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0-17(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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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장인 73.3%, 즐겨하는 취미생활 있다”
    벼룩시장구인구직 “직장인 73.3%, 즐겨하는 취미생활 있다” 가장 즐겨하는 취미 ‘영화/공연/스포츠 관람’… ‘운동’·‘여행’·‘독서’ 등 뒤이어취미생활 하지 않는 직장인 34.8%, “경제적 여유 없어 못한다” 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직장인 8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3.3%는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다고 답했다 직장인 10명 중 7명은 평소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장영보)이 직장인 8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3.3%는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다’고 답했다.구체적으로 살펴봤을 때 ‘남성(51%)’보다 ‘여성(70.7%)’이, ‘기혼자(71.6%)’보다 ‘미혼자(74.6%)’가 취미생활을 더 많이 하고 있었다.직장인이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취미 활동(중복응답)은 ‘영화/공연/스포츠 관람(37.8%)’이었다. 이 밖에 ‘스포츠 피트니스(헬스, 요가, 등산 등)(28.3%)’, ‘여행(19%)’, ‘독서/만화책 보기(19%)’, ‘음악(감상, 보컬, 악기 등)(15.9%)’, ‘게임(13%)’ 등이 응답도 있었다.‘영화/공연/스포츠 관람’의 경우 성별, 연령, 결혼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취미 활동으로 꼽기도 했다.연령에 따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0대의 경우 다른 연령에 비해 ‘게임’을 즐긴다고 답한 응답자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30, 40, 50대의 경우에는 ‘운동’, ‘여행’, ‘독서’를 취미로 즐긴다는 응답자가 많아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취미생활에 할애하는 시간은 1회 기준 ‘1시간~2시간 미만(41%)’이 가장 많았다. 이어 ‘3시간 이상(21.9%)’, ‘2시간~3시간 미만(21%)’, ‘1시간 미만(16.2%)’의 순으로 답했다.취미생활을 한 기간은 ‘5년 이상’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30.8%로 10명 중 3명은 5년 이상 꾸준히 취미생활을 해 오고 있는 것으로 집계 되었다. 다음으로 ‘2~5년 미만(19%)’, ‘6개월~1년 미만(11.4%)’, ‘3~6개월 미만(11.1%)’ 등의 순이었다.취미생활에는 한달 평균 10만6000원 가량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5만원 미만’을 지출한다는 응답자가 27.9%로 가장 많았고 ‘5만원~10만원 미만(25.1%)’, ‘10~15만원 미만(19.7%)’, ‘15~20만원 미만(10.8%)’이 그 뒤를 이었다.한편 취미생활을 하고 있지 않다고 응답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취미생활을 하고 있지 않은 이유를 물은 결과 경제적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34.8%)’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마땅히 하고 싶은 것이 없어서(23.5%)’, ‘시간이 없어서(22.6%)’,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서(8.7%)’, ‘피곤해서(7%)’ 등이 있었다. 웹사이트: http://job.finda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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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9-20
  •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예스24: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9주 연속 1위 독주   ‘미국 영어 회화 문법1,2’,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ETS 토익 정기시험…’ 등 영어 학습서 인기 이어가 전자책 분야에서도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여행의 이유’ 1위 재등극   예스24 7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9주 연속 1위로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주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던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시리즈 첫 편 <유럽 도시 기행 1>이 열일곱 계단 숨 가쁘게 올라 2위로 등극했고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신간 <천년의 질문>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려 3위를 차지했다. <천년의 질문> 2, 3편은 세 계단씩 내려 각각 6위, 7위에 올랐다. 동명의 웹툰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초호화 한정판이 예약 판매와 동시에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 김아영이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5위다. 본격적인 여름 방학과 휴가를 맞이해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한 독자들의 움직임이 돋보였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2편이 한 계단 올라 9위에 자리했고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지난주 대비 아홉 계단 내린 18위로 다소 주춤했다.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은 전 주와 마찬가지로 20위 자리를 지켰다. 유튜버셀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뇌 신경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정보와 선택의 과부하로 뒤엉킨 머릿속과 일상을 정리하는 기술을 담은 <정리하는 뇌>는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통해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8위를 기록했고,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김미경 TV’에 언급돼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오른 후 다섯 계단 내려 19위에 머물고 있다. 이 밖에도 프랑스 소설의 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 소설 <죽음> 1, 2편이 전주 대비 다섯 계단씩 하락해 10위, 12위에 안착했고, 새롭게 출간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독일편이 순위에 재진입하며 11위에 올랐다. 축구선수 손흥민이 오늘의 ‘손세이셔널’이 되기까지 자신을 돌아보며 쓴 첫 신작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이 한 계단 내린 13위,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의 예스24 리커버 특별판이 세 계단 내려 14위를 기록했다. 10년 넘게 완화치료 간호사로 일한 샐리 티스데일이 죽음과 죽어감에 대한 조언을 담아낸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는 일곱 계단 내린 15위,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세 계단 내려 16위다.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일반판도 예약 판매와 동시에 17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여행의 이유>가 1위에 등극했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이 새롭게 2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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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7-11
  • VVR, 몸으로 기억하는 체험형 ‘찾아가는 VR 안전교육’ 실시
    VVR, 몸으로 기억하는 체험형 ‘찾아가는 VR 안전교육’ 실시 연령과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전 콘텐츠 제공 2019년 6월 30일까지 장비 렌탈 할인 50% 진행중 VR 안전교육 선두기업 VVR(대표 목영훈)이 VR 안전교육을 알리는 ‘고객맞춤 4색 VR 안전교육 캠페인’을 시작했다. 고객별로 맞춤 VR 안전교육을 컨설팅 해주는 이번 캠페인은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상담을 받는 모든 고객에게 장비 렌탈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4색 안전교육 VR캠페인은 초등학교 저학년용을 대상으로 만든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 재난상황 별 대처상황을 익힐 수 있는 코인 스튜디오의 안전체험관 VR, 산업 현장의 안전을 위해 제작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과 기업 및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일 안전교육 VR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은 누리과정 및 초등학교 교과 내용을 토대로 제작되어 미니 특공대 캐릭터들과 함께 재미있게 안전생활 규칙 및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인의 안전체험관 VR은 자연 재난 상황에서의 대피 방법 및 구조장비 착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효과적인 안전교육 콘텐츠이다. 또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은 실제 산업현장과 유사한 가상환경에서 상황별 사고 상황들을 구성하여 안전에 대한 위기의식을 높인다. 그 밖에도 콘텐츠별 기간별 일일 안전교육 행사를 기업과 학교 등에 제공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VR 목영훈 대표는 “미국의 교육학자 에드가 데일(Edgar Dale)의 ‘학습의 원추’ 이론에 따르면, 읽은 것은 10%, 들은 것은 20%, 본 것은 30%를 기억하지만, ‘말하고 실제로 행동한 것’은 90%를 기억한다며, VR을 통해 재난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대처 방법을 몸으로 익힌 경험이 위기 상황에서 우리의 생명을 안전하게 지켜줄 가장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R 안전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VVR은 비게임 콘텐츠인 안전·재난·의료·심리·교육·스포츠 등 6개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VR교육시장의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이나 단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VR콘텐츠를 설계해주고 현장 운영까지 책임지는 토탈 V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VVR은 자사 콘텐츠 플렛폼인 VRGATE를 통하여, 고객과 콘텐츠를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여 국내 VR 안전교육 시장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브이브이알 개요 VR전문기업 VVR은 VR체험을 좀더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VR일체형 장비를 생산, 렌탈 및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B2B VR 서비스 플랫폼인 VR Gate를 구축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발굴하고, B2B간에 필요한 거래를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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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4-29
  • 좋은땅출판사, ‘알기 쉬운 목주주택 시공가이드’ 출간
    좋은땅출판사, ‘알기 쉬운 목주주택 시공가이드’ 출간 “목조주택 시공에 필요한 것은 모두 담았다”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만든 셀프 시공가이드 좋은땅 출판사가 30년 시공 경력을 가지고 있는 목수반장 출신 배영수 저자의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중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접근성이 좋은 목조주택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 건축 계획에서 완공까지를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정리하였기에 목조주택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관계법규, 규준틀 설치, 공구 사용법, 토공사, 기초공사, 구조체공사, 지붕공사, 외부공사, 내부 인테리어공사, 데크공사까지 목조주택 시공의 처음과 끝을 저자의 노하우와 직접 현장에서 모은 자료들을 더하여 현장감 있게 설명하였다. 모든 치수를 인치가 아니라 미터로 표기하여 미터법에 의해 설계가 되는 국내 건축설계 기준을 따른 것도 특징이다. 무심코 인치가 사용되는 북미국가 건축법 기준을 따랐을 때 우리나라에서는 준공을 받을 수 없는 불법 건축물이 되어 버리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였다. 저자는 공사를 함에 있어 미리 준비되어야 하는 공정계획, 시공계획서, 공사계약서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45일 정도 소요되는 전원주택의 실제 시공기간에 맞추어 공정계획을 작성하고 시공계획서를 작성한 뒤 그 계획에 맞추어 누구나 집을 지을 수 있도록 시공계획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그리하여 독자들은 실제로 자신이 시공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정상적인 공사 일정을 파악하여 예산이 초과되거나 긴 공사기간으로 입을 수 있는 시간·금전적인 손해를 피할 수 있다. 우종렬 저자의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는 다소 투박하고 거칠 수 있지만 30년 시공 경력에서 나오는 내공이 느껴지는 책이다. 목조주택 시공을 배우고 싶은 독자, 훗날 자신만의 목조주택을 만들고 싶은 독자들은 총 9편으로 되어 있는 목차들을 샅샅이 살펴보며 공부하기를 권한다. 인터넷에서도 알 수 없는, 진흙 속에 숨은 진주 같은 지식들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 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 문화
    2019-03-30
  • 2019 글로벌 여행 트렌드 발표
    클룩, 2019 글로벌 여행 트렌드 발표 ‘나홀로 여행족’ 및 ‘모바일 예약’ 증가 2019 클룩이 꼽은 신 여행 트렌드 6가지 여행이 점차 ‘액티비티’ 위주로 재편되고 있다.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내부 데이터 검토 결과, 2019년을 관통할 6가지 글로벌 액티비티 여행 트렌드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2018년, 클룩은 소비자들의 여행이 ‘경험 위주’의 액티비티로 재편되는 것을 데이터로 확인했다. 특히 여행 관련 리서치 그룹인 포커스라이트에 따르면 2020년까지 액티비티 시장이 1830억달러(205조8750억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되면서 올해도 이러한 성장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클룩이 전 세계 12개국 ‘프로 해외여행객’ 24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진행한 설문 조사 및 내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2019년 여행 업계를 주도할 6가지 신흥 트렌드를 지금부터 소개한다. 첫 번째 ‘혼자 여행하는 사람’ = 혼행족 지난해 가장 뜨거운 주제 중 하나는 ‘솔로 여행’, 이른바 혼행족이었다. 클룩의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과 비교해 2018년 클룩 플랫폼 내의 솔로 여행객 수가 31%에서 38%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흥미롭게도 호주, 뉴질랜드, 홍콩, 중국, 영국은 모두 10% 증가했다. 이 중 중국의 경우 단체 여행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60%에 가까운 중국의 밀레니얼 세대들이 혼자 여행을 즐긴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도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클룩은 혼자서도 충분히 참가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 자전거 투어 등 ‘혼행족’들을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구비 중이다. 두 번째 ‘액티비티’를 우선시하는 프로여행러 클룩은 특히 목적지에서의 ‘할 것’이 여행의 최우선순위로 자리 잡는 것을 확인했다. 전체 응답자 2400명 중 63%는 비행편과 숙박 시설을 예약하기 전 특정한 ‘액티비티’에 대한 참석을 먼저 확정한다고 답했다. 또 이들 중 54%는 벚꽃 구경 같은 계절적인 이슈나, 콘서트 혹은 스포츠 경기 같은 일회성 이벤트를 위해 여행지를 결정한다고 밝혔다. 세 번째 ‘유튜브’ 여행 유튜브가 여행의 또 다른 가이드북이 되고 있다. 오직 글로만 느껴야했던 가이드북과는 달리, 마치 친구가 설명해주는 듯한 친절한 목소리와 함께 곳곳을 누비는 ‘유튜버’들과 대리 여행을 하며 예비여행자들은 만족감을 느낀다. 또 인기 유튜버가 다녀온 여행지는 그 자체로 화제가 되기도 한다. 클룩이 지난해 한국의 인플루언서 마미손과 진행한 6개 도시 투어는 해당 코스를 그대로 따라 나설 만큼 인기가 높았다. 특히 베트남편에 등장했던 ‘강호 가이드’와 함께하는 다낭 투어는 클룩의 ‘강호가이드 투어’ 액티비티로 추가되기도 했다. 네 번째 ‘인싸여행’의 증가 인스타그램이 활성화되면서, 최근 ‘Fear of missing out’이란 뜻의 FOMO(포모)란 단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 흐름을 놓치거나, 소외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증상을 뜻하는데, 이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인싸’ 역시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인싸(인사이더 Insider의 줄임말)란, 이른바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들’로, 지속해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자신의 여행 경험을 공유하고, 또 이로 인한 관심을 즐기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 때문에 여행 액티비티 트렌드가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방식으로 재편되기도 했다. 인싸여행족의 증가로 여행의 순간을 짤막하게 공유하는 짧은 라이브 스트리밍 비디오의 성장 또한 예견되며, 이러한 비디오들은 여행자들의 여행 욕구를 더욱 배가시킬 것으로 보인다. 다섯 번째 ‘손가락 여행’(모바일 예약) 여행 역시 급격히 ‘모바일’에 의해 계획되는 추세다. 클룩에 따르면 클룩 내 밀레니얼 고객 들(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의 70%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바 ‘손가락 여행족’의 증가다. 특히 지난해 발행된 구글의 컨슈머 인사이트에 따르면 한국과 일본 여행객은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이 모바일로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을 완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의 경우 이 비중이 87%를 넘어서기도 했다. 여섯 번째 즉흥 여행 액티비티 중심으로 여행이 재편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요즘 많은 여행객들은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일정을 별도로 계획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날씨에 따라, 혹은 기분에 따라, 몸 상태에 따라 자신의 여행을 더욱 만족스럽게 만들 수 있는 ‘유연함’을 마련해둔다. 클룩은 전체 예약 건의 85% 이상을 예약과 동시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액티비티들로 구성했다. 시시각각 변하는 다양한 여행자들의 개별 여행에선 클룩의 즉시 예약 서비스가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 클룩 개요 클룩 테크놀러지는 2014년 홍콩에서 이썬 린, 에릭 녹 파, 버니 시옹 등 3인에 의해 설립된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이다. 창업자인 에릭 녹 파와 이썬 린이 투자은행 시절 네팔에 여행을 갔다가 떠올린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여행 전에 해당 상품과 가격을 미리 확인하고 예약까지 할 수 있으면 어떨까’ 생각했고 홍콩으로 돌아와 구체화한 끝에 창업했다. 클룩이란 이름은 ‘계속 찾아본다’라는 뜻의 ‘Keep Looking’이란 뜻을 담고 있다. 현재까지 세쿼이어 캐피탈(에어비앤비, 애플, 인스타그램 등 주요 투자사)및 TCV, 골드만삭스 등으로부터 총 3400억원(3억달러)을 투자받았다. 서울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미주 등에서 20개 지사를 운영 중이며, 1000여명의 직원들이 전세계에서 근무 중이다. 총 250여개 도시에서 8만여건의 액티비티를 판매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look.com
    • 문화
    2019-03-11
  • 워크앤런, ‘제27회 대관령 눈꽃 국제 알몸마라톤 대회’ 개최
    워크앤런, ‘제27회 대관령 눈꽃 국제 알몸마라톤 대회’ 개최 1월 19일(토) 오전 11시 대관령 눈꽃 축제장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참가비 반액 할인 65세 이상 시니어 대상 푸짐한 상금, 산삼주 등 시상    숲속 걷기, 맨발 걷기, 야간 트레킹, 트레일런, 설피 신고 달리기 등 ‘대관령 살리기’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워크앤런(대표 김홍덕)이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 일대의 대관령 눈꽃 축제장에서 제27회 대관령 눈꽃 국제 알몸마라톤 대회를 1월 19일(토) 오전 11시에 개최한다. 이 마라톤은 매년 새해에 열리는 겨울철 스포츠의 꽃인 전국의 알몸 달리기 대회 중 가장 재미와 추위를 느낄 수 있는 행사이다. 2018년 개최됐던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장과 올림픽광장이 있는 대관령면 횡계리의 중심지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국내에서 가장 추운 지역에서 열린다는 점 외에도 겨우 내내 눈이 내려 있어 알몸마라톤의 참 재미를 만끽하도록 해준다. 남성 참가자들은 반드시 상의를 벗어야 하며 여성 참가자들의 복장에는 제한이 없다. 올해의 행사에서는 65세 이상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최고 30만원의 상금과 대관령 산삼주 등 각종 푸짐한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청소년들에게는 노트북 PC, 태블릿 PC를 비롯해 블루투스 스피커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남녀 커플에게는 현지의 트라이앵글 레지던스호텔 숙박권이, 꼴찌 완주자를 비롯해 외국인 참가자들에게는 대관령 황태 선물세트와 벌꿀 등 지역 고유의 건강 먹거리들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워크앤런의 김홍덕 대표는 “대관령은 한국 최고의 청정 수도로서 사람이 가장 숨쉬기에 편안하다는 쾌적고도 해발 700m의 천혜적 자연조건을 갖춘 곳이라 겨울에 항상 눈이 쌓여 있다”며 “알몸마라톤은 추위를 극복한다는 도전 외에도 각종 이색 복장과 바디페인팅을 한 채 달리게 되므로 재미와 추억을 안겨준다”고 말했다. 이어 “기왕 추운 날씨에 웃통을 벗고 달리는 행사라면 영상의 기온이나 눈 없는 곳에서의 알몸 마라톤은 재미가 없다”며 “참가자들은 이색 복장상 외에도 각종 행운권 추첨을 통해 6월 5일(수)부터 6월 9일(일)에 열리는 ‘대관령 숲 축제’의 무료 참가권, 사람이 거주하는 유럽 최고원 지대인 조지아 우시굴리 트레킹/트레일런 무료 참가권(340만원 상당) 등 깜짝 선물을 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워크앤런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헌신했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할 경우 이번 행사 참가비 반액을 할인해준다. 해당자는 본인의 사진이 담긴 출입증 번호나 기타 증명이 될 만한 내용을 주최측에 알려주면 된다. 참가 종목은 5km와 10km이며 참가비는 각각 3만원, 5만원이다. 30명 이상의 단체 참가팀에게는 버스비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기념품은 달리기 등 운동시에 좋은 국산 단백질 파우더(국가대표들이 사용하는 파시코 제품)와 비니(5km 주자용), 벙어리 장갑(10km 주자용) 등이다. 행사에 관한 상세 내용은 제27회 대관령 눈꽃 국제 알몸마라톤 대회 웹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1만5000원 상당의 대관령눈꽃축제 입장권(눈 조각 관람, 얼음 미끄럼틀, 눈썰매장 이용권 포함)이 제공된다. 완주 후에는 대관령 황태로 끓인 떡국이 점심 식사로 제공된다.   마감일은 없으며 현장 접수도 동일한 참가비로 가능하다. 서울 강남 신사역과 행사장 간 셔틀버스도 왕복 2만원에 유료로 운행된다. 행사에 관한 상세 문의는 워크앤런 김정희 팀장에게 하면 된다. 워크앤런 개요 워크앤런은 자연 속에서 걷고 뛰는 힐링 및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회사이다. 대관령을 비롯해 국내외 각종 산과 숲속에서 치유, 걷기, 맨발 걷기, 달리기, 트레일 런, 익스트림 런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 진행, 대행하고 있다. 워크앤런은 자연 속의 건강 생활화를 위해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행사를 진행하며 100세 장수 시대의 건강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제27회 대관령 눈꽃 국제 알몸마라톤 대회 웹페이지: http://www.raceday.co.kr/shirtless
    • 문화
    2019-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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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장인 73.3%, 즐겨하는 취미생활 있다”
    벼룩시장구인구직 “직장인 73.3%, 즐겨하는 취미생활 있다” 가장 즐겨하는 취미 ‘영화/공연/스포츠 관람’… ‘운동’·‘여행’·‘독서’ 등 뒤이어취미생활 하지 않는 직장인 34.8%, “경제적 여유 없어 못한다” 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직장인 8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3.3%는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다고 답했다 직장인 10명 중 7명은 평소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장영보)이 직장인 8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3.3%는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다’고 답했다.구체적으로 살펴봤을 때 ‘남성(51%)’보다 ‘여성(70.7%)’이, ‘기혼자(71.6%)’보다 ‘미혼자(74.6%)’가 취미생활을 더 많이 하고 있었다.직장인이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취미 활동(중복응답)은 ‘영화/공연/스포츠 관람(37.8%)’이었다. 이 밖에 ‘스포츠 피트니스(헬스, 요가, 등산 등)(28.3%)’, ‘여행(19%)’, ‘독서/만화책 보기(19%)’, ‘음악(감상, 보컬, 악기 등)(15.9%)’, ‘게임(13%)’ 등이 응답도 있었다.‘영화/공연/스포츠 관람’의 경우 성별, 연령, 결혼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취미 활동으로 꼽기도 했다.연령에 따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0대의 경우 다른 연령에 비해 ‘게임’을 즐긴다고 답한 응답자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30, 40, 50대의 경우에는 ‘운동’, ‘여행’, ‘독서’를 취미로 즐긴다는 응답자가 많아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취미생활에 할애하는 시간은 1회 기준 ‘1시간~2시간 미만(41%)’이 가장 많았다. 이어 ‘3시간 이상(21.9%)’, ‘2시간~3시간 미만(21%)’, ‘1시간 미만(16.2%)’의 순으로 답했다.취미생활을 한 기간은 ‘5년 이상’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30.8%로 10명 중 3명은 5년 이상 꾸준히 취미생활을 해 오고 있는 것으로 집계 되었다. 다음으로 ‘2~5년 미만(19%)’, ‘6개월~1년 미만(11.4%)’, ‘3~6개월 미만(11.1%)’ 등의 순이었다.취미생활에는 한달 평균 10만6000원 가량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5만원 미만’을 지출한다는 응답자가 27.9%로 가장 많았고 ‘5만원~10만원 미만(25.1%)’, ‘10~15만원 미만(19.7%)’, ‘15~20만원 미만(10.8%)’이 그 뒤를 이었다.한편 취미생활을 하고 있지 않다고 응답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취미생활을 하고 있지 않은 이유를 물은 결과 경제적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34.8%)’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마땅히 하고 싶은 것이 없어서(23.5%)’, ‘시간이 없어서(22.6%)’,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서(8.7%)’, ‘피곤해서(7%)’ 등이 있었다. 웹사이트: http://job.findall.co.kr
    • 문화
    2019-09-20
  • 투썸플레이스, 가을맞이 ‘디저트 페어링’ 이벤트 실시
    투썸플레이스, 가을맞이 ‘디저트 페어링’ 이벤트 실시 “선선한 가을, 투썸 페어링으로 달콤함 채워봐요”
    • 문화
    2019-09-20
  • 그라펜, 일본 왁스 불매운동 동참 인증시 왁스 증정
    그라펜, 일본 왁스 불매운동 동참 인증시 왁스 증정 세이션의 남성 그루밍 브랜드 ‘그라펜’은 최근 국내에서 번지고 있는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에 발맞춰 불매운동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라펜 헤어왁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그라펜을 검색하고 친구 추가를 한 뒤 일본 왁스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하는 이미지 또는 영상을 전송하면 된다. 그라펜은 참여자에게 재고 소진시까지 그라펜 헤어왁스를 증정한다. 그라펜은 국내 헤어 시장의 경우 일본 제품의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며 그라펜은 한국을 대표하는 남성 뷰티의 선두자로서 일본 불매 운동에 동참하고 한국 제품의 사용을 권유하고자 기업의 손실을 감수하고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들 사이에선 일본산 제품을 구분하기 위한 바코드 식별 방법이 공유되는가 하면, 한국산 제품으로 표기되어 있더라도 원재료가 일본산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문화
    2019-07-26
  •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예스24: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9주 연속 1위 독주   ‘미국 영어 회화 문법1,2’,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ETS 토익 정기시험…’ 등 영어 학습서 인기 이어가 전자책 분야에서도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여행의 이유’ 1위 재등극   예스24 7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9주 연속 1위로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주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던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시리즈 첫 편 <유럽 도시 기행 1>이 열일곱 계단 숨 가쁘게 올라 2위로 등극했고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신간 <천년의 질문>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려 3위를 차지했다. <천년의 질문> 2, 3편은 세 계단씩 내려 각각 6위, 7위에 올랐다. 동명의 웹툰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초호화 한정판이 예약 판매와 동시에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 김아영이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5위다. 본격적인 여름 방학과 휴가를 맞이해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한 독자들의 움직임이 돋보였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2편이 한 계단 올라 9위에 자리했고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지난주 대비 아홉 계단 내린 18위로 다소 주춤했다.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은 전 주와 마찬가지로 20위 자리를 지켰다. 유튜버셀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뇌 신경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정보와 선택의 과부하로 뒤엉킨 머릿속과 일상을 정리하는 기술을 담은 <정리하는 뇌>는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통해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8위를 기록했고,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김미경 TV’에 언급돼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오른 후 다섯 계단 내려 19위에 머물고 있다. 이 밖에도 프랑스 소설의 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 소설 <죽음> 1, 2편이 전주 대비 다섯 계단씩 하락해 10위, 12위에 안착했고, 새롭게 출간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독일편이 순위에 재진입하며 11위에 올랐다. 축구선수 손흥민이 오늘의 ‘손세이셔널’이 되기까지 자신을 돌아보며 쓴 첫 신작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이 한 계단 내린 13위,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의 예스24 리커버 특별판이 세 계단 내려 14위를 기록했다. 10년 넘게 완화치료 간호사로 일한 샐리 티스데일이 죽음과 죽어감에 대한 조언을 담아낸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는 일곱 계단 내린 15위,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세 계단 내려 16위다.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일반판도 예약 판매와 동시에 17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여행의 이유>가 1위에 등극했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이 새롭게 2위를 기록했다
    • 문화
    2019-07-11
  •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7월 26일 개최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 7월 26일 개최 7월 26일(금)~28일(일)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전시장 1인방송 제작장비, 동영상편집, 솔루션, 교육, 창업 및 콘텐츠 전시 라이브 스튜디오 체험관 및 현직 크리에이터 특별강좌 동시 진행 최근 10대들의 떠오르는 장래희망에서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직업이 바로 유튜버, 동영상 크리에이터이다. 10대뿐만 아니라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전 세대적 관심은 1인방송 장비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고 동영상 편집, 스트리밍 솔루션, 저작권서비스, 교육 등의 연관산업까지 동반 성장하게 만들며 1인미디어산업의 중요성을 날로 부각시키고 있다. 네모전람은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이하 코딕)와 공동 주최로 7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전시장에서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쇼(이하 인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쇼에서는 1인방송 영상촬영장비, 음향 및 조명기기, 소프트웨어와 제작솔루션 그리고 콘텐츠와 음향라이브러리 등 유튜버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며, V커머스 수요기업과 동영상 크리에이터와의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첫발을 내딛는 초보 유튜버와 예비 제작자를 위해 최적화된 방송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라이브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먹방, 뷰티쇼, 게임방송, ASMR 등 제작분야에 따라 조금씩 다른 방송장비의 세팅 방법이 시연될 예정이다.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현직 유튜버가 직접 1인방송 제작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관람객의 궁금증과 질문에 답을 해주게 된다. 네모전람은 이번 전시가 초보 유튜버에서부터 대중적인 인기를 받고 있는 전문 유튜버까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1인방송에 대한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딕 양순호 회장은 “인쇼는 국내 1인방송 미디어기기를 중심으로 관련 산업 전체가 한자리에 집결되는 행사로서 1인방송 제작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주고, 출품업체에는 최고의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모전람은 3일간 약 2만여명의 관련업체 종사자, 크리에이터, 기업체 홍보담당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인쇼에 관련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회 개장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네모전람 개요 네모전람은 전시회 및 컨퍼런스, 이벤트를 기획, 주최하는 MICE 전문 기업이다. 전시회를 통해 해당 산업 발전과 소비시장 확대를 만들어 가며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 문화
    2019-05-15
  • 삼성전자, 성능과 편의성 갖춘 ‘갤럭시 A30’ 29일부터 온라인 사전 판매 실시
    삼성전자, 성능과 편의성 갖춘 ‘갤럭시 A30’ 29일부터 온라인 사전 판매 실시 29일 11번가∙네이버에서 ‘갤럭시 A30’ 자급제 모델 1000대 한정 판매 화이트·블랙·레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4만9800원 디스플레이, 카메라, 배터리 등 스마트폰 필수 기능 한층 업그레이드 삼성전자가 새로운 풀 스크린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로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하는 ‘갤럭시 A30(Galaxy A30)’ 사전 판매를 29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11번가와 네이버를 통해 ‘갤럭시 A30’ 자급제 모델 1000대를 판매하며 사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11번가는 구매시 적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을, 네이버는 네이버페이 5만 포인트와 영화 예매권 2장을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A30’는 화이트, 블랙, 레드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4만9800원이다. 스마트폰 필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A30’는 풀 스크린, 초광각 카메라, 대용량 배터리와 삼성페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A30’의 6.4형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는 상하좌우 베젤을 최소화한 디스플레이로 몰입감 높은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지원한다. ‘갤럭시 A30’는 눈에 보이는 장면 그대로 사진에 담아낼 수 있도록 후면에 123도의 5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16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소중한 순간을 더욱 근사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삼성페이를 지원해 카드 결제가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더 쉽고 스마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해외 송금도 가능해 일상 속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4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15W 급속 충전을 지원해 하루 종일 활동적인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갤럭시 A30’는 5월 3일 자급제와 이동통신 3사 모델로 출시되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전국 디지털프라자, 각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30’ 국내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5월 31일까지 ‘갤럭시 A30’를 개통하고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삼성페이 선불카드 3000원을 제공한다. ‘갤럭시 A3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 문화
    2019-04-29
  • VVR, 몸으로 기억하는 체험형 ‘찾아가는 VR 안전교육’ 실시
    VVR, 몸으로 기억하는 체험형 ‘찾아가는 VR 안전교육’ 실시 연령과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전 콘텐츠 제공 2019년 6월 30일까지 장비 렌탈 할인 50% 진행중 VR 안전교육 선두기업 VVR(대표 목영훈)이 VR 안전교육을 알리는 ‘고객맞춤 4색 VR 안전교육 캠페인’을 시작했다. 고객별로 맞춤 VR 안전교육을 컨설팅 해주는 이번 캠페인은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상담을 받는 모든 고객에게 장비 렌탈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4색 안전교육 VR캠페인은 초등학교 저학년용을 대상으로 만든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 재난상황 별 대처상황을 익힐 수 있는 코인 스튜디오의 안전체험관 VR, 산업 현장의 안전을 위해 제작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과 기업 및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일 안전교육 VR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은 누리과정 및 초등학교 교과 내용을 토대로 제작되어 미니 특공대 캐릭터들과 함께 재미있게 안전생활 규칙 및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인의 안전체험관 VR은 자연 재난 상황에서의 대피 방법 및 구조장비 착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효과적인 안전교육 콘텐츠이다. 또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은 실제 산업현장과 유사한 가상환경에서 상황별 사고 상황들을 구성하여 안전에 대한 위기의식을 높인다. 그 밖에도 콘텐츠별 기간별 일일 안전교육 행사를 기업과 학교 등에 제공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VR 목영훈 대표는 “미국의 교육학자 에드가 데일(Edgar Dale)의 ‘학습의 원추’ 이론에 따르면, 읽은 것은 10%, 들은 것은 20%, 본 것은 30%를 기억하지만, ‘말하고 실제로 행동한 것’은 90%를 기억한다며, VR을 통해 재난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대처 방법을 몸으로 익힌 경험이 위기 상황에서 우리의 생명을 안전하게 지켜줄 가장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R 안전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VVR은 비게임 콘텐츠인 안전·재난·의료·심리·교육·스포츠 등 6개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VR교육시장의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이나 단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VR콘텐츠를 설계해주고 현장 운영까지 책임지는 토탈 V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VVR은 자사 콘텐츠 플렛폼인 VRGATE를 통하여, 고객과 콘텐츠를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여 국내 VR 안전교육 시장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브이브이알 개요 VR전문기업 VVR은 VR체험을 좀더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VR일체형 장비를 생산, 렌탈 및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B2B VR 서비스 플랫폼인 VR Gate를 구축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발굴하고, B2B간에 필요한 거래를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문화
    2019-04-29
  • 기차와 소나무의 가수 이규석 “노래는 추억의 앨범이다”
    기차와 소나무의 가수 이규석 “노래는 추억의 앨범이다” 0일 RNX TV ‘유대영의 뮤직토크’에 ‘기차와 소나무’의 가수 이규석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는 유대영과 함께 천영현MC가 진행을 맡았다. 유대영 앵커가 이규석을 소개하자 이규석은 “30년전 아이돌 가수, 지금은 원로가수 이규석이다”고 말해 스튜디오를 웃음으로 가득채웠다. 유대영은 “처음에 이규석씨를 봤을때 참 앳되보였다. 소년과 같은 모습에 미성의 목소리였다”며 이규석의 대표곡 ‘기차와 소나무’의 탄생 비화를 물었다. 이에 이규석은 “원래는 이 곡이 대중가요로 만든 곡이 아니다. 학교 다닐때 친구들이랑 동아리에서 만든 곡이다. 대중가요 코드는 아니였는데 이상하게 타이틀곡이 됐고 오랫동안 사랑받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서정적인 내용의 곡으로 그 당시 기차여행의 풍경을 담았다. 이 노래는 88년도 올림픽 때 만들어 그해 말에 이 노래로 데뷔했다”고 덧붙였다. 이규석은 중앙대 재학시절 ‘블루드레곤’이라는 밴드로 87년도 대학가요제에서 동상을 받은 대학가요제 출신이기도 하다. 이어지는 인터뷰에서 유대영은 “이전에 MC로도 활동하지 않았나”라고 물었고 이규석은 당시 최고의 음악 프로그램 “젊음의 행진'을 가수 김해림씨와 진행했었다”고 대답했다. 또 요즘 라이브 카페가 많이 줄어들어 포크음악을 듣기 쉽지 않은데 어떻게 활동하고 있느냐라는 질문에는 “라이브 카페에서 노래도 하고 연습도 하고 좋았는데 없어지는 게 아쉽다. 그래서 요즘은 콘서트를 주로 한다”고 밝혔다. 그는 “동료 가수 이정석, 전원석과 함께 활동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이정석씨와 둘이 하다가 나중에 전원석씨가 합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대영은 이규석의 대표곡 ‘기차와 소나무’를 청했고 노래를 청해 들은 후 유대영은 “이 노래를 들으면 그 당시 과거의 추억이 묻어난다”며 행복해했다. 이에 이규석은 “맞다. 그래서 '노래는 추억 앨범이다”고 공감했다. 끝으로 이규석은 시청자들께 “저는 가장 좋아하는 단어가 행복이다. 어떤 식이든 늘 행복하신 여러분이 되시길 바란다”고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RNX TV: http://rnxtv.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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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30
  • 좋은땅출판사, ‘알기 쉬운 목주주택 시공가이드’ 출간
    좋은땅출판사, ‘알기 쉬운 목주주택 시공가이드’ 출간 “목조주택 시공에 필요한 것은 모두 담았다”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만든 셀프 시공가이드 좋은땅 출판사가 30년 시공 경력을 가지고 있는 목수반장 출신 배영수 저자의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중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접근성이 좋은 목조주택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 건축 계획에서 완공까지를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정리하였기에 목조주택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관계법규, 규준틀 설치, 공구 사용법, 토공사, 기초공사, 구조체공사, 지붕공사, 외부공사, 내부 인테리어공사, 데크공사까지 목조주택 시공의 처음과 끝을 저자의 노하우와 직접 현장에서 모은 자료들을 더하여 현장감 있게 설명하였다. 모든 치수를 인치가 아니라 미터로 표기하여 미터법에 의해 설계가 되는 국내 건축설계 기준을 따른 것도 특징이다. 무심코 인치가 사용되는 북미국가 건축법 기준을 따랐을 때 우리나라에서는 준공을 받을 수 없는 불법 건축물이 되어 버리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였다. 저자는 공사를 함에 있어 미리 준비되어야 하는 공정계획, 시공계획서, 공사계약서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45일 정도 소요되는 전원주택의 실제 시공기간에 맞추어 공정계획을 작성하고 시공계획서를 작성한 뒤 그 계획에 맞추어 누구나 집을 지을 수 있도록 시공계획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그리하여 독자들은 실제로 자신이 시공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정상적인 공사 일정을 파악하여 예산이 초과되거나 긴 공사기간으로 입을 수 있는 시간·금전적인 손해를 피할 수 있다. 우종렬 저자의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는 다소 투박하고 거칠 수 있지만 30년 시공 경력에서 나오는 내공이 느껴지는 책이다. 목조주택 시공을 배우고 싶은 독자, 훗날 자신만의 목조주택을 만들고 싶은 독자들은 총 9편으로 되어 있는 목차들을 샅샅이 살펴보며 공부하기를 권한다. 인터넷에서도 알 수 없는, 진흙 속에 숨은 진주 같은 지식들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 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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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30
  • 2019 글로벌 여행 트렌드 발표
    클룩, 2019 글로벌 여행 트렌드 발표 ‘나홀로 여행족’ 및 ‘모바일 예약’ 증가 2019 클룩이 꼽은 신 여행 트렌드 6가지 여행이 점차 ‘액티비티’ 위주로 재편되고 있다.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내부 데이터 검토 결과, 2019년을 관통할 6가지 글로벌 액티비티 여행 트렌드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2018년, 클룩은 소비자들의 여행이 ‘경험 위주’의 액티비티로 재편되는 것을 데이터로 확인했다. 특히 여행 관련 리서치 그룹인 포커스라이트에 따르면 2020년까지 액티비티 시장이 1830억달러(205조8750억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되면서 올해도 이러한 성장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클룩이 전 세계 12개국 ‘프로 해외여행객’ 24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진행한 설문 조사 및 내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2019년 여행 업계를 주도할 6가지 신흥 트렌드를 지금부터 소개한다. 첫 번째 ‘혼자 여행하는 사람’ = 혼행족 지난해 가장 뜨거운 주제 중 하나는 ‘솔로 여행’, 이른바 혼행족이었다. 클룩의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과 비교해 2018년 클룩 플랫폼 내의 솔로 여행객 수가 31%에서 38%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흥미롭게도 호주, 뉴질랜드, 홍콩, 중국, 영국은 모두 10% 증가했다. 이 중 중국의 경우 단체 여행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60%에 가까운 중국의 밀레니얼 세대들이 혼자 여행을 즐긴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도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클룩은 혼자서도 충분히 참가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 자전거 투어 등 ‘혼행족’들을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구비 중이다. 두 번째 ‘액티비티’를 우선시하는 프로여행러 클룩은 특히 목적지에서의 ‘할 것’이 여행의 최우선순위로 자리 잡는 것을 확인했다. 전체 응답자 2400명 중 63%는 비행편과 숙박 시설을 예약하기 전 특정한 ‘액티비티’에 대한 참석을 먼저 확정한다고 답했다. 또 이들 중 54%는 벚꽃 구경 같은 계절적인 이슈나, 콘서트 혹은 스포츠 경기 같은 일회성 이벤트를 위해 여행지를 결정한다고 밝혔다. 세 번째 ‘유튜브’ 여행 유튜브가 여행의 또 다른 가이드북이 되고 있다. 오직 글로만 느껴야했던 가이드북과는 달리, 마치 친구가 설명해주는 듯한 친절한 목소리와 함께 곳곳을 누비는 ‘유튜버’들과 대리 여행을 하며 예비여행자들은 만족감을 느낀다. 또 인기 유튜버가 다녀온 여행지는 그 자체로 화제가 되기도 한다. 클룩이 지난해 한국의 인플루언서 마미손과 진행한 6개 도시 투어는 해당 코스를 그대로 따라 나설 만큼 인기가 높았다. 특히 베트남편에 등장했던 ‘강호 가이드’와 함께하는 다낭 투어는 클룩의 ‘강호가이드 투어’ 액티비티로 추가되기도 했다. 네 번째 ‘인싸여행’의 증가 인스타그램이 활성화되면서, 최근 ‘Fear of missing out’이란 뜻의 FOMO(포모)란 단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 흐름을 놓치거나, 소외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증상을 뜻하는데, 이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인싸’ 역시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인싸(인사이더 Insider의 줄임말)란, 이른바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들’로, 지속해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자신의 여행 경험을 공유하고, 또 이로 인한 관심을 즐기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 때문에 여행 액티비티 트렌드가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방식으로 재편되기도 했다. 인싸여행족의 증가로 여행의 순간을 짤막하게 공유하는 짧은 라이브 스트리밍 비디오의 성장 또한 예견되며, 이러한 비디오들은 여행자들의 여행 욕구를 더욱 배가시킬 것으로 보인다. 다섯 번째 ‘손가락 여행’(모바일 예약) 여행 역시 급격히 ‘모바일’에 의해 계획되는 추세다. 클룩에 따르면 클룩 내 밀레니얼 고객 들(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의 70%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바 ‘손가락 여행족’의 증가다. 특히 지난해 발행된 구글의 컨슈머 인사이트에 따르면 한국과 일본 여행객은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이 모바일로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을 완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의 경우 이 비중이 87%를 넘어서기도 했다. 여섯 번째 즉흥 여행 액티비티 중심으로 여행이 재편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요즘 많은 여행객들은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일정을 별도로 계획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날씨에 따라, 혹은 기분에 따라, 몸 상태에 따라 자신의 여행을 더욱 만족스럽게 만들 수 있는 ‘유연함’을 마련해둔다. 클룩은 전체 예약 건의 85% 이상을 예약과 동시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액티비티들로 구성했다. 시시각각 변하는 다양한 여행자들의 개별 여행에선 클룩의 즉시 예약 서비스가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 클룩 개요 클룩 테크놀러지는 2014년 홍콩에서 이썬 린, 에릭 녹 파, 버니 시옹 등 3인에 의해 설립된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이다. 창업자인 에릭 녹 파와 이썬 린이 투자은행 시절 네팔에 여행을 갔다가 떠올린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여행 전에 해당 상품과 가격을 미리 확인하고 예약까지 할 수 있으면 어떨까’ 생각했고 홍콩으로 돌아와 구체화한 끝에 창업했다. 클룩이란 이름은 ‘계속 찾아본다’라는 뜻의 ‘Keep Looking’이란 뜻을 담고 있다. 현재까지 세쿼이어 캐피탈(에어비앤비, 애플, 인스타그램 등 주요 투자사)및 TCV, 골드만삭스 등으로부터 총 3400억원(3억달러)을 투자받았다. 서울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미주 등에서 20개 지사를 운영 중이며, 1000여명의 직원들이 전세계에서 근무 중이다. 총 250여개 도시에서 8만여건의 액티비티를 판매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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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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