청년팝업레스토랑 ‘청년팝업레스토랑 × 멘토셰프’ 성황리에 종료
    대구시가 주관하는 청년팝업레스토랑의 ‘청년팝업레스토랑 × 멘토셰프’ 창업콘서트가 10월 25일 성황리에 진행되었다.이번 콘서트에는 대구시 거주 청년 외식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강연자로는 ‘냉장고를 부탁해’, ‘수요미식회’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셰프로 유명한 최현석 셰프를 초청하여 외식, 청년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이번 청년팝업레스토랑 멘토셰프로 나선 최현석 셰프는 “대구시가 운영하는 청년팝업레스토랑은 다른 외식지원사업과 달리 안정된 상권에서 외식창업 경험을 미리 해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 것 같다”며 “청년들의 외식업 진출에 있어서 가장 큰 장벽이 될 수 있는 실전 창업 경험 부족을 이러한 지원 사업을 통해 해결해 나가면서 자신만의 요리를 손님에게 제공하는 특색 있는 청년 외식업 창업가들이 늘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청년팝업레스토랑은 대구시 거주 청년들에게 점포와 시설, 주방설비를 3개월간 무상으로 임대해줄 뿐만 아니라 외식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멘토링, 메뉴 개발, 사업홍보, 마케팅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청년들은 식재료비, 보험료, 광열비(수도·가스·전기 등)만 부담하며 매장 운영 시 발생한 수익은 본인들이 가져간다.대구 거주 청년(만 19세~39세)이면 누구나 청년 팝업 레스토랑 운영자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대구 경북
    2019-11-09
  • 소상공인방송,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희망 폐업 톡’ 방송
    소상공인방송,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희망 폐업 톡’ 방송 위기의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안전한 폐업과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프로그램 내 유일의 소상공인·전통시장 전문 방송 채널인 소상공인방송(yestv)은 창업만큼 복잡하고 어려운 폐업 과정과 폐업 후 재취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재기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희망 폐업 톡’ 방송을 11월 5일 오후 3시 10분 방송한다.이 방송은 경기침체로 인해 매출부진, 과당경쟁 등으로 경영난이 지속됨에 따라 매년 소상공인 폐업 증가율이 늘어나고 있는데, 폐업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에게 올바른 폐업 과정과 재취업 정보를 전달하여 폐업으로 인한 손실을 줄이고, 실패·재도전에 대한 두려움 완화, 인식 고취 등 재도약 성공을 돕고자 마련되었다.재창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재창업 톡’ MC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 폐업의 첫 단계인 <폐업할까? 말까?>라는 폐업의 기준부터 <폐업에 필요한 서류와 작성법>, <폐업 후 체납된 세금 해결법>, <재고·점포 정리, 가구·집기 처분>까지 폐업을 고민하는 소상공인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전달한다.또한 폐업 후 재취업을 고민하는 소상공인에게 재취업의 방향과 재기에 관한 정부지원 사업도 소개할 예정이다.제작진은 생각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폐업에 대해 생각하고 폐업 후 취업을 할지 재창업을 할지 고민이 많은데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폐업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보고, 홧김에 하는 폐업이 아닌 단계를 밟아 손실을 최대한 줄여 원활한 폐업과 성공적인 재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총 10편으로 방송되는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희망 폐업 톡’은 폐업과 재취업이라는 주제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3시 10분에 방영되며 IPTV KT Olleh tv 255번, SK Btv 271번, LG U+ 246번, 전국 케이블TV,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 (본방송) 매주 화, 목 15:10 / (재방송) 매주 화, 목요일 21:40 / 토, 일 14:30소상공인방송정보원 개요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대변하고 공존과 상생을 위한 사회적 공익 실현을 위해 설립됐다. 소상공인 역량강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방송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기획해 소상공인을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yestv.or.kr/
    • 경제
    2019-11-09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차가 추구하는 기술의 진보는 사람을 향하고 있다는 브랜드 비전 전달사람과 사람 연결하는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방향성 담아미국·중국·한국·네덜란드 도시에서 일어나는 4개 에피소드 중심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담은 신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5일 최초로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4개의 영상은 현대차가 추구하는 미래 기술의 진보는 오직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Because of You’라는 테마로 진행된다.현대자동차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needs)를 충족하고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상품의 기능적 측면을 중시하던 커뮤니케이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의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미래 모빌리티 브랜드를 향한 비전인 ‘휴머니티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를 반영했다.5일 공개된 4개의 영상은 미국, 중국, 한국, 네덜란드 등 각기 다른 국가의 주요도시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래 기술로 사람들의 시간이 더욱 가치 있게 되는 순간을 소개했다.△아침 출근시간 교통체증을 ‘라스트마일 모빌리티’인 전동스쿠터로 유유히 빠져 나가는 여성 스타트업 CEO와 스스로 주차하는 자율주행 넥쏘의 모습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H-MEX’로 장애를 극복하고 경기에 임하는 장애인 양궁 선수 △사람이 아닌 자율주행 넥쏘와 함께 드넓게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즐기는 패러글라이더 △수소전기차 배터리로 밝혀진 운동장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연습하는 축구 꿈나무 등 4명의 서로 다른 사람들의 시간이 기술로 더욱 소중하고 가치 있는 경험으로 바뀌는 순간을 포착해 냈다.또한 4개의 에피소드를 하나로 담아낸 종합 영상도 함께 공개해 다양한 사람들에게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감성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현대자동차는 이번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에서 이동(Mobility)를 통해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는 순간을 보여주고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미래 기술의 진보는 결국 ‘사람’을 위한 것임을 전달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통해 수소에너지가 사람에게 주는 새로운 가치를 전하기 시작했으며 자율주행·라스트모바일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 분야에서도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기술력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아울러 이동을 비롯한 사람의 움직임을 도와줄 수 있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 개발 등 사람을 위한 진보적 미래 기술 발전은 물론 9월에는 자동차 인테리어 소재를 재활용한 업사이클 패션 프로젝트 ‘리스타일(Re:Style)’을 선보이는 등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브랜드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현대자동차는 이동수단을 넘어서 모든 사람을 위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고객의 모든 시간을 더욱 가치 있고 소중하게 변화시키고자 하는 열망을 이번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에 담아 냈다며 사람을 향해 지속적으로 진보하는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율주행 넥쏘 영상: http://youtu.be/K4BWrWN0xVQ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H-MEX 영상: http://youtu.be/3mtno9I-dCM넥쏘와 함께하는 페러글라이더 영상: http://youtu.be/CiL1g3VvOiY수소전기차 배터리로 밝혀진 운동장 영상: http://youtu.be/4tyysJa5FZM
    • 사회
    2019-11-09
  • 박기량·안지현 치어리더와 LA다저스 야구원정대 모집
    유튜브 야잘잘, 박기량·안지현 치어리더와 LA다저스 야구원정대 모집 LA다저스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1.2차전 직관 및 투어 유튜브채널 야잘잘이 LA다저스 직관원정대를 모집한다 유튜브채널 야잘잘(주식회사 더블베어스)은 박기량, 안지현치어리더 RS엔터테인먼트 및 여행가와 손잡고 ‘LA다저스 야구직관원정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LA다저스 직관 원정대는 야잘잘채널이 여행가와 함께 개발한 미국 서부 투어 및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1.2차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야잘잘과 대한민국 대표 치어리더인 박기량, 안지현 치어리더와 함께 일정을 진행하게 된다.평소 메이저리그에 관심이 많고 메이저리그 경기를 혼자보러가기 어려웠던 야구팬을 고려한 이번 투어패키지 모집기간은 추석전인 12일 까지이다.투어비용은 총 485만원이며 항공료 숙박 경기입장권등이 모두 포함된 가격이며 개인적으로 발생되는 경비는 제외된다.야잘잘채널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더블베어스 고동호 대표는 “류현진 선수의 호투로 메이저리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다저스 직관원정대가 류현진 선수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야구를 사랑하고 메이저리그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스포츠
    2019-09-20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음악극 ‘정조와 햄릿’ 선보여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음악극 ‘정조와 햄릿’ 선보여 생사의 기로에 선 두 남자, 정조와 햄릿의 격돌정조와 햄릿을 통해 본 복수의 심리학종묘제례악과 덴마크 민요 차용, 현대극을 품는 전통음악의 반전 매력 눈길 음악극 정조와 햄릿 포스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음악극 ‘정조와 햄릿’을 9월 28일(토)부터 10월 6일(일)까지 매주 토일 오후 7시 국회 잔디마당에서 선보인다.음악극 ‘정조와 햄릿’은 2016년 초연 이래 1만5000여명의 선택을 받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다. 매 년마다 박경훈, 이아람 등 국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음악감독을 주축으로 동시대 전통음악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창작국악과 연극, 현대무용이 함께한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음악극 ‘정조와 햄릿’에서는 사도세자의 죽음 앞에 어머니 혜경궁 홍씨에게 원망과 효심을 동시에 품었던 정조와 갑작스러운 부왕의 죽음과 어머니에 대한 원망에 사로잡힌 햄릿이 한 무대에서 만난다. 생사의 기로 앞에선 동병상련의 두 주인공이 시공간을 초월한 만남을 통해 스스로의 운명을 개척해 나간다. 원한과 복수, 용서와 화해 등 동서고금을 막론한 인간의 내밀한 모습을 섬세한 창작국악과 역동적인 현대무용으로 담았다.이우천 연출은 정조와 햄릿이라는 동서양의 극적인 인물을 대비 시켜 인간의 근원적 모습을 마주하고자 극과 음악의 조화에 힘썼으며, 박준희 안무가는 인물의 내적 갈등을 시각화하는 움직임을 통해 이야기의 몰입감을 높였다. 이번 무대는 독창적인 전통음악을 빚어내는 라예송 작곡가가 합류했다. 라예송 작곡가 특유의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음악이 기대를 모은다. 햄릿의 배경에는 덴마크 민요 선율이 정조의 무대에는 종묘제례악과 거문고 산조를 차용했다. 라예송 작곡가는 “전통음악들이 어떻게 현대극에 묻어나는지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이번 음악극은 현대적 공간에서 전통의 동시대성을 모색하는 ‘The Art Spot Series’의 일환으로 전통예술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와 사전 예약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www.kotpa.org)에서 가능하다.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보존 전승을 통한 국민의 문화향수 기회 확대와 전통공연예술의 보존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 연예
    2019-09-20
  • “직장인 73.3%, 즐겨하는 취미생활 있다”
    벼룩시장구인구직 “직장인 73.3%, 즐겨하는 취미생활 있다” 가장 즐겨하는 취미 ‘영화/공연/스포츠 관람’… ‘운동’·‘여행’·‘독서’ 등 뒤이어취미생활 하지 않는 직장인 34.8%, “경제적 여유 없어 못한다” 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직장인 8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3.3%는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다고 답했다 직장인 10명 중 7명은 평소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장영보)이 직장인 8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3.3%는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다’고 답했다.구체적으로 살펴봤을 때 ‘남성(51%)’보다 ‘여성(70.7%)’이, ‘기혼자(71.6%)’보다 ‘미혼자(74.6%)’가 취미생활을 더 많이 하고 있었다.직장인이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취미 활동(중복응답)은 ‘영화/공연/스포츠 관람(37.8%)’이었다. 이 밖에 ‘스포츠 피트니스(헬스, 요가, 등산 등)(28.3%)’, ‘여행(19%)’, ‘독서/만화책 보기(19%)’, ‘음악(감상, 보컬, 악기 등)(15.9%)’, ‘게임(13%)’ 등이 응답도 있었다.‘영화/공연/스포츠 관람’의 경우 성별, 연령, 결혼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취미 활동으로 꼽기도 했다.연령에 따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0대의 경우 다른 연령에 비해 ‘게임’을 즐긴다고 답한 응답자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30, 40, 50대의 경우에는 ‘운동’, ‘여행’, ‘독서’를 취미로 즐긴다는 응답자가 많아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취미생활에 할애하는 시간은 1회 기준 ‘1시간~2시간 미만(41%)’이 가장 많았다. 이어 ‘3시간 이상(21.9%)’, ‘2시간~3시간 미만(21%)’, ‘1시간 미만(16.2%)’의 순으로 답했다.취미생활을 한 기간은 ‘5년 이상’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30.8%로 10명 중 3명은 5년 이상 꾸준히 취미생활을 해 오고 있는 것으로 집계 되었다. 다음으로 ‘2~5년 미만(19%)’, ‘6개월~1년 미만(11.4%)’, ‘3~6개월 미만(11.1%)’ 등의 순이었다.취미생활에는 한달 평균 10만6000원 가량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5만원 미만’을 지출한다는 응답자가 27.9%로 가장 많았고 ‘5만원~10만원 미만(25.1%)’, ‘10~15만원 미만(19.7%)’, ‘15~20만원 미만(10.8%)’이 그 뒤를 이었다.한편 취미생활을 하고 있지 않다고 응답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취미생활을 하고 있지 않은 이유를 물은 결과 경제적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34.8%)’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마땅히 하고 싶은 것이 없어서(23.5%)’, ‘시간이 없어서(22.6%)’,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서(8.7%)’, ‘피곤해서(7%)’ 등이 있었다. 웹사이트: http://job.findall.co.kr
    • 문화
    2019-09-20
  • 삼성전자, PCIe Gen4 SSD 19종 출시
    삼성전자, PCIe Gen4 SSD 19종 출시 ‘속도·용량·경제성’ 강화한 고부가 SSD 솔루션 제공 3대 기술역대 최고성능 ‘PCIe Gen4’ SSD로 차세대 서버·스토리지 시장 주도 삼성전자 초고용량 SSD 2.5인치 U.2  삼성전자가 3대 소프트웨어 기술로 무장한 역대 최고성능의 PCIe Gen4 SSD 19종을 출시하며 SSD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새롭게 적용한 기술은 △낸드 칩이 오류 난 경우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네버 다이(Never Die) SSD ‘FIP’ △사용자별 가상의 독립된 공간을 제공하는 ‘SSD 가상화’ △초고속 동작에서도 빅데이터를 이용해 데이터를 정확히 판독하는 ‘V낸드 머신러닝’ 등 3가지다. 삼성전자는 전 세대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속도와 최대 30.72TB 용량을 제공하는 PCIe Gen4 ‘PM1733·PM1735’ SSD 시리즈에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술까지 더해 초고용량 프리미엄 SSD 시장의 성장을 지속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초고용량 SSD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3大 소프트웨어’ 기술 ‘네버 다이(Never Die)’ SSD를 구현한 ‘FIP(Fail-in-Place)’기술은 낸드 칩이 오류가 나더라도 SSD가 문제없이 작동하도록 해 60년 스토리지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새겼다. 서버와 데이터센터에 사용되는 초고용량 SSD는 내부의 수 백개 낸드 칩 중 한 개만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SSD를 통째로 교체해야 하고 이에 따라 시스템 가동을 중지한다던가 데이터 백업에 추가 비용을 써야 하는 등의 부담이 있었다. 그러나 삼성전자는 ‘FIP기술’로 ‘Never Die’ SSD를 구현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다. ‘FIP 기술’은 낸드 칩의 오류를 감지하는 기술(Fault chip detection)과 낸드 칩으로 인해 손상된 데이터를 검사하는 기술(Fault Data Scan), 원본 데이터를 정상 칩에 재배치하는 기술(Data Re-Location)로 구성됐다. 30.72TB 초고용량 SSD제품에 FIP 기술을 적용하면 512개의 낸드 칩 하나하나의 동작 특성을 감지해 이상이 발생하면 자동적으로 오류처리 알고리즘을 가동해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SSD 가상화 기술’은 한개의 SSD를 최대 64개의 작은 SSD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 다수의 사용자에게 독자적인 공간을 제공하는 가상화 기능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업체는 이 기술을 이용해 동일 자원으로 더 많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데이터센터 서버의 CPU가 전담하던 가상화 기능을 일정 부분 SSD가 자체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서버 CPU의 사용량과 탑재 SSD의 개수를 대폭 줄이는 등 서버 소형화를 통해 경제성도 높일 수 있다. ‘V낸드 머신러닝’ 기술은 각 낸드 층의 셀 특성과 셀 회로 간의 차이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하게 예측하고 판독할 수 있게 한다. SSD의 전송 속도가 빨라 짐에 따라 초고속으로 셀(Cell)의 미세전류를 감지해 데이터를 읽어야 하는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3비트 낸드보다 더욱 정밀한 셀 제어 기술이 필요한 4비트 낸드를 100단 이상 쌓은 SSD에서도 고성능, 고용량, 고안정성 등의 특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역대 최고 성능의 NVMe SSD ‘PM1733 & PM1735’ 시리즈 삼성전자는 3대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8월부터 기존 대비 속도를 2배 이상 높인 역대 최고 성능의 차세대 PCIe Gen4 인터페이스 기반 NVMe SSD PM1733과 PM1735 시리즈를 양산하기 시작했다. PM1733과 PM1735 시리즈는 2.5인치(U.2)와 HHHL(카드타입)의 2가지 규격(Foam Factor)으로 0.8TB 제품부터 업계 유일 30.72TB 제품까지 19개 모델로 출시되어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게 되었다. 특히 ‘12.8TB PCIe Gen4 NVMe SSD(PM1735)’는 역대 최고 연속 읽기(8GB/s)·쓰기 속도(3.8GB/s) 제품으로 SATA SSD보다 최대 14배 이상 빠른 속도를 구현했고 임의 읽기·쓰기 속도도 각각 145만 IOPS(초당 입출력 작업 처리 속도), 26만 IOPS를 달성했다. 또한 이 제품은 SSD 전체에 해당하는 용량을 매일 3번씩 저장(3 DWPD: 3 Drive Writes Per Day) 하더라도 최대 5년의 사용 기간을 보증하는 내구성을 갖췄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솔루션개발실장 경계현 부사장은 “역대 최고 속도와 용량 그리고 업계 유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프리미엄 SSD 시장을 빠르게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최고 성능의 6세대 V낸드 기반 스토리지 라인업을 출시하여 글로벌 IT 시장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3대 소프트웨어를 더 많은 서버와 데이터센터용 SSD 등 폭넓은 분야에서 글로벌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 대응해 프리미엄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해 간다는 전략이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 IT View
    2019-09-20
  • 직업훈련기관 2595개소 인증 획득… 훈련 운영 질 개선
    코리아텍, 직업훈련기관 2595개소 인증 획득… 훈련 운영 질 개선 직업능력심사평가원 ‘2019년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 결과’ 발표… 전년 대비 취업률 상승, 인증기간 3년 확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19일(목) ‘2019년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 결과’를 발표했다.◇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2015년 4월 설립돼 정부지원 훈련시장에 참여하는 훈련기관 7천여 곳과 5만여개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용노동부의 심사평가 위탁기관이다. 훈련기관 인증평가, 훈련과정 심사, 중앙부처 훈련사업 중복성 평가, 부정·부실훈련기관 관리 등 국가 직업능력의 품질관리체제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훈련기관 인증평가’는 기관의 건전성, 훈련성과 및 역량 등을 종합평가하여 일정 기준을 충족한 경우 국비 직업훈련사업*의 참여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2015년 도입되었다.*실업자 직업훈련: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내일배움카드제 훈련재직자 직업훈련: 재직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사업주위탁훈련이번 평가는 실적을 보유한 훈련기관 3305개소를 대상으로 했으며, 이중 2595개소(78.5%)가 인증을 받게 되었고 이중 561개소(17.0%)는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2019년 인증평가 결과, 집체훈련의 전년 대비 취업률은 1.9%p 상승(54.4%→ 56.3%)*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료율 또한 0.2%p(93.3% → 93.5%) 증가하는 등 전반적으로 훈련 운영의 질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됐다(*일반취업률(훈련수료자 중 훈련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및 창업한 인원 비율) 기준).인증평가는 1단계 기관 건전성 평가를 통해 준법성과 재정건전성이 양호한 기관 선별 후, 2단계 역량평가에서 훈련성과(60점) 및 훈련역량(40점)을 평가했고, 지방고용노동관서 및 심의위원회의 최종 검토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훈련기관의 안정적이고 질 높은 훈련 운영을 도모하고자 그간 1년 이상으로 부여하던 실적보유기관의 인증기간을 올해부터 3년 이상으로 확대했고, 허위자료 제출에 대한 감점은 강화했다고 밝혔다.더불어 2020년 적용 예정인 인증평가 주요 개편사항을 훈련기관에 사전 공지(2019.8.5.)함으로써 훈련기관에서 미리 정책방향을 이해하고 훈련을 내실 있게 운영하도록 했다는 설명이다.이문수 원장은 “실적보유기관의 인증기간 확대가 훈련의 질 개선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주요 개편사항에 대한 사전안내 정례화와 함께 훈련기관의 현장의견을 적극 수렴해 직업훈련 제도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 사회
    2019-09-20
  • 현대자동차,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
    현대자동차,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 라디에이터 그릴·리어디퓨저 등의 디자인 요소로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 연출CVVD 등 신기술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 현대차 최초 탑재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팅어링과 8단 자동변속기 기본 적용
    • 경제
    2019-09-20
  •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175명 모집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175명 모집 만 50세·경력 7년 이상인 사람 대상 10월 18일까지 접수… ‘전액 무료교육’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은 신중년 은퇴(예정)자가 숙련기술을 통해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평일반 70명과 주말반 105명 등 교육생 175명을 모집한다.신중년이란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4, 생산가능인구의 1/3을 차지하는, 은퇴했거나 은퇴 예정이며 은퇴 이후의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50~60대를 말한다.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란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이나 법인, 직업능력개발단체 등에서 특정 직업에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가르치는 사람을 뜻한다.‘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은 만 50세 이상이고 해당직종에서 7년 이상 종사한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경력 보유자 또는 은퇴자(고용보험 미가입자)를 우선순위로 선발한다.모집기간은 평일반, 주말반 모두 9월 30일(월)부터 10월 18일(금)까지다.평일반 교육과정은 총 200시간으로 온라인교육 5주와 오프라인 교육 3주 등 총 8주 과정이다. 주말과정은 온라인교육 5주와 오프라인 교육 8주다. 온프라인 교육 장소는 천안 능력개발교육원이다.교육내용은 △직업훈련교사의 책무와 역량 △수업설계의 이해 △안전관리 △NCS 기반 역량평가 및 이해와 활용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이해 △NCS 프로그램개발 △교수·학습지도안 개발 △훈련생 상담 및 취업 촉진 등이다. 교육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다.자세한 교육일정 등은 능력개발교육원 누리집(http://hrdi.koreatech.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남병욱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이번 사업은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 사업’ 관련 정부혁신 실행에도 동참하는 것”이라며 “50~60대들은 대부분 은퇴 후 생애 재설계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있지만, 경제 고도성장의 주역으로서 신중년이 갖고 있는 산업계 전반에서 쌓은 경력의 재숙련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 뉴스
    2019-09-20
  • 투썸플레이스, 가을맞이 ‘디저트 페어링’ 이벤트 실시
    투썸플레이스, 가을맞이 ‘디저트 페어링’ 이벤트 실시 “선선한 가을, 투썸 페어링으로 달콤함 채워봐요”
    • 문화
    2019-09-20
  • “일본 자동차, 불매운동에 중고차 시장 인기도 하락”
    헤이딜러 “일본 자동차, 불매운동에 중고차 시장 인기도 하락” 일본차 5개 브랜드 1495대 온라인 경매 데이터 분석 렉서스 ES 300h, 딜러 입찰 30% 하락 인피니티 Q50, 중고차 경매 출품 수는 2배 넘게 상승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가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불매운동 전후로 일본차의 중고차 시장 인기도 변화를 분석한 자료를 24일 발표했다. 헤이딜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렉서스 ES 300h, 도요타 캠리 등 일본산 대표 차종들에 대한 중고차 딜러들의 입찰 수가 최대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차종 별로 살펴보면 렉서스 ES 300h는 평균 딜러 입찰 수가 12.8명에서 8.9명으로 30% 감소했고, 인피니티Q50은 25%, 도요타 캠리는 15% 감소했다. 또한 일본 차의 온라인 중고차 경매 출품 수는 최대 62% 증가했다. 인피니티 Q50은 6월 1일부터 6월 21일간 30대 출품되는 데 그쳤으나, 일본 불매운동이 시작된 후인 7월 1일부터 7월 21일 기간에는 68대가 출품되어 2배 이상 증가했다. 도요타 캠리는 23대에서 38대로 65% 증가했고, 알티마는 35대에서 52대로 49% 증가했다. 이번 조사는 2019년 6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일본 불매운동 전 3주 기간과 7월 1일부터 7월 21일 까지 불매운동 후 3주 기간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분석대상 차종은 일본 자동차 중 판매량이 가장 많은 5개 모델(닛산 알티마, 도요타 캠리, 렉서스 ES 300h, 인피니티 Q50, 혼다 어코드)이었다. 헤이딜러 박진우 대표는 “일본의 무역보복에서 촉발된 일본 불매운동이 신차 판매량뿐 아니라, 중고차 시장까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사회
    2019-07-26
  • 뉴스와이어, 반응형으로 웹 사이트 개편
    뉴스와이어, 반응형으로 웹 사이트 개편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인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단말기에서도 쉽게 볼 수 있도록 반응형으로 사이트를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반응형 웹은 접속하는 단말기의 화면 크기에 실시간으로 반응하여 최적의 상태로 화면을 보여주는 웹사이트 제작 기술이다. 반응형 웹 도입에 따라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배포한 보도자료, 사진, 동영상 등을 PC,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최적의 상태로 언론인과 대중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됐다. 또한 검색엔진에도 더 잘 노출돼 서비스 가치가 한층 향상되었다.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구독하는 MY뉴스 기능도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는 그동안 PC와 모바일 버전의 웹사이트를 따로 만들어 운영해 왔다. 하지만 모바일 버전의 웹페이지에서는 PC 웹페이지에 담긴 자세한 내용을 모두 보여주기 어려웠고, 태블릿에서는 보기가 어려웠다. 뉴스와이어는 이번에 뉴스, 서비스, 교육, 고객센터, 회원가입 등을 반응형으로 개편했으며, 이어 기업계정과 영문 사이트도 올해 안에 모두 반응형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코리아뉴스와이어㈜ 신동호 대표는 “반응형 웹은 일반적인 웹 사이트 제작과는 다른 특별한 기법들이 사용되고, 웹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새로운 레이아웃 개념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15년 동안 웹사이트를 개발 운영해 오면서 축적된 노하우가 바탕이 됐다”고 밝혔다. 
    • 뉴스
    2019-07-26
  • 그라펜, 일본 왁스 불매운동 동참 인증시 왁스 증정
    그라펜, 일본 왁스 불매운동 동참 인증시 왁스 증정 세이션의 남성 그루밍 브랜드 ‘그라펜’은 최근 국내에서 번지고 있는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에 발맞춰 불매운동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라펜 헤어왁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그라펜을 검색하고 친구 추가를 한 뒤 일본 왁스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하는 이미지 또는 영상을 전송하면 된다. 그라펜은 참여자에게 재고 소진시까지 그라펜 헤어왁스를 증정한다. 그라펜은 국내 헤어 시장의 경우 일본 제품의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며 그라펜은 한국을 대표하는 남성 뷰티의 선두자로서 일본 불매 운동에 동참하고 한국 제품의 사용을 권유하고자 기업의 손실을 감수하고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들 사이에선 일본산 제품을 구분하기 위한 바코드 식별 방법이 공유되는가 하면, 한국산 제품으로 표기되어 있더라도 원재료가 일본산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문화
    2019-07-26
  •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예스24: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9주 연속 1위 독주   ‘미국 영어 회화 문법1,2’,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ETS 토익 정기시험…’ 등 영어 학습서 인기 이어가 전자책 분야에서도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여행의 이유’ 1위 재등극   예스24 7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9주 연속 1위로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주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던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시리즈 첫 편 <유럽 도시 기행 1>이 열일곱 계단 숨 가쁘게 올라 2위로 등극했고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신간 <천년의 질문>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려 3위를 차지했다. <천년의 질문> 2, 3편은 세 계단씩 내려 각각 6위, 7위에 올랐다. 동명의 웹툰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초호화 한정판이 예약 판매와 동시에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 김아영이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5위다. 본격적인 여름 방학과 휴가를 맞이해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한 독자들의 움직임이 돋보였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2편이 한 계단 올라 9위에 자리했고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지난주 대비 아홉 계단 내린 18위로 다소 주춤했다.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은 전 주와 마찬가지로 20위 자리를 지켰다. 유튜버셀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뇌 신경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정보와 선택의 과부하로 뒤엉킨 머릿속과 일상을 정리하는 기술을 담은 <정리하는 뇌>는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통해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8위를 기록했고,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김미경 TV’에 언급돼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오른 후 다섯 계단 내려 19위에 머물고 있다. 이 밖에도 프랑스 소설의 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 소설 <죽음> 1, 2편이 전주 대비 다섯 계단씩 하락해 10위, 12위에 안착했고, 새롭게 출간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독일편이 순위에 재진입하며 11위에 올랐다. 축구선수 손흥민이 오늘의 ‘손세이셔널’이 되기까지 자신을 돌아보며 쓴 첫 신작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이 한 계단 내린 13위,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의 예스24 리커버 특별판이 세 계단 내려 14위를 기록했다. 10년 넘게 완화치료 간호사로 일한 샐리 티스데일이 죽음과 죽어감에 대한 조언을 담아낸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는 일곱 계단 내린 15위,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세 계단 내려 16위다.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일반판도 예약 판매와 동시에 17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여행의 이유>가 1위에 등극했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이 새롭게 2위를 기록했다
    • 문화
    2019-07-11
  • 벨로다인, 자율주행차 심포지엄에서 첨단 라이더 조명
    벨로다인, 자율주행차 심포지엄에서 첨단 라이더 조명 차량 자율화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필수적인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501번 부스)가 자사의 스마트하고 강력한 자율주행차용 라이더 솔루션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자율주행차 심포지엄(Automated Vehicles Symposium)에서 선보인다. 벨로다인 부스는 고속도로 주행 속도에서 자율주행 및 고급 차량 안전 확보를 위해 제작된 라이더 센서 벨로다인 알파 퍽(Velodyne Alpha Puck™), ADAS의 통합 요소인 벨로다인 벨라레이(Velodyne Velarray™)를 집중 조명한다. 벨로다인의 라이더 센서는 긴 사거리, 높은 해상도, 넓은 시야각이 조합된 선도적 성능을 자랑한다. 벨로다인은 자동차 업계에 라이더 센서를 대량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250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심포지엄의 한 세션에서 벨로다인 라이더의 비디아 데바라세티(Vidya Devarasetty) 글로벌 자동차 영업 및 사업 개발 매니저가 ‘고해상도 3D 라이더: 미래 자율주행의 구성 요소’를 주제로 발표할 계획이다. 이 세션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기반으로 한 솔루션으로는 풀기 어려웠던 사례를 통해 라이더 센서가 자율 주행의 특정 작업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개괄적으로 보여줄 것이다. 또한 이 기술이 오늘날 어느 정도 입지에 있는지 보여주는 시장 개괄 및 차세대 고해상도 라이더 센서에 대한 전망도 제시한다. 이 세션은 세이고(Sago) 방에서 7월 16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사이에 실시된다. 데바라세티는 “미국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사고의 90% 이상이 인간의 오류에서 비롯된다. 이 사고는 만약 자동차에 모든 기상 조건에서 도로 위 사물의 정확한 거리를 제공하는 전방 주시 라이더 센서가 갖춰져 있었다면 피할 수 있는 것들”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심포지엄 세션에서 벨로다인 라이더의 프랭크 버티니(Frank Bertini) 무인항공기 및 로봇사업 매니저는 ‘반도체 3D 라이더의 현재’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술적 발표에서는 벨로다인의 반도체 라이더 주문형 마이크로칩(ASIC)이 3D 라이더 센서 설계에 획기적인 돌파구를 제공하는지 설명한다. 이 세션은 그랜드 10(Grand 10) 방에서 7월 17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실시된다. 버티니는 “핵심 라이더 전자장치는 인쇄 회로 기판에서 ASIC로 변화하고 있다. ASIC는 더 높은 밀도, 낮은 비용, 향상된 안정성 등의 장점이 있다”며 “이 트렌드는 대략적으로 무어의 법칙에 준하여 크기, 무게, 비용이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급격하게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 IT View
    2019-07-11
  • 2019년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 실시
    도로교통공단, 2019년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 실시 8월 1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접수  9월 22일(일) 시험 실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2019년도 공인자격인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을 9월 22일(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의 원인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감정할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교통사고 관련 당사자들의 주장이 상반되어 이를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조사 분석으로 정확한 사고 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배출한다. 시험은 만 18세 이상이면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원서는 8월 18일에서 29일 사이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10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2007년 4월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공인자격으로 공식 인증받아 현재까지 약 4100여명을 배출하였으며, 교통사고 현장조사에서부터 수집된 자료를 과학적인 근거로 판단해 감정서를 작성하는 전문분야이므로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한 미래의 직업으로서 밝은 전망이 기대된다. 공인자격인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 소지자에 대해서는 경찰공무원 신규 채용 시 가산점 및 승진 가점이 인정되며, 도로교통공단 직원 신규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일부 자동차보험사 및 공제조합에서는 자격을 소지한 직원에게 일정 금액의 자격수당 등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2018년 말부터 법적으로 교통안전담당자로 지정 가능한 자격으로 고시(국토교통부고시 제2018-834호)되어 관련 분야에 취업이 용이하다. 자격검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사고감정사 홈페이지 또는 도로교통공단 교육운영처로 문의 가능하다. 
    • 사회
    2019-07-11
  • “고학력층과 여성, 사무 직무 선호와 기계 직무 기피 성향 뚜렷해”
    “고학력층과 여성, 사무 직무 선호와 기계 직무 기피 성향 뚜렷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나영선)은 6월 24일(월) ‘KRIVET Issue Brief’ 제166호 ‘우리나라 국민들의 선호직무와 기피직무’를 발표하였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보수가 적더라도 공장보다 사무실에서 일하겠다는 응답은 78.0%로 사무 직무에 대한 뚜렷한 선호를 보이는 반면, 기계를 직접 다루거나 수리하는 직무를 수행하지 못하겠다는 응답은 60.9%로 기계 관련 직무에 대한 기피경향을 보였다. 회귀분석 결과, 직무에 따른 성별 격차가 큰 편으로 여성은 남성보다 사무 직무를 선호하며(1.66배), 기계 제작·수리 직무를 기피(0.36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무에 대한 선호와 기피는 개인의 경제적인 여건과 관련 없이 성장 과정에서 경험이나 노동시장 구조와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선호와 기피가 뚜렷한 계층은 고용률이 낮으며, 선호분야는 임금이 낮고 기피분야는 구인난에 직면하고 있다. 학교 교육과정에서 실질적인 진로체험 강화를 통해 개인의 실제 적성과 흥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이 요구된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개요 1997년 직업교육과 직업훈련의 연계와 통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고용 분야에 대한 정책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 사회
    2019-06-25
  • ‘차세대배터리 적용 핵심 기술 및 상용화 전략 세미나’ 개최
    현재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세가 나타나면서 세계 전기차 시장은 2018년에 450만대에서 2025년이면 2200만대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그 가운데 일본 시장조사업체 후지경제연구소는 세계 전고체전지 시장은 2035년 약 28조원 규모로 커지며 액체 전해질을 사용하는 리튬이온전지가 적용될 수 없는 고온환경 등 특수한 산업요부터 이차전지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전기차 분야까지 다양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2차전지는 전기차용 리튬이온 배터리 수요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약 12% 수출이 증가하고 현재의 주류인 리튬이온전지는 기술적 진화의 한계에 도달하여 고비용과 충분하지 않은 에너지 밀도, 긴 충전시간, 짧은 수명, 안전성 등의 문제점을 보완한 전고체전지가 대표적인 차세대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순커뮤니케이션은 7월18일에 여의도 전경련컨퍼런스에서 ‘차세대배터리(2차전지/전고체전지)적용 핵심 기술 및 상용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래형 배터리 시장 및 산업전망 △고체전해질 적용 전고체 전지 연구 동향 및 기술-비황화물계중심 △차세대 나트륨이온 이차전지용 양극재 기술개발 동향 △전기자동차용 차세대 이차전지 기술개발 현황 및 상용화 전망 △딥러닝 활용한 차세대배터리 검사방법 △전고체 전지 응용을 위한 고분자 전해질 기술 개발 발표가 이어진다. 7월18일 행사에서는 차세대 전지로 부각되고 있는 전고체 전지의 핵심 기술과 더불어 국내 차세대 배터리 시장분석과 상용화 전략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사전등록은 7월17일까지 접수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개요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등을 수집하여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하여 관련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사물인터넷(IoT)/모바일/가전, 전자/나노, 센서, 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컨퍼런스, 기업행사를 기획·대행 하는 역할을 하며 기업을 홍보하는 PR 대행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 IT View
    2019-06-25
  • 버스 관련 교통권 보장하고 인프라 확충 및 광역교통 활성화 지원 확대하기로
    정부, 버스 관련 교통권 보장하고 인프라 확충 및 광역교통 활성화 지원 확대하기로 정부는 국민 안전과 버스의 안정적 운행을 위해 ①교통권 보장 및 인프라 확충, ②광역교통활성화 지원 강화, ③일자리 함께하기 사업의 기존 근로자 임금 지원기간을 500인 이상 사업장도 2년으로 확대(현행 1년)하는 방향으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대해 당정협의를 통해 충분한 논의를 거쳐 확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버스 노조가 5월 15일 예고된 파업을 자제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하였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하 부총리)은 5월 13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등 관계부처 장관회의를 개최하여 이와 같이 결정하였다. 이에 앞서 부총리는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류근중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위원장과 5월 13일에 면담하여 버스노조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또한 이 자리에서 김 위원장 및 류 위원장은 노선버스업종 주 52시간제 정착, 노동조건 개선 등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중앙정부의 역할 강화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 부총리와 관계부처 장관들은 시민의 발인 버스가 멈춰서는 안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노·사 및 지자체의 역할 분담 전제 하에 중앙정부에서 다음 사항에 합의했다. ① 면허권 등을 가지고 있는 버스 운송사업자에 대한 국비 지원은 재정 원칙상(지방사무) 수용하기 어렵지만 교통 취약지역 주민의 교통권 보장, 버스 관련 인프라 확충 등에 대해서는 지자체를 지원하기로 한다 ② 광역교통활성화 지원을 강화하기로 하고 특히 M-버스 지원, 광역버스회차지·복합환승센터 등 교통안전 관련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③ 일자리 함께하기 사업의 경우 현재 버스사업자에 대해서는 지원기준을 완화하여 적용 중이나 추가로 기존근로자 임금 지원기간의 경우 현재는 500인 미만 사업장은 2년, 500인 이상 사업장은 1년으로 되어 있으나 앞으로는 500인 이상 사업장도 2년으로 확대한다 마지막으로 부총리 및 관계부처 장관들은 노사·지자체 등이 마지막까지 조정과정에서 합의점을 이끌어 내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 사회
    2019-05-15
  •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7월 26일 개최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7월 26일 개최 7월 26일(금)~28일(일)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전시장 1인방송 제작장비, 동영상편집, 솔루션, 교육, 창업 및 콘텐츠 전시 라이브 스튜디오 체험관 및 현직 크리에이터 특별강좌 동시 진행 최근 10대들의 떠오르는 장래희망에서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직업이 바로 유튜버, 동영상 크리에이터이다. 10대뿐만 아니라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전 세대적 관심은 1인방송 장비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고 동영상 편집, 스트리밍 솔루션, 저작권서비스, 교육 등의 연관산업까지 동반 성장하게 만들며 1인미디어산업의 중요성을 날로 부각시키고 있다. 네모전람은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이하 코딕)와 공동 주최로 7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전시장에서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이하 인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쇼에서는 1인방송 영상촬영장비, 음향 및 조명기기, 소프트웨어와 제작솔루션 그리고 콘텐츠와 음향라이브러리 등 유튜버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며, V커머스 수요기업과 동영상 크리에이터와의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첫발을 내딛는 초보 유튜버와 예비 제작자를 위해 최적화된 방송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라이브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먹방, 뷰티쇼, 게임방송, ASMR 등 제작분야에 따라 조금씩 다른 방송장비의 세팅 방법이 시연될 예정이다.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현직 유튜버가 직접 1인방송 제작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관람객의 궁금증과 질문에 답을 해주게 된다. 네모전람은 이번 전시가 초보 유튜버에서부터 대중적인 인기를 받고 있는 전문 유튜버까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1인방송에 대한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딕 양순호 회장은 “인쇼는 국내 1인방송 미디어기기를 중심으로 관련 산업 전체가 한자리에 집결되는 행사로서 1인방송 제작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주고, 출품업체에는 최고의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모전람은 3일간 약 2만여명의 관련업체 종사자, 크리에이터, 기업체 홍보담당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인쇼에 관련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회 개장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네모전람 개요 네모전람은 전시회 및 컨퍼런스, 이벤트를 기획, 주최하는 MICE 전문 기업이다. 전시회를 통해 해당 산업 발전과 소비시장 확대를 만들어 가며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 문화
    2019-05-15
  • 누구나 쉽고 편한 한글 3D캐드 한캐드 무료화 버전 업그레이드 발표
    로이비즈,  누구나 쉽고 편한 한글 3D캐드 한캐드 무료화 버전 업그레이드 발표 3D프린팅 모델링 소프트웨어 국산 토종 3D프린팅 모델링 소프트웨어 한캐드 순수 국산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배포한다. 현재 3D프린팅 무료 소프트웨어가 많이 보급되어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환경이 외국어 이고 아무리 쉬운 모델링이더라도 일정수준의 디자인, 수학, 설계 지식이 요구되며, 이를 초·중·고 학생과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는 어려운 부분들이 있다. 이에 한글화와 사용자 편의성으로 국내 3D프린팅 교육 시장에 최적화된 3D프린팅 소프트웨어 분야의 ‘한글과 컴퓨터’를 목표로 하는 로이비즈가 국산 3D캐드 소프트웨어 ‘한캐드’를 이번 영구적인 라이센스 버전 업그레이드 했다. 한캐드는 누구나 쉽고 편한 한글 3D캐드를 목표로 기하학의 원리와 더하기 빼기, 교집합, 자르기를 적용하여 개발했다. 이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자가 원하는 3D모델링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순수 한글로 구성되어 있고 기본도형을 포함한 약 150가지의 도형과 응용 가능한 모양 제작물을 지원하기 때문에 3D프로그램을 처음 마주하는 사람도 다양한 모양 생성 툴을 이용해 나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들어간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외산 아성에 도전장 이 회사 강대영 대표는 “외산이 장악하고 있는 3D모델링 시장에서 국산의 위상을 대폭 늘리기 위해서는 이 같은 특단의 전략이 필요했다”며 “3년 안에 기존시장의 50% 반드시 목표를 달성해 보이겠다”고 말했다. 작년(2018년) 3D모델링 소프트웨어 무료화 선언했으며 이번에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한 것이다. 강 대표의 이번 무료화 버전 업그레이드는 기존 AutoCAD123D와 팅커캐드 등의 무료 라이선스 전략과는 확실히 차원이 다르다는 점에서 말만 앞세우는 얘기는 아닌 것 같다. 3D프린팅 시장 확대 차원에서 라이선스 무료화 선언을 통해 많은 국민 누구나 3D프린팅을 보다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한캐드 3D모델링소프트웨어 다운로드는 네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와 한캐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W 대신 서비스를 팔겠다 그렇다면 한캐드의 비즈니스 모델은 뭘까. 한캐드는 이처럼 전례 없는 소프트웨어 무료화를 시도하는 대신에 소프트웨어와 연결된 다양한 커리큘럼을 비즈니스 모델로 가지고 가겠다는 복안이다. 즉 3D프린팅을 통해 로봇의 몸체를 만들고 여기에 아두이노와 소프트웨어를 올려 움직이는 나만의 로봇을 만드는 과정(3D메이커스 창의융합코딩)의 다양한 커리큘럼이다. 강대영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 맞은 교육은 PBL기반의 커리큘럼을 각 학교에 제공하여 우리 학생들이 보다 창의적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가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바라는 마음이다”고 밝혔다. 한캐드는 지난 5년 이상을 3D프린팅 시장에 매진해 왔으며, 최근에는 안양시 중학교 소프트웨어 교육 사업에 당당히 선정되어 안양시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플리피 로봇, 댄싱봇 등 다양한 3D메이커스 융합코딩을 통해 자사 제품을 적용해 도약의 발판을 만들 예정이다. 과연 한캐드가 소프트웨어 무료라는 특단의 전략으로 외산이 장악하고 있는 3D프린팅 시장의 판도를 뒤바꿔 놓을 있을 지 앞으로가 주목된다. 로이비즈 개요 로이비즈는 3D프린팅 모델링 소프트웨어 ‘한캐드’를 개발했다. 초·중·고등학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캐드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2007년도 설립하여 현재는 초·중·고등학교에 다양한 형태의 3D메이커스 창의융합 코딩이란 정보교육 커리큘럼을 제작·공급하고 있다. 회사 매출액은 14억원 정도이며 향후 3년이내에 5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ad.com  
    • IT View
    2019-05-15
  • KT CS 번호안내114, 독거노인 안부확인서비스 출시
    KT CS 번호안내114, 독거노인 안부확인서비스 출시 지자체는 물론 개인고객도 이용 가능, “어르신 안부는 저희가 챙길게요” 보이스피싱 알림 서비스, 말벗전화 서비스 통해 “독거노인 안전과 행복에 기여할 것” 번호안내114를 운영하는 KT CS(대표 양승규)가 독거노인의 안부를 묻고 보이스피싱 전화 수신 여부를 알려주는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스팸차단 앱 ‘후후’를 이용해 독거노인의 일일 통화량을 확인하여 신청자에게 안부 확인 문자를 전송해주는 서비스이다.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개인 고객도 신청이 가능하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신청하면 독거노인의 통화량에 기반하여 안부를 문자로 전달받고 웹페이지로 고위험군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독거노인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수신하면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사기 피해도 예방할 수 있다. 통화량이 적은 날엔 ‘단조로운 일상을 보내셨네요. 오늘은 000님께 안부 전화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와 같은 안부 전화 권유 문자가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발송되며 일정 시간 동안 휴대전화 통화량이 없을 경우 긴급으로 자동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유선전화의 경우 자동음성으로 ‘좋음 또는 나쁨’으로 컨디션 상태를 문의하고 독거노인의 답변을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문자로 전송해 준다. 또한 전문상담사가 주 2회 안부 전화를 해서 기초연금 신청 및 수령, 노인복지관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말벗전화 서비스’도 선택 가능하다. 직접 방문을 통한 독거노인 케어 서비스 대비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며 서비스 신청 또는 문의는 지자체와 개인 모두 ‘지역 번호+114’를 통해 가능하다. 최장규 KT CS 114플랫폼사업본부장은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17년 기준, 전국 65세 이상 독거노인이 130만명에 달한다”며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독거노인의 안전사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tcs.co.kr
    • 사회
    2019-05-15
  • 세계 최초 스마트폰 이용한 지능형 전기차 성능 조절 기술 개발
    현대기아차, 세계 최초 스마트폰 이용한 지능형 전기차 성능 조절 기술 개발 운전자가 스마트폰과 전기차 연결해 최대 토크, 응답성 등 7가지 주요 성능 조절 나만의 설정 내려 받아 다른 차에서도 같은 느낌으로 운전, 인기 설정 추천도 목적지 입력하면 거리와 전력량 고려해 효율적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자동 설정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스마트폰으로 전기차의 성능과 효율성, 운전감 등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 전기차 튠업(Tune-Up)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기아차는 앞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전기차에 이 기술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이 기술이 적용되면 운전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 전기차의 △모터 최대토크 △발진 가속감 △감속감 △회생제동량 △최고속도 제한 △응답성 △냉/난방 에너지 등 총 7가지의 차량 성능을 일정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기존에는 ‘ECO’, ‘NORMAL’, ‘SPORT’ 등 특정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했을 때 차량의 모든 성능이 해당 모드에 따라 일괄적으로 조정됐다면, 이 기술은 7가지 항목을 각각 다르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량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일부 제조사의 기존 모델에도 스마트폰으로 시트조절을 하는 등 편의장치를 연동하는 기능과 벨로스터 N의 ‘N 모드’ 등 AVN으로 일부 차량 성능을 조절하는 기능은 있었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동차의 전반적인 설정값을 바꾸는 기술은 없었다. 이는 전기차가 스마트 IT 기기화되는 미래 모빌리티 흐름에 따라 개인에게 맞춤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경험 전략의 방향성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를 구현한 것이다. 앞으로 자동차 공유 서비스에서 전기차 비중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 기술이 적용되면 차종이 달라도 운전자가 자신에게 가장 익숙한 설정을 서버에서 내려 받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운전자가 목적지 설정 후 방전 걱정 없이 도착할 수 있도록 남은 거리와 전력량을 계산해 전비(電比)에 최적화된 상태로 차량의 성능을 자동 조정할 수도 있고, 운전의 재미를 원하는 운전자에게는 맞춤형 주행성능을 추천하기도 한다. 이 밖에도 사용자들끼리 커뮤니티에서 서로의 차량 설정과 느낌을 공유하면서 새로운 설정을 내려 받아 시도해보거나 도심 고속도로 산악 등 도로 성격에 맞는 차량별 기본 추천 설정들을 적용할 수도 있다. 현대차·기아차는 사용자들이 설정을 서버에 업로드하고 서로의 설정을 공유하는 과정 속에서 해킹 등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했다. 차량 주행에 관련된 항목을 서버로 업로드하고 공유하는 과정 중 주요 성능 항목을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블록생성 방식으로 암호화하고, 분산 데이터 저장환경에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을 통한 임의 조작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현대차·기아차의 ‘모바일 기반 전기차 튠업 기술’은 내연기관 차량과는 다른 전기차만의 고유한 특징 덕분에 가능했다. 배기규제에 따라 성능 변경의 폭이 제한된 내연기관 차량과 달리, 전기차는 비교적 자유롭게 기술을 적용하고 정밀하게 성능을 제어할 수 있다. 현대차·기아차는 현대차와 기아차가 2025년까지 23개 전기차를 포함해 모두 44개의 친환경차 라인업을 갖출 예정인만큼 내연기관이 아닌 차량에 특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스마트폰으로 차량의 성능을 조절하는 기술처럼 기존의 상식을 뛰어넘는 모빌리티 기술을 개발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전기차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기아차는 친환경차 시장 확대에 발맞춰 전기차 기술 개발에 전사적인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현대차는 2018년 4분기 IR에서 전기차에 대한 개발 방향을 밝힌 바 있는데, 2020년에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출시함으로써 전기차의 상품성과 효율성을 확대하고 전기차 전용모델을 다양한 차급에서 출시해 2025년 글로벌 전기차 시장 TOP3를 달성할 것이며, 차량 전동화 분야에 3조3000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미 현대차·기아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리, 코나 일렉트릭, 니로 EV, 쏘울 부스터 EV 등 다수의 전기차 모델을 보유하며, 글로벌 자동차회사 가운데 전기차 모델의 개수 면에서도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3월에는 현대차의 아이오닉 전기차가 미국의 2019년형 모델들 가운데 공인 연비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기도 했는데,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발표한 ‘2019년형 모델 연료 효율성 가이드’에 따르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136MPGe(miles per gallon gasoline equivalent)를 기록했으며, 이는 국내 단위로 환산하면 휘발류 1리터의 비용으로 57.8km를 주행할 수 있다는 뜻이다. 아이오닉 전기차는 2016년 이후 현재까지 미국 내 모든 자동차 중에서 에너지 소비 효율 1위의 자리를 유지해 오고 있다.
    • 경제
    2019-04-29
  • “역대 최고의 예매율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
    예스24 “역대 최고의 예매율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 설경구, 전도연 주연의 <생일>이 지난 주에 이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110만 관객을 돌파했다. 2위를 차지한 공포영화 <요로나의 저주>는 개봉 첫 주 2만 관객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마블의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이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역대 최고의 기록인 예매율 96.3%로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인피니티 워 이후, 지구의 마지막 희망이 된 살아남은 어벤져스 조합과 빌런 타노스의 최강 전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은 예매율 2.5%로 2위를 차지했다. 설경구, 전도연 주연의 감동 드라마 <생일>은 예매율 0.3%로 3위에 올랐다. YES24 영화예매순위(2019년 4월 25일~5월 1일) 1. 어벤져스: 엔드게임 2.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 3. 생일 4. 안도 타다오 5. 미성년 6. 노팅힐 7. 왓칭 8. 캡틴 마블 9. 크게 될 놈 10. 요로나의 저주 ◇차주 개봉 영화 소식 다음 주는 신하균, 이광수 주연의 <나의 특별한 형제>가 개봉한다. <나의 특별한 형제>는 머리 좀 쓰는 형과 몸 좀 쓰는 동생,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두 남자의 우정을 그린 휴먼 코미디 영화다. 이 밖에 티모시 살라메 주연의 <미스 스티븐슨>과 애니메이션 <프렌즈: 둥지탈출>이 개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 연예
    2019-04-29
  • 삼성전자, 성능과 편의성 갖춘 ‘갤럭시 A30’ 29일부터 온라인 사전 판매 실시
    삼성전자, 성능과 편의성 갖춘 ‘갤럭시 A30’ 29일부터 온라인 사전 판매 실시 29일 11번가∙네이버에서 ‘갤럭시 A30’ 자급제 모델 1000대 한정 판매 화이트·블랙·레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4만9800원 디스플레이, 카메라, 배터리 등 스마트폰 필수 기능 한층 업그레이드 삼성전자가 새로운 풀 스크린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로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하는 ‘갤럭시 A30(Galaxy A30)’ 사전 판매를 29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11번가와 네이버를 통해 ‘갤럭시 A30’ 자급제 모델 1000대를 판매하며 사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11번가는 구매시 적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을, 네이버는 네이버페이 5만 포인트와 영화 예매권 2장을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A30’는 화이트, 블랙, 레드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4만9800원이다. 스마트폰 필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A30’는 풀 스크린, 초광각 카메라, 대용량 배터리와 삼성페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A30’의 6.4형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는 상하좌우 베젤을 최소화한 디스플레이로 몰입감 높은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지원한다. ‘갤럭시 A30’는 눈에 보이는 장면 그대로 사진에 담아낼 수 있도록 후면에 123도의 5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16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소중한 순간을 더욱 근사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삼성페이를 지원해 카드 결제가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더 쉽고 스마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해외 송금도 가능해 일상 속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4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15W 급속 충전을 지원해 하루 종일 활동적인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갤럭시 A30’는 5월 3일 자급제와 이동통신 3사 모델로 출시되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전국 디지털프라자, 각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30’ 국내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5월 31일까지 ‘갤럭시 A30’를 개통하고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삼성페이 선불카드 3000원을 제공한다. ‘갤럭시 A3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 문화
    2019-04-29
  • VVR, 몸으로 기억하는 체험형 ‘찾아가는 VR 안전교육’ 실시
    VVR, 몸으로 기억하는 체험형 ‘찾아가는 VR 안전교육’ 실시 연령과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전 콘텐츠 제공 2019년 6월 30일까지 장비 렌탈 할인 50% 진행중 VR 안전교육 선두기업 VVR(대표 목영훈)이 VR 안전교육을 알리는 ‘고객맞춤 4색 VR 안전교육 캠페인’을 시작했다. 고객별로 맞춤 VR 안전교육을 컨설팅 해주는 이번 캠페인은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상담을 받는 모든 고객에게 장비 렌탈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4색 안전교육 VR캠페인은 초등학교 저학년용을 대상으로 만든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 재난상황 별 대처상황을 익힐 수 있는 코인 스튜디오의 안전체험관 VR, 산업 현장의 안전을 위해 제작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과 기업 및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일 안전교육 VR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은 누리과정 및 초등학교 교과 내용을 토대로 제작되어 미니 특공대 캐릭터들과 함께 재미있게 안전생활 규칙 및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인의 안전체험관 VR은 자연 재난 상황에서의 대피 방법 및 구조장비 착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효과적인 안전교육 콘텐츠이다. 또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은 실제 산업현장과 유사한 가상환경에서 상황별 사고 상황들을 구성하여 안전에 대한 위기의식을 높인다. 그 밖에도 콘텐츠별 기간별 일일 안전교육 행사를 기업과 학교 등에 제공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VR 목영훈 대표는 “미국의 교육학자 에드가 데일(Edgar Dale)의 ‘학습의 원추’ 이론에 따르면, 읽은 것은 10%, 들은 것은 20%, 본 것은 30%를 기억하지만, ‘말하고 실제로 행동한 것’은 90%를 기억한다며, VR을 통해 재난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대처 방법을 몸으로 익힌 경험이 위기 상황에서 우리의 생명을 안전하게 지켜줄 가장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R 안전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VVR은 비게임 콘텐츠인 안전·재난·의료·심리·교육·스포츠 등 6개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VR교육시장의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이나 단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VR콘텐츠를 설계해주고 현장 운영까지 책임지는 토탈 V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VVR은 자사 콘텐츠 플렛폼인 VRGATE를 통하여, 고객과 콘텐츠를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여 국내 VR 안전교육 시장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브이브이알 개요 VR전문기업 VVR은 VR체험을 좀더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VR일체형 장비를 생산, 렌탈 및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B2B VR 서비스 플랫폼인 VR Gate를 구축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발굴하고, B2B간에 필요한 거래를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문화
    2019-04-2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