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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175명 모집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175명 모집 만 50세·경력 7년 이상인 사람 대상 10월 18일까지 접수… ‘전액 무료교육’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은 신중년 은퇴(예정)자가 숙련기술을 통해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평일반 70명과 주말반 105명 등 교육생 175명을 모집한다.신중년이란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4, 생산가능인구의 1/3을 차지하는, 은퇴했거나 은퇴 예정이며 은퇴 이후의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50~60대를 말한다.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란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이나 법인, 직업능력개발단체 등에서 특정 직업에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가르치는 사람을 뜻한다.‘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은 만 50세 이상이고 해당직종에서 7년 이상 종사한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경력 보유자 또는 은퇴자(고용보험 미가입자)를 우선순위로 선발한다.모집기간은 평일반, 주말반 모두 9월 30일(월)부터 10월 18일(금)까지다.평일반 교육과정은 총 200시간으로 온라인교육 5주와 오프라인 교육 3주 등 총 8주 과정이다. 주말과정은 온라인교육 5주와 오프라인 교육 8주다. 온프라인 교육 장소는 천안 능력개발교육원이다.교육내용은 △직업훈련교사의 책무와 역량 △수업설계의 이해 △안전관리 △NCS 기반 역량평가 및 이해와 활용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이해 △NCS 프로그램개발 △교수·학습지도안 개발 △훈련생 상담 및 취업 촉진 등이다. 교육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다.자세한 교육일정 등은 능력개발교육원 누리집(http://hrdi.koreatech.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남병욱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이번 사업은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 사업’ 관련 정부혁신 실행에도 동참하는 것”이라며 “50~60대들은 대부분 은퇴 후 생애 재설계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있지만, 경제 고도성장의 주역으로서 신중년이 갖고 있는 산업계 전반에서 쌓은 경력의 재숙련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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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9-20
  • 항공안전기술원, 드론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 협약 체결
    항공안전기술원, 드론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 협약 체결 항공안전기술원(원장 김연명)은 ‘드론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9개 대표사업자와 9일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론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은 드론분야에서 일정기간 규제 없이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고 안전성 테스트 등을 자유롭게 수행, 드론의 실용화 및 조기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규제 샌드박스: 신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할 때 기존의 규제를 면제 또는 유예해주는 제도 해당 사업은 7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 사업자는 △격오지 및 도심옥상간 물품배송에 피스퀘어 △재난재해 및 수색구조에 쓰리에스테크와 PNU 드론 △사회기반 시설 정밀점검에 LG유플러스 △해양분야 경비 및 수색에 유콘시스템 △다목적 수색경비 및 지형정보 수집에 두시텍 및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자유공모에 이노스카이 및 PAL네트웍스 등으로 공모를 통하여 선정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사업자들은 담당 분야별 비행시험을 통한 안전성 확인, 조기 상용화 달성을 위한 성과지표 설정 등을 수행하며, 항공안전기술원은 이들이 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사업 제반사항을 지원하고 지도·감독하게 된다. 김연명 항공안전기술원장은 “드론산업은 항공, ICT, SW, 센서 등 첨단기술 융합산업이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산업으로 성장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관련 규제·제도를 합리적으로 정비, 드론산업의 안전 증진 및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항공안전기술원 개요 항공안전기술원(KIAST)은 민간항공기·공항·항행시설 등에 대한 안전성·성능 등을 시험하고 인증하는 업무와 항공안전에 영향을 주는 위해요인 식별·분석, 항공사고 예방기술 개발 및 국제표준 연구 수행 등 항공안전 확보를 위해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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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8-13
  • 이보다 더 완벽할 수 없는 3D펜 ‘3Doodler Create+’, 7월 국내 출시
    이보다 더 완벽할 수 없는 3D펜 ‘3Doodler Create+’, 7월 국내 출시‘혼자놀기’, ‘DIY 덕후’들에게 새로운 취미의 세계를 열어줄 3D펜 ‘쓰리두들러 크리에이트 플러스’ 3D펜’ 브랜드 ‘3Doodler(쓰리두들러)’가 7월 4일 신제품 3Doodler Create+(쓰리두들러 크리에이트 플러스)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로 3D프린팅펜을 개발하고 출시 이후 140만대의 판매량을 올리면서 ‘3D펜’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3Doodler는 이번 출시되는 신제품에 혁신적인 기능 향상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3Doodler Create+는 3D프린터에서 사용되는 ‘듀얼 드라이브 시스템’을 3D펜에 세계 최초로 접목시켰을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방법을 통해 안정적인 압출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여 미국에서 선출시 직후 외신들과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3Doodler의 공동창립자 맥스웰 보그는 “이제는 3D프린터와 3D펜 모두 좀 더 높은 수준의 제품을 만들어내야 할 때이며, 초기 제품들은 더는 사용자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다”고 신제품 Create+에 대한 자신감을 표했다. 3Doodler Create+는 듀얼 드라이브 시스템 외에도 새로운 가열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PLA, ABS, FLEXY 등 필라멘트의 종류와 관계없이 균일한 압출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원터치 방식으로 2단계의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3Doodler가 자체적으로 영국, 미국 및 스페인에서 생산한 필라멘트는 7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색감과 효과를 자랑하여 3D펜 매니아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의 경우 가격 또한 기존 제품보다 2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3Doodler 한국 공식 총판업체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7월 3Doodler Create+ 출시와 함께 신규 구매고객뿐만 아니라 기존에 이전모델을 보유하고 있던 고객 역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여러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3Doodle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개요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RFID 분야에서 8년간 쌓아온 경험과 글로벌 IT산업 유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3년 3D솔루션 사업부를 신설하여 Alien3D라는 3D프린터 관련 하드웨어 전문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3D프린터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발전된 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다양한 △3D프린터 △3D스캐너 △3D펜 등을 국내에 소개 및 유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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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7-08
  • KOHI 대구교육센터, 대구광역시·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력 체결
    KOHI 대구교육센터, 대구광역시·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력 체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교육센터(원장 최영현)가 17일 대구시청에서 대구광역시 및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력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업무협력식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전문교육사업의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업무협력식은 이국재 대구교육센터장과 이영옥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 이재모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3개 기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력의 주요 내용은 △읍·면·동 맞춤형 복지 팀장 교육 △읍·면·동 맞춤형 복지 팀원 교육 △통합사례관리사 전문 교육 협력 등이다. 이날 업무협력식에서 이국재 교육센터장은 “이번 대구광역시 맞춤형 복지 팀장의 역량 향상을 위해 보건복지 인재양성 전문기관인 우리 원의 최상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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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4-23
  •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페라 ‘나비부인’ 개최…
    (재)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배선주)가 27일, 28일 푸치니(G.Puccini)의 오페라 ‘나비부인’ 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오페라 ‘나비부인’을 무대에 올림으로써 재단의 우수한 제작 역량을 널리 알리는 한편 이색적인 무대를 통해 관객들에게 최고의 오페라를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흐드러지는 봄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오페라 ‘나비부인’ 오페라 ‘나비부인’은 1900년경 일본 규슈 남단 지역인 나가사키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나는 봄날에 가장 잘 어울리는 오페라다. 평소 이국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작곡가 푸치니는 생전에 이국을 배경으로 한 세 편의 작품을 남겼다. 미국 서부시대가 배경인 ‘서부의 아가씨’, 고대 중국이 배경인 ‘투란도트’, 이번에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하는 일본을 배경으로 한 ‘나비부인’이다. ‘나비부인’ 하면 푸치니의 서정적이고 극적인 선율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특히 2막에 등장하는 ‘초초상’의 아리아 ‘어느 갠 날(Un bel dì vedremo)'은 핑커톤을 기다리며 애절하게 부르는 아리아이며 핑커톤을 향한 무조건적이고 희생적인 사랑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그런 ‘초초상’의 간절한 마음과 시간의 흐름을 표현해주는 합창단의 ‘허밍코러스’ 또한 이번 오페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감상 요소이다. ◇오페라 ‘나비부인’을 최고로 잘 보여줄 성악가들로 즐비한 캐스팅 무엇보다 이번 오페라 ‘나비부인’은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고의 가수들이 총 출연할 예정이다. ‘초초상’역(초초는 일본어로 나비라는 뜻)의 소프라노 윤정난은 노르웨이 오슬로 국립 극장과 스웨덴 예테보리 극장의 ‘나비부인’ 무대에 출연하며 ‘차세대 최고의 나비부인’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미국 인디애나, 독일의 플렌스부르크 등 나비부인역만 30여회 이상 공연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바리톤 이동환(샤플레스역)은 지역 출신이자 한국 바리톤 최초로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에서 데뷔하여 전속 주역 가수로 활동 중인 국내 정상급의 바리톤이다. 또한 지역 출신의 테너 권재희(핑커톤역)는 이탈리아 토리노 왕립 극장, 베로나 아레나 야외 극장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일본 후지와라 오페라단의 정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소프라노 오희진, 테너 이성구, 바리톤 임희성 등 기획 오페라 출연자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기량 높은 성악가들이 출연한다. ◇역동적인 회전 무대와 공연으로 인정받은 연출가와 지휘자 참여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번 ‘나비부인’에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회전 무대를 특별 제작, 미니멀하고 이색적인 무대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기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무대 하부는 좌우로 전환이 가능한 슬라이드 형식의 왜건 무대로 다소 제한적인 환경에서만 연출이 가능했다. 이번 회전 무대 제작을 통해 향후 기획 공연 무대 연출의 스펙트럼이 매우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작진 역시 화려하다. 우선 작년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서 오페라 대상을 수상한 ‘조나단 브란다니가’ 지휘를 맡았다. 조나단 브란다니는 빈 국립음대와 예일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미네소타 오페라 극장 부지휘자로 활동 중이다. 연출은 작년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 공연 ‘투란도트’에서 호평을 받은 ‘히로키 이하라’가 맡아 무대에서 ‘초초상’은 여전히 그 자리에 남아있는 나무, ‘핑커톤’은 바다, ‘초초상의 집’은 배로 각각 표현하여 인물이 처한 상황과 심리를 각 막의 디자인에 대비해서 나타낼 예정이다. 일본인 연출가가 일본 전통 문화와 풍습을 어떻게 그려낼지 회전 무대를 얼마나 색다르게 활용할지 특히 기대해 볼 만 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자랑할 만한 공연 레퍼토리로 제작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번 오페라 ‘나비부인’을 매년 시즌 오페라 레퍼토리로 이어갈 예정이다. 배선주 대표는 “‘나비부인’은 모두가 사랑하는 오페라인 만큼 참여한 모든 아티스트와 제작진을 비롯하여 모든 부분에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제작 역량을 보여줄 것”이라며 “올해 오페라를 볼 예정이라면 이번 ‘나비부인’이 최고의 작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나비부인’은 27일(금) 오후 7시 30분, 28일(토) 오후 2시 총 2회 공연되며 가격은 VIP석 10만원부터 C석 1만원까지 다양하다.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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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4-09
  • 키메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사물인터넷·긴급구조원·육상 모바일 및 모바일 통신사업자를 위한 끊김 없이 매끄러운 커넥티비티 선보여
    글로벌 모바일 커넥티비티의 가능성을 구현하고 있는 통신기업인 키메타(Kymeta)가 협력업체인 인텔샛(Intelsat)이 제공하는 고효율 인공위성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인공위성과 셀 방식 네트워크 솔루션을 통해 인공위성들이 항상 연결되어 있는 모바일 통신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시연하게 된다. 키메타는 고도로 통합되고 언제든지 연결되어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새로운 지평을 열어 전통적인 인공위성 수신 안테나의 필요성을 없애 주고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참석자들은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OA3A.24 부스에서 전시되는 다목적 사례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키메타는 바르셀로나 전시회 참여를 통해 도시 내 셀 방식 호환성에서부터 도시 간 그리고 여러 산업들 간의 끊김 없이 매끄러운 커넥티비티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통신이 변화하고 있다는 신호를 보여주게 된다. 키메타의 엠테나(mTenna™) 기술과 키웨이(KyWay™) 단말장치 및 칼로(KALO™) 접속 서비스는 자동차, 트럭, 버스, 오프로드 차량과 선박, RV 및 기차 그리고 셀 방식 네트워크에 끊김 없는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키메타 설립자이자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나단 쿤츠(Nathan Kundtz) 박사는 “모바일 통신사업자들에게 있어서 이미 셀 방식 인프라가 존재하고 있는 도시 경계 내의 끊김 없이 매끄러운 연결은 전면적인 5G 구현을 통해 더욱 수월해 질 것이다”며 “우리는 그 결실이 맺어지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여러 도시들 간의 끊김 없는 상시 접속 문제에 관한 한 어떤 상황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이것이 바로 키메타가 관여하는 분야”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모바일 통신사업자들에게 사업의 연속성과 네트워크 확장 및 백홀 지원은 물론 보다 광범위한 접속을 가능케 하는 능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키메타는 인공위성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것이 어떻게 통신 공백을 메워주게 되는지 그리고 끊김 없이 매끄러운 접속 체험을 위해 어떻게 단대단 솔루션을 제공하는지를 선보이게 된다. 자동차, 기차, 버스 그리고 트럭이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접근법을 통해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는 진정한 모빌리티는 움직이는 차량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그리고 운전자와 보행자를 위한 안전 및 보안 강화를 의미한다. 또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논의에는 건설현장 관리, 화물 추적, 농업, 자산 추적, 광산 운영, 교통수단 운용 등 육상 및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도 포함된다. 키메타 솔루션은 인터넷에 연결해야 하는 모든 산업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키메타는 통신 솔루션 부족으로 글로벌 경제활동에 참여하는데 제약을 받고 있는 지역의 공동체들을 함께 엮어줄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기간 동안 OA3A.24 부스의 전시를 통해 끊김 없이 매끄러운 통신이 이루어지는 두 가지 실제 사례를 선보이게 된다. 첫 번째 시연은 코카콜라의 에코센터(EKOCENTER) 키오스크로 키메타가 어떻게 외딴 지역의 인터넷 접속을 지원하여 정보와 교육 및 의료 그리고 그 밖의 여러 가지 사회적 경제적 기회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지 보여준다. 두 번째 시연에서는 외딴 지역이든 혹은 자연재해로 통신이 마비된 경우이든 긴급 구조원과 재난 구제 노력활동을 위해 어떻게 믿을만한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지 보여주는데 이는 가장 필요로 하는 경우에 도움이 되는 자원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을 제공하는 것이다. 키메타는 자사의 모바일 신속 대응 차량(Mobile Rapid Response Vehicle)으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석자들에게 끊김 없이 매끄러운 커넥티비티의 파워와 효과를 보여주게 된다. 이 솔루션은 여타 인프라를 이용할 수 없거나 혹은 작동이 안 되는 경우 긴급 구조원을 위해 신속한 배치와 믿을만한 커넥티비티가 이루어지게 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최근 허리케인 마리아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푸에르토리코를 지원하기 위해 키메타 인력을 배치했을 때 이 솔루션의 가치를 경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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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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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쌍용자동차, 국군 지휘차량으로 렉스턴 스포츠 공급
    쌍용자동차, 국군 지휘차량으로 렉스턴 스포츠 공급 연말까지 약 500대,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각 군에 차량 공급 예정각종 야전적합성 평가 통과하여 최종 낙점… 새로운 군 지휘차량 요구사항에 최적화전 모델 코란도 스포츠와 렉스턴 W에 이어 국군의 작전능력 향상에 일조할 것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예병태)는 렉스턴 스포츠가 국군 지휘 및 지원 차량으로 선정되어 전 세대 모델들에 이어 국군의 기동성을 책임지게 되었다고 30일 밝혔다.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는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 및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 대상차량으로 최종 선정되었다.렉스턴 스포츠에는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e-XDi220 디젤엔진이 적용되었다. 쌍용차 고유의 4WD 시스템 4Tronic과 언덕밀림방지(HSA), 경사로저속주행장치(HDC) 등이 조합되어 산악 지역을 비롯한 모든 주행환경에서 다양한 군 지원 활동이 가능하다.쌍용차는 2019년 연말까지 각급 부대로 약 500대를 인도하고 2023년까지 교체 계획에 따라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할 계획이다.쌍용차는 2012년 까다로운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성능과 품질, 안전성을 인정 받아 렉스턴 W와 코란도 스포츠가 지휘차량으로 선정되어 2018년까지 차량을 단계적으로 공급해 왔으며 렉스턴 스포츠를 통해 다시 한 번 국군의 작전능력 향상에 일조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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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09
  •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175명 모집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175명 모집 만 50세·경력 7년 이상인 사람 대상 10월 18일까지 접수… ‘전액 무료교육’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은 신중년 은퇴(예정)자가 숙련기술을 통해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평일반 70명과 주말반 105명 등 교육생 175명을 모집한다.신중년이란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4, 생산가능인구의 1/3을 차지하는, 은퇴했거나 은퇴 예정이며 은퇴 이후의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50~60대를 말한다.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란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이나 법인, 직업능력개발단체 등에서 특정 직업에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가르치는 사람을 뜻한다.‘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은 만 50세 이상이고 해당직종에서 7년 이상 종사한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경력 보유자 또는 은퇴자(고용보험 미가입자)를 우선순위로 선발한다.모집기간은 평일반, 주말반 모두 9월 30일(월)부터 10월 18일(금)까지다.평일반 교육과정은 총 200시간으로 온라인교육 5주와 오프라인 교육 3주 등 총 8주 과정이다. 주말과정은 온라인교육 5주와 오프라인 교육 8주다. 온프라인 교육 장소는 천안 능력개발교육원이다.교육내용은 △직업훈련교사의 책무와 역량 △수업설계의 이해 △안전관리 △NCS 기반 역량평가 및 이해와 활용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이해 △NCS 프로그램개발 △교수·학습지도안 개발 △훈련생 상담 및 취업 촉진 등이다. 교육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다.자세한 교육일정 등은 능력개발교육원 누리집(http://hrdi.koreatech.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남병욱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이번 사업은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 사업’ 관련 정부혁신 실행에도 동참하는 것”이라며 “50~60대들은 대부분 은퇴 후 생애 재설계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있지만, 경제 고도성장의 주역으로서 신중년이 갖고 있는 산업계 전반에서 쌓은 경력의 재숙련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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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9-20
  • 뉴스와이어, 반응형으로 웹 사이트 개편
    뉴스와이어, 반응형으로 웹 사이트 개편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인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단말기에서도 쉽게 볼 수 있도록 반응형으로 사이트를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반응형 웹은 접속하는 단말기의 화면 크기에 실시간으로 반응하여 최적의 상태로 화면을 보여주는 웹사이트 제작 기술이다. 반응형 웹 도입에 따라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배포한 보도자료, 사진, 동영상 등을 PC,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최적의 상태로 언론인과 대중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됐다. 또한 검색엔진에도 더 잘 노출돼 서비스 가치가 한층 향상되었다.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구독하는 MY뉴스 기능도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는 그동안 PC와 모바일 버전의 웹사이트를 따로 만들어 운영해 왔다. 하지만 모바일 버전의 웹페이지에서는 PC 웹페이지에 담긴 자세한 내용을 모두 보여주기 어려웠고, 태블릿에서는 보기가 어려웠다. 뉴스와이어는 이번에 뉴스, 서비스, 교육, 고객센터, 회원가입 등을 반응형으로 개편했으며, 이어 기업계정과 영문 사이트도 올해 안에 모두 반응형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코리아뉴스와이어㈜ 신동호 대표는 “반응형 웹은 일반적인 웹 사이트 제작과는 다른 특별한 기법들이 사용되고, 웹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새로운 레이아웃 개념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15년 동안 웹사이트를 개발 운영해 오면서 축적된 노하우가 바탕이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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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7-26
  • KT,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미세먼지 정보 제공 ‘에어맵 코리아’ 앱 출시
    KT,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미세먼지 정보 제공 ‘에어맵 코리아’ 앱 출시 Air Map 플랫폼과 빅데이터 결합, 미세먼지 확산 패턴 분석 및 저감 솔루션 제공 AI 음성 안내로 취약계층 정보 접근성 높이고 추천 경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 하반기 총 7500개의 이동형 관측 센서 및 측정소 추가로 1만대 측정망 확보 KT의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가 이제 대한민국 언제, 어디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미세먼지 정보 제공 ‘국민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KT(회장 황창규)는 서울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에어맵 코리아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 누구나 KT의 플랫폼을 이용해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 가이드를 제공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는 KT가 사물인터넷(IoT) 솔루션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미세먼지 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KT는 2년간 구축한 2000여개 자체 측정망을 통해 전국 지자체와 협력하면서 종합대응상황실 구축, 살수차나 집진차 동선을 설정해 미세먼지 저감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에어맵 코리아(Air Map Korea) 애플리케이션 출시 KT의 에어맵 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미세먼지 수치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일정 관리’에서 장소와 시간을 설정해놓으면 설정 지역의 미세먼지 예보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미세먼지 수치에 따라 ‘빨래’, ‘운동’, ‘세차’ 지수 등 미세먼지 데이터와 결합된 일상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 가이드도 함께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대기 환경 기준도 사용자가 국내 환경부 및 WHO 권고기준 바탕 7단계 또는 4단계를 선택해 볼 수 있다. 향후 통신사 유동인구와 공공정보를 결합한 ‘안전 통학로, 보행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에어맵 코리아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통신사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KT의 에어맵 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은 ‘나에게 가장 가까운,’ ‘숨 쉬는 높이’의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KT는 전국적으로 2000여개의 측정소를 설치했으며 특히 서울 측정소 간 간격은 약 1㎢ 내외로 촘촘하게 구축돼 나의 인근 지역의 생활권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측정 데이터 정확도를 위해 한국대기환경학회와 협업하고 있다. ◇Air Map 플랫폼과 빅데이터 결합, 미세먼지 확산 패턴 분석 및 저감 솔루션 제공 KT는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를 전 국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에어맵 코리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며 △빅데이터 분석 기반 미세먼지 예측과 생활 가이드 제시 △이동형 관측센서 도입을 통해 빈틈 없는 측정망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KT가 자사 미세먼지 측정소에서 관측,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고농도 미세먼지가 연달아 발생했던 1월 11일 서울 시내 미세먼지는 같은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별로 수치가 2배 이상 차이가 났다. 특히 미세먼지 변화가 심한 날에는 한 시간 내에도 분 단위 수치가 최대 87㎍/m3 까지 차이를 보였다. 나의 생활권 바탕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받고 실시간 예보를 통해 확산 경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함을 보여줄 수 있는 대목이다. ◇AI 음성 안내로 취약계층 정보 접근성 높이고 추천 경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 KT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 날에도 취약 계층이 밀집하는 시내 공원의 65세 이상 보행 인구수는 줄어들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 미세먼지가 심한 날 산간지역도 동일하게 나쁨에도 불구하고 산행 인구는 변화가 없었다. 겨울철 미세먼지 농도가 악화되는 기온(낮 최고 기온 기준 -1 ℃ : 나쁨, 7℃ : 매우 나쁨) 도 밝혀내 외부 활동 관리가 필요함도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KT는 관련 기관과 협력해 등산로, 공원 등에도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를 통해 미세먼지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전 국민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 생활 가이드도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이처럼 KT는 모바일 기기 활용에 미숙한 노령층 등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올레 tv, 기가지니를 통한 영상 및 음성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니야! 미세먼지 정보 알려줘’라는 간단한 질문을 통해 주거지 및 목적지의 미세먼지 상태, 농도는 물론 생활 주의사항까지 화면 및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같은 도심이어도 도로 폭과 주·정차 차량에 따라 약 30㎍/m3 가량 차이를 보였다. 왕복 10차선 도로가 4차선 도로보다 교통량이 3배 가량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 수치는 오히려 낮게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기어 변속에 따라 미세먼지 발생 테스트를 한 결과 차량 정차 시 주행모드(D)에서 주차(P) 혹은 중립(N)으로 변속할 경우 미세먼지 농도가 20% 감축되는 효과가 있었다. 운전 습관 교정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노력을 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이뿐만 아니라 KT는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미세먼지 관리함에 있어 에너지 효율도 꾀하는 해답도 얻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기차역사에 공기질 변화에 따른 공조기 가동 효과 데이터를 수집, 분석했다. 그 결과 미세먼지 수치가 높을수록 공기질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으나 미세먼지 농도가 일정 수준(정해진 스케줄 기반(05~23시) 50㎍/m3 ) 이하일 경우에는 큰 차이가 없음도 확인할 수 있었다. 효율적인 공조기 가동(18시간→15.8시간)을 통해 2.2시간에 해당하는 14%의 에너지 효율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 총 7500개의 이동형 관측 센서 및 측정소 추가로 1만대 측정망 확보 KT는 전국 각지에 구축된 2000여개의 외부 측정소를 비롯 500개의 측정소를 추가 구축하고 이동형 관측센서 7000여개를 투입해 빈틈 없는 미세먼지 측정망을 구축한다. 우선 소형 공기질 관측기가 부착된 ‘스마트 안전모’를 시범 운영을 거쳐 현장 직원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스마트 안전모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굳브로’가 개발한 것으로 작업자 호흡기 주변의 공기질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소형센서가 안전모에 부착돼 있다. 위험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가 측정될 경우 연동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스크 착용 안내를 하며 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모 착용 알림 기능이 있다. KT는 스마트 안전모 굳브로 외에도 신호등(UClab), 공기청정기(LG전자), 공조기·에어샤워(신성이엔지), 에코트리, 저감벤치 등 관련 업체와 협력해 나가며 생태계 조성에 힘을 쏟겠다는 의지다. 앞서 KT는 2018년 12월부터 UN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 UNEP) 과 손잡고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의 글로벌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UNEP와 후보국 선정을 통해 최적의 측정망 구축을 위한 유동인구 등 데이터 분석 기반 측정기 위치 선정, 설계 및 구축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KT는 자사 노하우를 토대로 UNEP 환경 데이터 지식 플랫폼인 환경 라이브(Environment Live)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 이동면 사장은 “KT 에어맵코리아 프로젝트는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나아가고 있다”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내가 숨 쉬는 곳의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고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방법과 피해를 예방할 방안을 꾸준히 제시하는 한편 국제기구와 협력을 통해 지구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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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2-21
  • 한국민속촌, 겨울축제 시리즈 2탄 ‘설원의 사냥꾼’ 개막
    한국민속촌, 겨울축제 시리즈 2탄 ‘설원의 사냥꾼’ 개막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5일(토)부터 겨울축제 시리즈 2탄 ‘설원의 사냥꾼’ 행사를 시작한다. 이번 축제는 조선시대 옛 선조들의 겨울철 수렵생활을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하면서 겨울 야외활동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올 겨울 첫 선을 보이는 설원의 사냥꾼 축제장에서는 빙어잡이 체험을 할 수 있다. 수조에 있는 빙어를 뜰채로 잡는 간단한 체험에서부터 민속마을을 가로지르는 지곡천이 안전하게 결빙이 되면 빙판위에서 얼음낚시를 진행한다. 직접 잡은 빙어를 튀김요리로 조리해 먹을 수 있으며, 휴게공간에서 추위에 꽁꽁 언 몸을 녹일 수도 있다. 또한 빙판 위에서는 얼음낚시 외에도 신나는 얼음썰매를 탈 수 있도록 무료로 썰매를 대여해 준다. 설원의 사냥꾼 축제 취지에 맞춰 겨울철 수렵생활을 위한 사냥꾼 양성소를 운영한다. 매사냥 체험지역에서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매사냥 특별시연을 하루 두 차례 씩 선보인다. 이 뿐만 아니라 매의 다리에 줄을 달아 먹이를 주는 매사냥 기초훈련을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하며, 매 식별을 위해 꽁지에 표식을 하던 시치미 만들기 체험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겨울철 땔감용으로 사용하던 장작패기 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설원의 사냥꾼 축제 기간 동안 연 날리기 대회가 매일 오후 4시에 열린다. 연 날리기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관람객들은 직접 연을 준비해 오거나 상설체험장에서 운영 중인 연 만들기 체험을 통해 연을 만들어 참가할 수 있다. 한국민속촌의 스타 알바로 유명한 사냥꾼 콘셉트의 캐릭터 연기자들과 함께 펼치는 연 날리기 대회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한국민속촌 남승현 마케팅 팀장은 “설원의 사냥꾼 축제는 빙어낚시와 매사냥 등 겨울철 수렵생활을 바탕으로 조선시대 옛 선조들이 겨울을 보냈던 방법을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들을 알차게 구성했다”며 “날씨가 춥다고 실내에서 웅크리고 있기보다 야외에서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겨울축제 시리즈 1탄으로 먼저 막을 올린 8090시대 추억의 향수를 자극시키는 복고 축제 ‘추억의 그때 그놀이’ 행사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더욱이 12월부터 개장한 한국민속촌 눈썰매장에는 일찌감치 많은 관람객들로 문전성시다. 아동용 코스와 성인용 코스가 순차적으로 개장한 가운데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민속촌 개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테마파크이자 사극촬영의 메카이다. 최근에는 과거의 전통을 단순 계승하고 보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생활 속에서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매 계절마다 새롭고 이색적인 축제를 선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소통함으로써 중·장년층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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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1-04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90 출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90 출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 27일 출시, 2019년 상반기 해외 판매 예정 제네시스 전용 디자인 패턴, 내장 고급화 등 신차 수준의 디자인 진화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 및 최첨단 안전사양 확대 적용, 감성사양 접목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지 나인티)을 공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7일 신라호텔(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G90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현대차 이원희 사장은 “지난 3년간 제네시스는 국내외에서 그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받고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면서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 및 최첨단 기술을 G90에 집중적으로 담아내었고 이를 통해 제네시스는 고객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G90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5년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이날 출시를 계기로 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앞으로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성능, 디자인,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국산 최고의 차를 넘어 글로벌 명차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제네시스는 2019년 상반기부터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등 시장 상황에 맞춰 G90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G90, G80, G70로 완성된 세단 라인업에 SUV 3종을 2021년까지 출시해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할 전망이다. G90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를 비롯해 신차 수준으로 바뀐 외장 디자인 △내장 소재 고급화 및 향상된 디테일의 내장 디자인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첨단 주행 편의 및 안전 △공기 청정 모드,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등 강화된 편의성이 특징이다. G90는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7706만~1억995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 8099만~1억1388만원, 5.0 가솔린 모델 1억1878만원이다. ◇세부 트림별 가격 3.8: △럭셔리 7706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9179만원 △프레스티지 1억995만원 3.3T: △럭셔리 8099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9571만원 △프레스티지 1억1388만원 5.0: △프레스티지 1억1878만원 실제 G90는 혁신적으로 진화한 G90만의 디자인, 차별화된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 등이 고객의 기대감에 부응하며 12일부터 11일간 실시한 사전계약을 통해 총 6713대가 계약됐다. ◇제네시스 디자인 방향성 제시,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의 진화 G90는 신차급 디자인 변화를 적용한 외장 디자인, 소재 고급화에 성공한 내장 디자인을 바탕으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높였다. G90의 디자인은 ‘수평적인 구조(Horizontal Architecture)의 실현’이 특징으로 차량 전체에 수평적인 캐릭터라인(자동차 차체 옆면 가운데 수평으로 그은 디자인 라인)을 적용해 안정되고 품위 있는 자세, 웅장하고 우아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만의 고유 패턴 지-매트릭스(G-Matrix)는 G90의 특별한 요소다. 지-매트릭스(G-Matrix)는 헤드/리어 램프 및 전용 휠, 크레스트 그릴에 적용됐고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의 균형 잡힌 비례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제네시스 G90의 전면부는 △명문 귀족 가문 문장 형태의 당당하고 품위 있는 크레스트 그릴 △제네시스의 시그니쳐 디자인 요소인 쿼드램프가 돋보이고 네 개의 램프로 이뤄진 쿼드 램프는 브랜드의 독창성을 표현하고 특별한 정체성을 부여한다. G90의 측면부는 넓은 접시와 같은 디쉬 형태에 제네시스 지-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돼 정교하면서 기하학적인 19인치 휠/중앙으로부터 여러 바큇살이 퍼지는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휠이 장착됐다. 전면부에서 시작돼 측면부를 감싸 흐르듯 지나 후면부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고 G90의 후면부는 디자인 변화가 두드러진다. 후면부는 △기존 날개 엠블럼을 영문 글자로 대체한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라인으로 연결되는 넓은 리어콤비램프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 형상과 디자인 통일감을 완성한 듀얼 머플러 △기존 대비 하단부에 위치해 시각적인 무게중심을 낮춰 안정적인 이미지를 구현한 번호판 위치 등이 특징이다. G90의 내장디자인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 외장과 동일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했고 소재를 고급화해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극대화했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연결감을 강화하고, 송풍구(에어 벤트)와 공조/오디오 스위치의 형상을 변경해 수평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도 줄이는 등 실내 공간의 복잡한 요소를 최대한 단순화해 운전자와 탑승자가 피로하지 않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콘솔 위를 가죽으로 감싸고 크롬 도금을 버튼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탈리아 다이나미카의 고급 스웨이드로 시트 칼라와 맞춰 제작된 편안한 후석 목베개로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특히 프레스티지 트림은 △크래쉬패드부터 도어 윗부분까지 나파 가죽을 우아하게 감싸 넓고 수평적인 이미지를 구현한 파이핑 및 스티치를 도입하고 △지-매트릭스 패턴의 고급스러운 퀼팅을 새긴 시트 △헤드레스트 및 리어 콘솔 암레스트에 각인된 날개 엠블럼 등으로 감성 품질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G90에는 도장면의 두께를 최소화해 부드러우면서 실제 천연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 리얼우드가 적용됐다. 유럽, 북미 등 해외 여러 종의 원목을 비교 엄선한 내장재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한편 G90에는 △블랙펄 안료를 사용해 보는 각도에 따라 칼라의 깊이감이 다르게 느껴지는 ‘포르토 레드’ △고급스러운 골드와 모던함이 느껴지는 실버의 장점을 모두 살린 ‘골드코스트 실버’ 등 신규 컬러를 포함해 총 9가지 외장 컬러와 △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등 신규 투톤 조합을 추가한 7가지 내장 컬러가 운영된다. - 외장: 마블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카본 메탈, 로열 블루, 그레이스풀 그레이, 엄버 브라운, 티타늄 블랙, 포르토 레드, 골드코스트 실버 - 내장: 블랙 모노톤, 브라운 투톤, 브라운/베이지 투톤, 블랙/베이지 투톤, 블랙/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블루/브라운 투톤(리무진 전용) 아울러 G90는 외장 색상 9종과 내장 색상 7종(리무진 전용 1종 포함)을 조합 제약 없이 선택 가능하고 엔진별 동일한 트림 운영과 함께 그 외 옵션도 최대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약 2만개 이상의 조합이 가능하다.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을 통한 G90 고객의 편의성 극대화 G90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최초로 마련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G90는 신규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를 탑재했다. 국산차 최초로 탑재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는 내비게이션을 사용 중인 상태에서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돼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차량이 자동으로 서버와 연결해 내비게이션의 지도와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한 뒤 최신 정보를 자동으로 필요한 부분만 업데이트하며,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만 진행 및 업데이트 중 재시동 시 중단된 부분부터 이어서 다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차량에 기록되는 유의미한 정보로 차량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관리 등의 운전자 맞춤형 차량 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전용 카퍼(Copper)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최초 적용한 ‘12.3인치 제네시스 커넥티드 내비게이션’은 G90의 경쟁력이며, 브랜드 컬러에 맞춘 고급스러운 카퍼 컬러가 채택됐다. 12.3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을 통해 운전자는 지도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으며, 전/후석 고객이 독립적으로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도, 공조, 날씨, 스포츠, 나침반 등을 상시 표시하는 분할 화면 스크린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간단한 음성명령으로 원하는 설정 메뉴를 쉽게 찾고 길안내 등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음성 설정 검색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끄는 것은 물론 공조, 비상등 점멸, 메모리시트, 열선 조절, 창문 개폐와 시트 제어 등을 지원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앱’ △재생 중인 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KAKAO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등 다양한 첨단 IT 사양을 담았다. 제네시스 G90는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다양한 감성 신기술도 선보인다.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터널 진입 전 창문 및 공조를 자동으로 제어해주고, 국내 최초로 공기가 좋지 않은 지역을 지날 때 자동으로 내기로 전환해주는 ‘외부공기유입방지제어’△외부기온, 차량 실내 온도, 일사량, 공조 설정 등을 종합해 열선/통풍 시트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외부공기 유입 차단 및 마이크로 에어 필터를 통한 실내공기 정화를 수행하는 ‘공기 청정 모드’ 등이 탑재되어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한편 G90는 신기술을 대폭 적용해 제네시스의 핵심 강점인 정숙성을 한층 개선했다.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노이즈컨트롤(ANC, Active Noise Control)’이 적용돼 특히 뒷좌석 탑승객이 느끼는 엔진 부밍 소음을 줄였다. 신소재 사용 및 구조 변경 등을 바탕으로 정숙성을 한 차원 높였다. 특히 19인치 휠의 경우 차량 중량을 줄이고 내부에 첨단 용접방법을 적용한 공명 흡음 휠을 사용해 주행 중 발생하는 타이어 공명음을 약 3~4dB 저감했다. 아울러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을 이용해 주행상황별 진동을 최소화하고 앞바퀴와 뒷바퀴의 감쇠력을 적절히 배분해 승차감 뿐만 아니라 조종 안정성까지 높였다. 이 밖에도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밟지 않는 타력 주행 시 변속기를 자동으로 중립화하는 ‘지능형 코스팅 중립제어’를 이용해 실도로 연비를 2~3% 향상시켰다. ◇모델별 복합연비 3.8 가솔린: 8.9km/ℓ(18인치 2WD기준) 3.3 터보 가솔린: 8.8km/ℓ(18인치 2WD기준) 5.0 가솔린: 7.3 km/ℓ(19인치 AWD기준) ◇최첨단 안전기술 확대 적용으로 타협 없는 안전을 구현한 G90 제네시스 G90는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진 가이드 램프’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안전 하차 보조(SEA, Safe Exit Assist)’ 등이 전 트림 기본 적용되고 동승석 무릎에어백 추가 및 충돌성능 향상으로 타협없는 안전을 구현했다.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는 고속도로는 물론 국도 및 일반 도로에서도 차로를 인식하고 차선을 넘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정중앙 주행을 돕는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은 내비게이션 도로 정보 기반으로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속도 제한 구역 진입 시 제한 속도 이하로 감속하고 곡선구간 진입 시 도로 곡률을 판단, 최적의 속도로 감속하여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주차 차량의 후진 출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이 위험하면 경보는 물론 긴급 제동까지 수행하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진 시 차량 후방 노면에 LED 가이드 조명을 투사해 보행자 및 주변 차량에게 후진 의도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후진 가이드 램프’도탑재해 사고 위험을 최소화했다. G90는 전방 충돌이 예상될 때 경고는 물론 필요 시 자동으로 제동해 충돌을 방지하고 피해를 경감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기능의 감지 가능 범위가 차량 및 보행자에서 자전거와 추월 시 반대편에서 오는 차까지 대폭 확대됐다. 또한 차량 정차 후 승객이 차문을 여는 상황에서 문을 여는 방향의 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이 감지되면 클러스터 팝업 및 경고음으로 탑승자에게 후방 위험물체 접근을 알려주는 ‘안전 하차 보조(SEA, Safe Exit Assist)’를 탑재했다. 한편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활용한 안전 편의 사양을 대폭 적용해 운전자의 사고 위험을 최소화했다. △12.3인치 전체 화면으로 주차 시 주변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 대비 영상 확대/축소 기능이 추가되고 영상 범위가 약 2배 확대된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Surround View Monitor) △차량 측방 카메라를 이용해 방향 지시등 조작 시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해 사각지대를 없애는 후측방 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도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G90는 당사 최초 동승석 무릎에어백을 추가해 탑승객 충돌보호 성능을 극대화한 10에어백 시스템이 적용됐다. 차체 강성 증대로 탑승객을 보호하는 동시에 연성 소재의 충전물 구조를 후드에 삽입해 충돌 시 보행자까지 보호하는 방향으로 발전했다. ◇G90 특화 고객 케어 프로그램 ‘아너스 G(Honors G)’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 걸맞은 VIP 멤버십 서비스인 ‘아너스 G(Honors G)’를 G90 고객에게 제공한다. 아너스 G는 △G90 고객만을 위한 전용 상담센터 ‘컨시어지’ △차량관리 서비스 ‘모빌리티 케어’ △라이프 케어 서비스 ‘프리빌리지’ 등 총 세 가지의 대표 서비스로 구성된다. 먼저 새로 도입된 ‘제네시스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컨시어지’를 통해 △전 세계 700개 이상의 호텔&리조트 제휴 혜택 △전 세계 주요 렌터카 할인 및 공항 패스트트랙 제휴 서비스 △미쉐린 가이드 스타 등 각종 추천 레스토랑 예약 및 제휴 혜택 △해외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한국어 지원 및 도움을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플래그십 차량 고객에 대한 예우 차원에서 기존 EQ900 고객에게도 ‘제네시스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컨시어지’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너스 G 컨시어지’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G90 고객만을 위한 전용 상담센터(080-900-6000)를 통해 차량 운행, 관리부터 라이프스타일 케어까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빌리티 케어’는 ‘출고 후 5년간 차량 무상 관리’를 기본으로 △5년 12만km 무상 보증(차체·일반부품 및 엔진·동력 전달계통 주요부품) △5년 소모품 무상 교환(엔진 오일세트 및 브레이크 오일/패드 등)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5년) △5년 홈투홈 서비스 무상 제공 △원격 제어, 안전 보안, 서버기반 음성 인식 등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5년 무상 제공 등 국내 최고의 차량관리 서비스로 구성됐다. 특히 소모품 무상 교환과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무상 제공(OTA 포함)은 G90를 중고차로 구매 하는 고객에게 까지 승계가 가능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프리빌리지’는 G90 고객들의 품격 있고 여유로운 여가를 위한 서비스로 제주도에 위치한 특1급 호텔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내에 △전용 체크인/아웃 및 버틀러 서비스 △전용 층 객실 제공(2박, 2인 조식 포함) △전용 라운지 서비스 △해비치 호텔 부대시설 및 해비치 C.C 골프 라운딩 할인 등의 ‘럭셔리 생활 제휴 프로그램’으로 차원이 다른 ‘라이프 케어(Life Care)’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 밖에도 제네시스는 G90의 우수한 상품성을 고객이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일상 속 체험 마케팅을 강화해 운영한다. △인천공항 제2청사 마티나 골드 라운지와 연계해 귀국 시 G90를 타고 귀가할 수 있는 시승 서비스 △주요 아파트의 커뮤니티와 제휴해 12월 한 달간 운영하는 G90 시승 서비스 △G90 내장재가 적용된 전용 상담 차량을 활용해 고객의 회사나 즐겨 찾는 장소로 직접 방문해 진행하는 고객 맞춤 상담 및 시승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또한 11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서는 G90 특별 전시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 도슨트 투어, 시승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G90 초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퍼스트 클래스 항공권(싱가포르 왕복) 및 최고급 호텔 숙박권, 제네시스 스마트 워치 등 G90만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네시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11월 27일~12월 31일 계약 및 2019년 4월 한 출고고객 대상, 개인/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직구매 고객에 한함). 제네시스 홈페이지: http://www.gene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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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1-30
  •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이 한 자리에… ‘토크나이즈잇 2018 Fall’ 개최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이 한 자리에… ‘토크나이즈잇 2018 Fall’ 개최 심사 통과 기업, 글로벌 거래소 상장 추진 글로벌 거래소, 펀드 관계자 대거 참석 국내 블록체인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가 마련된다. 9월 10~1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리는 ‘토크나이즈잇 2018 폴(Fall)(http://tokenizeit.net/)’에 세계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와 10대 크립토펀드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중국 블록체인 응용 연구 센터 China Blockchain Application Center(CBAC)의 한국센터 발족식의 일환이며 탈중앙화 시스템에서의 블록체인 활용을 넘어, 리버스ICO(상용화된 사업 기반 암호화폐 공개) 등을 통한 전통산업으로까지 암호화폐 사용을 전면화하는 전략 모색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ICO 성공을 꿈꾸는 신생 블록체인 프로젝트에게는 비즈니스 모델의 지혜 제공과 블록체인화를 꿈꾸는 전통산업에는 토큰화 아이디어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펜부시를 비롯해 JRR, 오케이ex 캐피탈, 컨센서스 랩, 콜린스타(Colinstar), BK펀드(BKfund), Top펀드(Top fund), 에이스타(Astar), BRC 등 글로벌 분산경제 투자 시장을 이끌고 있는 창업자와 대표 파트너들이 참석해 유망 프로젝트 발굴에 나선다. 국내에서는 한승환 피어닷컴 창업자, 황성재 파운데이션X CEO(최고경영자), 김항진 ICON 파운데이션 이사, 백종찬 피넥터 대표 및 분산경제포럼(deconomy) 오거나이저 등 국내 블록체인 시장을 이끌고 있는 업계 리더들이 참석해 인사이트를 교환할 예정이다. 행사 담당자는 글로벌 암호화폐 경제를 선도하는 거래소, 크립토 펀드, 컨설팅, 성공한 프로젝트 리더들과 암호화로 재탄생을 꿈꾸는 전통산업 소속 혁신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 중 심사를 통과한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는 전 세계 블록체인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코인멕스(Coinmex)’, ‘비고고(Bgogo)’에서 신흥 거래소 상장도 함께 진행되며 심사순위에 누락된 프로젝트도 후속 컨설팅을 거쳐 상장을 보장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 후원사들에게는 베이징과 홍콩에서 추가 펀드들과의 밋업(설명회)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상장 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지원되면 기존의 방법보다 상장까지의 시간이 보다 효율적일 것이라고 담당자는 전망하고 있다. 중국 블록체인 응용 연구센터(CBAC)는 2015년 11월 베이징시 금융국(金融局)의 최초 지원을 받아,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Crypto funds 및 블록체인 기술선도 기업이다. 창업자들이 모여 협회를 설립하였으며 그해 11월에 베이징에서 본부가 설립된 이래 항저우(2016년), 상하이(2017년), 미국 실리콘 밸리(2018),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2018년), 심천(2018년) 등에 각 지역센터가 잇달아 설립되었으며 9월 10일에는 한국센터의 발족식이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발족식을 시작으로 중국 블록체인 응용연구센터 한국지부는 한국의 유망 프로젝트들의 글로벌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 밝혔다. 보다 자세한 소식은 토크나이즈잇 2018 폴(Fall) 홈페이지와 미디어 협력사인 TVCC 뉴스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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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9-05
  • 리텍콘텐츠,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출간
    리텍콘텐츠,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출간 리텍콘텐츠가 페이스북(Facebook) 마케팅 실전기법 개정증보판을 출간한다고 17일 밝혔다.    페이스북의 정체성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SNS, 즉 소셜네트워크라고 답한다. 주커버그를 소재로 한 영화 ‘소셜네트워크’ 때문일 것이다. 물론 페이스북은 다양한 SNS 중 하나다. 그중에 전 세계 경제활동인구의 절반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의 SNS이고, 가장 성공한 SNS다. 그렇다고 페이스북에 단지 셀카를 올리고 자기 자랑의 도구로서 SNS로를 바라보던 시대는 지났다. 페이스북 사용자를 ‘Active User’, ‘활성화 유저’라고 부른다. 이들은 페이스북 사관학교에서 훈련받은 ‘손가락 병사’들로 어떠한 보상이나 대가 없이 마케팅 콘텐츠들에 손가락으로 좋(아요)·댓(글)·공(유)을한다. 약 15억명의 손가락 병사들로 인해 수많은 자영업, 기업이 페 이스북 마케팅의 꿀맛을 느끼고 있다. 페이스북은 앞으로도 충분히 늘어날 가능성이 큰 Active한 15억명 이상의 손가락 병사들이 있는 한 최고의 마케팅 도구이다. 즉 페이스북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만이 아닌, 마케팅적인 무대와 환경으로 페이스 북을 바라보고, 내 비즈니스 마케팅을 추출하고 적용하고 할 수 있다. 그러면 어마어마한 마케팅 광맥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페이스북의 SNS 기능이 마케팅의 옷을 입으면 어떻게 인공지능 마케팅 로봇으로 변신하는지, 고객을 불러오는 페이지 운영 및 실전 마케팅 방법, 매출 3배 증가시키는 페이스북 마케팅 최적화 4단계 방법, 마크 주커버그도 모르는 페이스북 마케팅 그래프 7대 비법을 통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Facebook의 BNS(Business Network Service) 진술 등이 담겨있다. 이종근 소장은 이 책을 통해 “페이스북은 거대한 시스템 구조물 속에서 작동하는 하버드급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이해하면 더 풍성한 페이스북 마케팅 세계에 들어갈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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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9-05
  •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전국의 민주시민교육 활동가들 ‘함께 배우고 소통하고 상상하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주최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열려 8월 말부터 9월 중순까지 3차에 걸쳐 대전·파주 등에서 2박 3일 합숙 교육 진행 일상의 민주주의 강화를 위해 필요한 민주시민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전국의 민주시민교육 활동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8월 말부터 9월 중순까지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감성 톡(Talk), 상상 톡(Talk) 민주시민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교육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8월 23~24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8월 30일~9월 1일, 9월 13~15일까지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 2차 교육은 대전광역시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3차 교육은 경기도 파주시 홍원연수원에서 열린다. 각 교육 당 약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민주주의와 민주시민교육 개론은 물론이고 지역사회 및 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일상의 민주주의를 위한 민주시민교육의 내용과 방법론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권복희 민주시민교육프로젝트 곁 상근연구원, 권혜진 교육희망네트워크 공동대표, 유일영 더 이음 사무국장, 조철민 성공회대 사회과학연구소 연구원 등 시민사회와 민주시민교육계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이 강의와 토론을 진행한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전국 각 지역의 민주시민교육 관련 단체 및 활동가들을 묶어내는 지역 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구성과 함께, 이들이 전국적으로 소통하고 연대할 수 있는 전국 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구성을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협력하며 추진하고 있다. 이번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교육은 지역과 전국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 지역의 활동가들이 서로의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해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주시민교육 분야의 활동가들이 자기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할 뿐 아니라 활동 지역 및 영역을 넘어서 서로 소통하고 연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기대를 밝혔다. 교육 참가 접수는 사업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인당 3만원이며 숙박과 식사, 교재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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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8-13
  • 서남신시장, 2018년 네 번째 천냥데이 행사 쿨맥데이 17일 개최
    서남신시장, 2018년 네 번째 천냥데이 행사 쿨맥데이 17일 개최 대구 달서구 서남신시장이 17일(금) 13시부터 19시까지 네 번째 천냥데이 행사인 ‘쿨맥데이’를 진행한다. 천냥데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광역시, 달서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서남신시장 상인회, 서남신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 주관,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7월 워터풀데이에 이은 ‘쿨맥데이’ 행사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진행하는 서남신시장 천냥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시원한 ‘맥주’와 고객과 상인이 함께하는 ‘노래자랑’을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참여하여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미니 이벤트를 구성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니 이벤트로 △펀치치기 △맥주 빨리 마시기 △서남 노래가왕 △SNS 인증 행사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행사 당일 사용할 수 있는 천냥데이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맥주 빨리 마시기와 서남 노래가왕 각 부문별 최종 우승자에게는 경품으로 냉풍기를 지급하며 SNS 인증 행사에서는 추첨을 통해 고급 맥주잔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주영현 씨의 오카리나 연주와 프리소울 앙상블 공연 및 무료 네일아트 행사가 제공된다. 현호종 서남신시장 상인회장은 “벌써 천냥데이 행사가 올해 네 번째 진행되고 있는 만큼 고객들에게 천냥데이 행사에 대해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고 이제 천냥데이 행사가 우리 시장의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며 “사업단과 수행사에서 더욱 노력하여 올해 마지막 천냥데이까지 신경써 달라”고 밝혔다. 노희정 서남신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장은 “이번 8월 행사는 고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중심으로 기획하였다”며 “서남신시장을 방문하여 여름철 막바지 더위를 시원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달 천냥데이 행사는 추석 명절을 테마로 한 ‘한가위데이’로 추석맞이 제수용품 장보기 행사로 풍성한 추석 명절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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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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