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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오페라하우스, 음악극 ‘카르멘’ 공연
    대구오페라하우스, 음악극 ‘카르멘’ 공연 ‘코로나 사태’ 이후 첫 대극장 공연, 전석 매진으로 기대감 모아마임·음악·무용 등이 결합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하는 인기 레퍼토리7월 31일 오후 7시 30분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박인건)가 7월 31일 공연될 음악극 <카르멘>을 전석 매진시키며 침체돼 있던 지역 공연예술의 부흥에 앞장선다.음악극 <카르멘>은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이후 굳게 닫혀있던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공연장에서 진행하는 하반기 첫 기획 공연이기도 하다.극단 ‘벼랑끝날다’의 대표 레퍼토리이자 지역 최초로 공연되는 음악극 <카르멘>은 프랑스 작가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소설 ‘카르멘’을 원작에 충실하게 극화해 비극적 사랑이 파멸에 이르는 과정을 생생하게 표현한 작품으로,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주인공 ‘카르멘’과 그녀를 소유하기 위해 악의 구렁텅이로 빠지는 ‘돈 호세’의 이야기가 주요 내용이다.음악극 <카르멘>은 극단의 대표이자 역동적인 피지컬 무브먼트를 활용한 작품들로 사랑받고 있는 연출가 이용주와 ‘하바네라’를 제외한 전곡을 작곡한 음악감독 심연주를 비롯해 각종 연극무대에서 사랑받아 온 배우들이 총출동해 높은 완성도를 기대하게 만든다.음악극 <카르멘>은 정통 연극과 강렬한 신체연기, 미술, 음악을 융합한 다채로운 볼거리로 제23회 거창국제연극제 대상 및 연출상 수상, 2019 경기문화페스티벌 베스트컬렉션에 선정되는 등 2010년 초연 이후 10여 년간 관객의 사랑을 듬뿍 받은 작품이다.특히 ‘음악극’이라는 수식어답게 이 공연을 위해 특별히 작곡된 오리지널 연주곡과 노래들이 작품 전반에 등장해 같은 이름을 가진 비제의 유명 오페라 <카르멘>과는 사뭇 다른 매력과 감동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며, 공연을 열흘 남짓 앞둔 상황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 공연예술에 목마른 지역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한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음악극 <카르멘> 공연에서도 청결 유지 및 공공 위생 관리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방역담당자를 배치, 공연장 전체를 소독하고 긴급상황을 대비해 의료진을 초청하는 등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극장에서 진행될 공연이니만큼, 객석 운영은 대구광역시에서 지시한 ‘코로나19 대응 생활방역에 따른 공공문화시설 운영 가이드라인 안내’ 지침에 따른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적용, 앞뒤 좌석 거리 1m 간격 유지 기준, 2좌석 기준 1좌석만 채우는 ‘W자형’ 객석 배치로 시범 운영한다. 이외에도 관객과 연주자 대상 발열 체크, 손 소독제 비치 등 안전 수칙 준수를 최우선으로 공연을 진행한다.음악극 <카르멘>은 2020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0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사업으로 선정, 진행되며 특히 문화소외계층 관객들을 다수 초청해 양질의 공연 관람 기회를 나눈다는 점에서도 뜻깊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박인건 대표는 “음악극 <카르멘>은 오페라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작품으로, 지금껏 만날 수 없었던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며 “올 한해 힘든 시간을 보냈을 대구시민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대구오페라재단은 대구오페라하우스, 사단법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시립오페라단 3개 단체가 하나로 모여 공식 출범한 대구 오페라의 새로운 구심점이자 미래이다. 수년간의 논의와 합의를 거쳐 마침내 2013년 11월 출범한 대구오페라재단은 현재까지 이어온 오페라 대중화 사업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 개발과 제작,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 속 오페라 도시 대구의 명성을 더욱 드높일 예정이다.
    • 문화
    2020-07-24
  • 틱톡, 온·오프라인 잇는 신개념 챌린지로 코로나19 극복 나선다
    틱톡, 온·오프라인 잇는 신개념 챌린지로 코로나19 극복 나선다 #택배기사님힘내세요, #힘내세요의료진 챌린지 참여… 코로나19 극복 활동에 힘 보탤 수 있어국민들 따뜻한 마음 한 데 모으는 특별한 챌린지 될 것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신개념 챌린지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활동을 이어간다.앞서 틱톡은 코로나19 예방 및 대처 방법의 대중화를 위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법’, ‘#손씻기챌린지’ 등의 챌린지를 진행하고, ‘#힘내라대한민국’ 챌린지로 가라앉은 사회적 분위기에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 바 있다. 아울러 세계보건기구(WHO)와 손잡고 코로나19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허위 정보를 바로잡고 안전 체계를 다지는 데 힘쓰기도 했다.이번 챌린지 응원의 대상은 사회 곳곳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 및 택배 기사님들이다. 사용자들이 틱톡 앱에서 진행되는 ‘#택배기사님힘내세요’와 ‘#힘내세요의료진’ 챌린지를 통해 이들에게 응원 메시지 영상을 보내면, 참여 횟수에 따라 즉석밥, 생수 등 실생활 필수 품목들이 필요 현장에 기부되는 방식이다. 이번 챌린지는 첫날부터 기안84, 마마무 휘인 등이 응원 영상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으며, 이외에도 많은 사용자가 응원 메시지를 보내와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이번 챌린지가 앞선 챌린지와 다른 점은 온라인의 응원이 오프라인 지원으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이전 챌린지들은 ‘코로나19 극복’이라는 목적은 같았지만,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영향력 전파에 무게를 뒀다. 틱톡은 <#택배기사님힘내세요>, <#힘내세요의료진> 챌린지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하기로 했다.틱톡은 ‘#택배기사님힘내세요’, ‘#힘내세요의료진’ 챌린지가 앱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하고, 단순한 지원을 넘어 국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챌린지가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한편 틱톡은 코로나19 극복과 관련해 앱 안팎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앱 내에서는 정부 기관 및 비정부 기구(NGO)에 대한 무료 광고를 지원해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의 확산을 돕는 중이며, 곧 우리나라에서도 정부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정식 프로그램을 론칭할 계획이다. 또한 앱 밖에서는 대한적십자사에 마스크 10만 장을 전달하고, WHO의 연대 대응 기금에도 상당 금액을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극복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문화
    2020-04-17
  • “직장인 73.3%, 즐겨하는 취미생활 있다”
    벼룩시장구인구직 “직장인 73.3%, 즐겨하는 취미생활 있다” 가장 즐겨하는 취미 ‘영화/공연/스포츠 관람’… ‘운동’·‘여행’·‘독서’ 등 뒤이어취미생활 하지 않는 직장인 34.8%, “경제적 여유 없어 못한다” 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직장인 8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3.3%는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다고 답했다 직장인 10명 중 7명은 평소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장영보)이 직장인 8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3.3%는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다’고 답했다.구체적으로 살펴봤을 때 ‘남성(51%)’보다 ‘여성(70.7%)’이, ‘기혼자(71.6%)’보다 ‘미혼자(74.6%)’가 취미생활을 더 많이 하고 있었다.직장인이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취미 활동(중복응답)은 ‘영화/공연/스포츠 관람(37.8%)’이었다. 이 밖에 ‘스포츠 피트니스(헬스, 요가, 등산 등)(28.3%)’, ‘여행(19%)’, ‘독서/만화책 보기(19%)’, ‘음악(감상, 보컬, 악기 등)(15.9%)’, ‘게임(13%)’ 등이 응답도 있었다.‘영화/공연/스포츠 관람’의 경우 성별, 연령, 결혼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취미 활동으로 꼽기도 했다.연령에 따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0대의 경우 다른 연령에 비해 ‘게임’을 즐긴다고 답한 응답자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30, 40, 50대의 경우에는 ‘운동’, ‘여행’, ‘독서’를 취미로 즐긴다는 응답자가 많아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취미생활에 할애하는 시간은 1회 기준 ‘1시간~2시간 미만(41%)’이 가장 많았다. 이어 ‘3시간 이상(21.9%)’, ‘2시간~3시간 미만(21%)’, ‘1시간 미만(16.2%)’의 순으로 답했다.취미생활을 한 기간은 ‘5년 이상’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30.8%로 10명 중 3명은 5년 이상 꾸준히 취미생활을 해 오고 있는 것으로 집계 되었다. 다음으로 ‘2~5년 미만(19%)’, ‘6개월~1년 미만(11.4%)’, ‘3~6개월 미만(11.1%)’ 등의 순이었다.취미생활에는 한달 평균 10만6000원 가량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5만원 미만’을 지출한다는 응답자가 27.9%로 가장 많았고 ‘5만원~10만원 미만(25.1%)’, ‘10~15만원 미만(19.7%)’, ‘15~20만원 미만(10.8%)’이 그 뒤를 이었다.한편 취미생활을 하고 있지 않다고 응답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취미생활을 하고 있지 않은 이유를 물은 결과 경제적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34.8%)’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마땅히 하고 싶은 것이 없어서(23.5%)’, ‘시간이 없어서(22.6%)’,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서(8.7%)’, ‘피곤해서(7%)’ 등이 있었다. 웹사이트: http://job.findall.co.kr
    • 문화
    2019-09-20
  •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예스24: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 9주 연속 1위 독주   ‘미국 영어 회화 문법1,2’,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ETS 토익 정기시험…’ 등 영어 학습서 인기 이어가 전자책 분야에서도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여행의 이유’ 1위 재등극   예스24 7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작가 김영하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 <여행의 이유>가 9주 연속 1위로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주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던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시리즈 첫 편 <유럽 도시 기행 1>이 열일곱 계단 숨 가쁘게 올라 2위로 등극했고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신간 <천년의 질문>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려 3위를 차지했다. <천년의 질문> 2, 3편은 세 계단씩 내려 각각 6위, 7위에 올랐다. 동명의 웹툰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초호화 한정판이 예약 판매와 동시에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 김아영이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1편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5위다. 본격적인 여름 방학과 휴가를 맞이해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한 독자들의 움직임이 돋보였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2편이 한 계단 올라 9위에 자리했고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지난주 대비 아홉 계단 내린 18위로 다소 주춤했다.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은 전 주와 마찬가지로 20위 자리를 지켰다. 유튜버셀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뇌 신경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정보와 선택의 과부하로 뒤엉킨 머릿속과 일상을 정리하는 기술을 담은 <정리하는 뇌>는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통해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8위를 기록했고,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김미경 TV’에 언급돼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오른 후 다섯 계단 내려 19위에 머물고 있다. 이 밖에도 프랑스 소설의 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 소설 <죽음> 1, 2편이 전주 대비 다섯 계단씩 하락해 10위, 12위에 안착했고, 새롭게 출간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독일편이 순위에 재진입하며 11위에 올랐다. 축구선수 손흥민이 오늘의 ‘손세이셔널’이 되기까지 자신을 돌아보며 쓴 첫 신작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이 한 계단 내린 13위,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의 예스24 리커버 특별판이 세 계단 내려 14위를 기록했다. 10년 넘게 완화치료 간호사로 일한 샐리 티스데일이 죽음과 죽어감에 대한 조언을 담아낸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는 일곱 계단 내린 15위,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세 계단 내려 16위다.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일반판도 예약 판매와 동시에 17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여행의 이유>가 1위에 등극했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가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이 새롭게 2위를 기록했다
    • 문화
    2019-07-11
  • VVR, 몸으로 기억하는 체험형 ‘찾아가는 VR 안전교육’ 실시
    VVR, 몸으로 기억하는 체험형 ‘찾아가는 VR 안전교육’ 실시 연령과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전 콘텐츠 제공 2019년 6월 30일까지 장비 렌탈 할인 50% 진행중 VR 안전교육 선두기업 VVR(대표 목영훈)이 VR 안전교육을 알리는 ‘고객맞춤 4색 VR 안전교육 캠페인’을 시작했다. 고객별로 맞춤 VR 안전교육을 컨설팅 해주는 이번 캠페인은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상담을 받는 모든 고객에게 장비 렌탈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4색 안전교육 VR캠페인은 초등학교 저학년용을 대상으로 만든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 재난상황 별 대처상황을 익힐 수 있는 코인 스튜디오의 안전체험관 VR, 산업 현장의 안전을 위해 제작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과 기업 및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일 안전교육 VR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은 누리과정 및 초등학교 교과 내용을 토대로 제작되어 미니 특공대 캐릭터들과 함께 재미있게 안전생활 규칙 및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인의 안전체험관 VR은 자연 재난 상황에서의 대피 방법 및 구조장비 착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효과적인 안전교육 콘텐츠이다. 또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은 실제 산업현장과 유사한 가상환경에서 상황별 사고 상황들을 구성하여 안전에 대한 위기의식을 높인다. 그 밖에도 콘텐츠별 기간별 일일 안전교육 행사를 기업과 학교 등에 제공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VR 목영훈 대표는 “미국의 교육학자 에드가 데일(Edgar Dale)의 ‘학습의 원추’ 이론에 따르면, 읽은 것은 10%, 들은 것은 20%, 본 것은 30%를 기억하지만, ‘말하고 실제로 행동한 것’은 90%를 기억한다며, VR을 통해 재난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대처 방법을 몸으로 익힌 경험이 위기 상황에서 우리의 생명을 안전하게 지켜줄 가장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R 안전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VVR은 비게임 콘텐츠인 안전·재난·의료·심리·교육·스포츠 등 6개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VR교육시장의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이나 단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VR콘텐츠를 설계해주고 현장 운영까지 책임지는 토탈 V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VVR은 자사 콘텐츠 플렛폼인 VRGATE를 통하여, 고객과 콘텐츠를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여 국내 VR 안전교육 시장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브이브이알 개요 VR전문기업 VVR은 VR체험을 좀더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VR일체형 장비를 생산, 렌탈 및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B2B VR 서비스 플랫폼인 VR Gate를 구축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발굴하고, B2B간에 필요한 거래를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문화
    2019-04-29
  • 좋은땅출판사, ‘알기 쉬운 목주주택 시공가이드’ 출간
    좋은땅출판사, ‘알기 쉬운 목주주택 시공가이드’ 출간 “목조주택 시공에 필요한 것은 모두 담았다”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만든 셀프 시공가이드 좋은땅 출판사가 30년 시공 경력을 가지고 있는 목수반장 출신 배영수 저자의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중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접근성이 좋은 목조주택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 건축 계획에서 완공까지를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정리하였기에 목조주택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관계법규, 규준틀 설치, 공구 사용법, 토공사, 기초공사, 구조체공사, 지붕공사, 외부공사, 내부 인테리어공사, 데크공사까지 목조주택 시공의 처음과 끝을 저자의 노하우와 직접 현장에서 모은 자료들을 더하여 현장감 있게 설명하였다. 모든 치수를 인치가 아니라 미터로 표기하여 미터법에 의해 설계가 되는 국내 건축설계 기준을 따른 것도 특징이다. 무심코 인치가 사용되는 북미국가 건축법 기준을 따랐을 때 우리나라에서는 준공을 받을 수 없는 불법 건축물이 되어 버리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였다. 저자는 공사를 함에 있어 미리 준비되어야 하는 공정계획, 시공계획서, 공사계약서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45일 정도 소요되는 전원주택의 실제 시공기간에 맞추어 공정계획을 작성하고 시공계획서를 작성한 뒤 그 계획에 맞추어 누구나 집을 지을 수 있도록 시공계획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그리하여 독자들은 실제로 자신이 시공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정상적인 공사 일정을 파악하여 예산이 초과되거나 긴 공사기간으로 입을 수 있는 시간·금전적인 손해를 피할 수 있다. 우종렬 저자의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는 다소 투박하고 거칠 수 있지만 30년 시공 경력에서 나오는 내공이 느껴지는 책이다. 목조주택 시공을 배우고 싶은 독자, 훗날 자신만의 목조주택을 만들고 싶은 독자들은 총 9편으로 되어 있는 목차들을 샅샅이 살펴보며 공부하기를 권한다. 인터넷에서도 알 수 없는, 진흙 속에 숨은 진주 같은 지식들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 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 문화
    2019-03-30

실시간 문화 기사

  • 패스트캠퍼스, 배우 남궁민 씨와 함께 ‘배우면 바뀐다’ 캠페인 진행
    패스트캠퍼스, 배우 남궁민 씨와 함께 ‘배우면 바뀐다’ 캠페인 진행 국내 대표 성인 교육 스타트업 패스트캠퍼스(대표 이강민)가 배우 남궁민 씨를 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 캠페인 ‘배우면 바뀐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캠페인 슬로건 ‘배우면 바뀐다! 일하는 사람들의 캠퍼스, 패스트캠퍼스’는 변화와 성장을 바라는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유능한 현업 선배들의 실무 강의를 제공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교육을 만들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는 데 초점을 맞췄다.모델로 선정된 남궁민 씨는 종영한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냉철한 판단력과 현명한 전략가 이미지를 보여준 바 있어 사람들을 성장시키며 사람들을 통해 성장하겠다는 패스트캠퍼스의 모델로서 효과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배우 남궁민 씨는 “일을 더 잘하고 싶은 직장인들, 투잡의 꿈을 갖고 계신 분들, 연봉 앞자리를 바꾸고 싶으신 분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패스트캠퍼스와 함께하게 됐다”며 “패스트캠퍼스에 있는 유능한 현업 선배들과 함께 2021년 새해에는 빠른 변화를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패스트캠퍼스는 영상 디자인부터 마케팅, 프로그래밍, 데이터사이언스, 금융 등 디지털 스킬을 중심으로 한 실무 영역 외에도 콜로소 브랜드를 통한 헤어, 요리, 제과/제빵, 사진 등과 같은 직업 스킬, 그리고 가벼운 학습지와 패스트원을 통한 외국어 교육까지 사실상 대학 졸업 이후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모든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성인 교육 시장의 리더다. 이에 그동안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기 위해 ‘배우면 바뀐다’ 캠페인을 기획하고, 기존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뿐 아니라 신규 가입자들에게 총 50만원의 강의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패스트캠퍼스 이강민 대표는 “패스트캠퍼스는 오프라인에서 시작해 온라인으로 확장하면서 고객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배우 남궁민 씨와 함께 취업, 이직 등 변화와 성장을 바라는 이들에게 ‘배우면 바뀌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패스트캠퍼스는 2020년 4월 미래에셋대우와 삼성증권을 각각 기업공개를 위한 대표주관사 및 공동주관사로 선정했으며, 상장 준비를 시작했다.
    • 문화
    2020-12-07
  • 5060세대 집콕 라이프 변화 설문조사 공개 “코로나 시대 중장년 유튜브 시청율 79% 상승”
    임팩트피플스, 5060세대 집콕 라이프 변화 설문조사 공개 “코로나 시대 중장년 유튜브 시청율 79% 상승”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유튜브 등 온라인 영상 시청 및 홈트족 증가 등 지구촌 라이프스타일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 우리나라 중장년층도 예외는 아니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11월 4일 발표한 ‘코로나19 이후, 5060세대 집콕 라이프의 변화’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우리나라 중장년층도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홈트(홈+트레이닝)를 하고 요리하는 등 달라진 형태로 취미생활을 즐기고 있었다.총 369명이 참여한 설문 내용은 △지난해보다 ‘집콕(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있음)’ 시간이 늘었는지 △유튜브 등 온라인 영상 시청 시간이 늘었는지 △온라인 영상 시청 이유 △지난해와 달라진 온라인 영상 콘텐츠 유형 등으로 구성됐다.전체 응답자 중 87%가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지난해보다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유튜브 등 온라인 영상 시청 시간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 79%가 늘었다고 답했다.집에서 온라인 영상을 시청하는 주된 이유는 ‘보고 싶은 시간에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고(62%)’, ‘TV보다 다양한 주제와 콘텐츠를 담고 있기(41%)’ 때문이었다. 이외 눈에 띄는 이유는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통해 무언가 배울 수 있어서(26%)’로 4명 중 1명이 유튜브 등 온라인 영상을 새로운 습득 창구로 삼고 있었다.실제로 중장년은 코로나19로 집콕 시간이 늘어나면서 드라마/영화(48%) 다음으로 운동이나 요리 같은 취미 영상(42%)을 즐겨 본 것으로 나타났다.취미 영상은 단지 시청으로 그치지 않았다. 올해 유튜브 콘텐츠를 보면서 홈트를 시도한 응답자가 45%로 절반에 가까웠고, 음식(새로운 레시피) 만들기에 도전한 응답자도 42%에 달했다.그뿐만 아니다. 영화/예능/시사/교육 영상보다 ‘보면서 취미를 따라 배울 수 있는 것(27%)’을 집콕하면서 보고 싶은 콘텐츠 유형으로 가장 선호했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온라인 영상을 시청하겠냐?’는 질문에는 응답자 92%가 그렇다고 답했다. 특히 이 질문에서 66세 이상 응답자는 무려 98%가 지속 시청 예정이라고 밝혀 60대 후반 중장년에게도 온라인 콘텐츠 시청은 일상이자 집콕 라이프를 즐기는 수단으로 자리매김했음이 확인됐다.이번 설문은 임팩트피플스 페이스북과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2일부터 10월 4일까지 실시됐으며 일부 문항은 복수 응답을 허용했다.현재 임팩트피플스는 5060세대를 대상으로 코로나19와 5060세대의 라이프 전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리즈로 실시 중이다. 지난 설문은 여행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중장년층이 선호·계획하는 휴가 유형으로 캠핑/차박(숙박 시설 대신 차에서 잠을 자는 것)과 홈캉스(홈+바캉스)가 꼽혔다.임팩트피플스는 중장년층의 온라인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고 단순히 소비적인 콘텐츠가 아닌 학습과 배움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시청하는 비율이 올라가고 있어 언택트 시대를 슬기롭게 맞이하고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문화
    2020-11-05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이킨 론칭… ‘샤인업 브라’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이킨 론칭… ‘샤인업 브라’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이킨(LAIKIN)이 16일 론칭한다.라이킨(LAIKIN)은 ‘like it’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들이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 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라이킨은 2년간 ‘늘웨어’라는 이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내 몸을 위한 속옷을 만들어 왔는데 앞으로는 더욱더 감각적이고 오롯이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나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늘웨어’가 라이킨(LAIKIN)으로 리브랜딩 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일상과 가까운 다양한 상품을 만들며 매일 아침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속옷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라이킨이 첫 번째로 출시할 예정인 샤인업 제품은 일상 속에서 답답한 속옷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을 담은 제품이다.이번 샤인업 제품의 메인 메시지인 ‘Seize the moment 지금 현재에 충실하라’는 속옷이 주는 걱정이나 불편함은 내려놓고 나를 위한 여름을 오로지 즐기라는 콘셉트를 반영했다. 여름이라는 시즌 이슈에 맞게 소프트하고 얇은 원단, 통기성이 뛰어난 에어로쿨 소재, 볼륨 기능성 등이 고려된 제품이다.샤인업 라인에는 자연스러운 볼륨과 편안한 착용감을 모두 가진 샤인업 노와이어 푸시업 풀컵 브라와 실리콘 없이도 흘러내림이 없는 스트랩리스 논슬립 푸시업 반컵 브라 그리고 샤인업 햄팬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딥 블랙, 클래식 블루, 샌드 베이지 총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라이킨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7월 16일부터 26일까지 신제품 최대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동시에 사이즈 무료 교환, 바디글리터 증정 등의 다양한 론칭 이벤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hn-hn.co.kr/
    • 문화
    2020-07-24
  • 대구오페라하우스, 음악극 ‘카르멘’ 공연
    대구오페라하우스, 음악극 ‘카르멘’ 공연 ‘코로나 사태’ 이후 첫 대극장 공연, 전석 매진으로 기대감 모아마임·음악·무용 등이 결합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하는 인기 레퍼토리7월 31일 오후 7시 30분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박인건)가 7월 31일 공연될 음악극 <카르멘>을 전석 매진시키며 침체돼 있던 지역 공연예술의 부흥에 앞장선다.음악극 <카르멘>은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이후 굳게 닫혀있던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공연장에서 진행하는 하반기 첫 기획 공연이기도 하다.극단 ‘벼랑끝날다’의 대표 레퍼토리이자 지역 최초로 공연되는 음악극 <카르멘>은 프랑스 작가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소설 ‘카르멘’을 원작에 충실하게 극화해 비극적 사랑이 파멸에 이르는 과정을 생생하게 표현한 작품으로,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주인공 ‘카르멘’과 그녀를 소유하기 위해 악의 구렁텅이로 빠지는 ‘돈 호세’의 이야기가 주요 내용이다.음악극 <카르멘>은 극단의 대표이자 역동적인 피지컬 무브먼트를 활용한 작품들로 사랑받고 있는 연출가 이용주와 ‘하바네라’를 제외한 전곡을 작곡한 음악감독 심연주를 비롯해 각종 연극무대에서 사랑받아 온 배우들이 총출동해 높은 완성도를 기대하게 만든다.음악극 <카르멘>은 정통 연극과 강렬한 신체연기, 미술, 음악을 융합한 다채로운 볼거리로 제23회 거창국제연극제 대상 및 연출상 수상, 2019 경기문화페스티벌 베스트컬렉션에 선정되는 등 2010년 초연 이후 10여 년간 관객의 사랑을 듬뿍 받은 작품이다.특히 ‘음악극’이라는 수식어답게 이 공연을 위해 특별히 작곡된 오리지널 연주곡과 노래들이 작품 전반에 등장해 같은 이름을 가진 비제의 유명 오페라 <카르멘>과는 사뭇 다른 매력과 감동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며, 공연을 열흘 남짓 앞둔 상황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 공연예술에 목마른 지역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한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음악극 <카르멘> 공연에서도 청결 유지 및 공공 위생 관리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방역담당자를 배치, 공연장 전체를 소독하고 긴급상황을 대비해 의료진을 초청하는 등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극장에서 진행될 공연이니만큼, 객석 운영은 대구광역시에서 지시한 ‘코로나19 대응 생활방역에 따른 공공문화시설 운영 가이드라인 안내’ 지침에 따른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적용, 앞뒤 좌석 거리 1m 간격 유지 기준, 2좌석 기준 1좌석만 채우는 ‘W자형’ 객석 배치로 시범 운영한다. 이외에도 관객과 연주자 대상 발열 체크, 손 소독제 비치 등 안전 수칙 준수를 최우선으로 공연을 진행한다.음악극 <카르멘>은 2020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0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사업으로 선정, 진행되며 특히 문화소외계층 관객들을 다수 초청해 양질의 공연 관람 기회를 나눈다는 점에서도 뜻깊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박인건 대표는 “음악극 <카르멘>은 오페라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작품으로, 지금껏 만날 수 없었던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며 “올 한해 힘든 시간을 보냈을 대구시민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대구오페라재단은 대구오페라하우스, 사단법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시립오페라단 3개 단체가 하나로 모여 공식 출범한 대구 오페라의 새로운 구심점이자 미래이다. 수년간의 논의와 합의를 거쳐 마침내 2013년 11월 출범한 대구오페라재단은 현재까지 이어온 오페라 대중화 사업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 개발과 제작,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 속 오페라 도시 대구의 명성을 더욱 드높일 예정이다.
    • 문화
    2020-07-24
  • “실패 감수하고 도전할 수 있는 나이의 마지노선은? 40.1세”
    벼룩시장구인구직 “실패 감수하고 도전할 수 있는 나이의 마지노선은? 40.1세” 도전 가능 나이, 여성 ‘39.6세’ 남성 ‘41.2세’… 도전 어려운 이유 “실패 후 회복 어려워”도전을 하기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시기 1위는 ‘자녀 출생 후’ 직장인 10명 중 9명은 나이를 먹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진 적이 있으며 직장인 절반 이상은 학업, 이직, 창업 등 새로운 도전에 나이 제한이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장영보)이 직장인 237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직장인의 88.2%가 ‘나이를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고 답했으며 나이를 먹는 것에 부담이 들기 시작하는 나이는 평균 34.6세로 집계됐다.또한 실패를 감수하고도 도전하는 것에 나이 제한이 있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과반수 이상인 64.3%가 ‘그렇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이들이 생각하는 도전 가능한 나이의 마지노선은 평균 40.1세였으며 이는 성별에 따라 차이를 보였다. 자세히 살펴보면 여성은 39.6세 남성은 41.2세로 여성이 남성에 비해 도전 마지노선 나이가 더 낮았다.이들은 왜 마지노선 나이를 넘기면 도전이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을까?그 이유로 ‘실패할 경우 회복이 어려워서(31.2%)’를 1위로 꼽았다. 이어 ‘도전하는 대신 포기해야 할 것들이 많아서(19.6%)’, ‘새로운 기회를 얻는 것 자체가 어려워서(15.2%)’, ‘정착해야 할 나이라서(15.1%)’, ‘책임져야 할 것이 많아서(11.5%)’, ‘주위의 시선 때문에(5.7%)’, ‘주위 사람들에게 피해가 갈까봐(1.8%)’의 순이었다.도전이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시기로는 ‘자녀 출생 후(48.7%)’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결혼 후(18.5%)’, ‘직장에서 자리 잡은 후(15.3%)’, ‘경제적 독립 후(9.6%)’. ‘취업 후(7.9%)’의 순이었다.주위에 마지노선의 나이를 넘겨 도전하는 사람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냐는 질문에는 ‘용기 있어 보인다(63.8%)’는 답변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다음으로 ‘부럽다(15.7%)’, ‘간절해 보인다(7.3%)’ 등의 답변이 있었던 반면 ‘무모해 보인다(7.3%)’, ‘실패할 것 같다(5.9%)’ 등 부정적인 답변도 있었다.한편 직장인 10명 중 7명(68.9%)은 ‘나이 때문에 도전해보고 싶은 일을 포기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나이 때문에 포기한 일로는 ‘편입/대학원 등 학업(28.6%)’을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이직(24.6%)’이 그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창업(13.7%)’, ‘전직(12.5%)’, ‘취미생활(9.5%)’, ‘외국어 공부(6.4%)’, ‘재테크/투자(4.6%)’ 등이 있었다.
    • 문화
    2020-05-19
  • 틱톡, 온·오프라인 잇는 신개념 챌린지로 코로나19 극복 나선다
    틱톡, 온·오프라인 잇는 신개념 챌린지로 코로나19 극복 나선다 #택배기사님힘내세요, #힘내세요의료진 챌린지 참여… 코로나19 극복 활동에 힘 보탤 수 있어국민들 따뜻한 마음 한 데 모으는 특별한 챌린지 될 것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신개념 챌린지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활동을 이어간다.앞서 틱톡은 코로나19 예방 및 대처 방법의 대중화를 위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법’, ‘#손씻기챌린지’ 등의 챌린지를 진행하고, ‘#힘내라대한민국’ 챌린지로 가라앉은 사회적 분위기에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 바 있다. 아울러 세계보건기구(WHO)와 손잡고 코로나19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허위 정보를 바로잡고 안전 체계를 다지는 데 힘쓰기도 했다.이번 챌린지 응원의 대상은 사회 곳곳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 및 택배 기사님들이다. 사용자들이 틱톡 앱에서 진행되는 ‘#택배기사님힘내세요’와 ‘#힘내세요의료진’ 챌린지를 통해 이들에게 응원 메시지 영상을 보내면, 참여 횟수에 따라 즉석밥, 생수 등 실생활 필수 품목들이 필요 현장에 기부되는 방식이다. 이번 챌린지는 첫날부터 기안84, 마마무 휘인 등이 응원 영상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으며, 이외에도 많은 사용자가 응원 메시지를 보내와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이번 챌린지가 앞선 챌린지와 다른 점은 온라인의 응원이 오프라인 지원으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이전 챌린지들은 ‘코로나19 극복’이라는 목적은 같았지만,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영향력 전파에 무게를 뒀다. 틱톡은 <#택배기사님힘내세요>, <#힘내세요의료진> 챌린지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하기로 했다.틱톡은 ‘#택배기사님힘내세요’, ‘#힘내세요의료진’ 챌린지가 앱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하고, 단순한 지원을 넘어 국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챌린지가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한편 틱톡은 코로나19 극복과 관련해 앱 안팎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앱 내에서는 정부 기관 및 비정부 기구(NGO)에 대한 무료 광고를 지원해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의 확산을 돕는 중이며, 곧 우리나라에서도 정부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정식 프로그램을 론칭할 계획이다. 또한 앱 밖에서는 대한적십자사에 마스크 10만 장을 전달하고, WHO의 연대 대응 기금에도 상당 금액을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극복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문화
    2020-04-17
  • 코로나19 대응 새롭고 다양한 온라인 청소년 활동 전개
    하자센터, 코로나19 대응 새롭고 다양한 온라인 청소년 활동 전개 오프라인 공간 축소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온라인·비대면 사업으로 전환·확대 시도‘집콕’ 상황에서 참여가능한 메이킹, 교환일기, 북클럽, 자원활동 등 온라인 활동 다각화직접 대면이 불가한 상황에서 사회구성원으로서 미래세대 상호연계, 공동의 경험 구축 코로나19 여파로 청소년 활동과 창의진로교육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 청소년 기관들은 진로탐색과 사회적 참여 및 체험활동과 관련하여 새로운 로드맵 마련에 분주하다.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이하 ‘하자센터’)는 코로나19 관련하여 서울시 민간위탁시설 371개소 휴관이 연장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사업 분야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확장 및 전환하여 온라인 상호연계망 구축, 메이킹, 북클럽, 자원활동 등 다각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청소년들은 SNS를 통해 공유되는 <코로나 교환 일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온라인 상호연계망을 구축하고 있다. 전 지구적인 현 위기상황을 통과하는 청소년들이 교환일기 형식으로 SNS를 통해 서로 코로나19 경험기를 주고받으며, 사회적으로 고립되어 있지 않음을 확인하고, 시대읽기에 참여하고 있다. 참여는 지속적으로 확산 중이다.만날 수 없어도 메이킹은 가능하다. 집에서도 도전 가능하도록 청소년에게 메이킹 키트 발송해주는 프로그램 <이번 메이킹은 망했어>는 다양한 물체로 구성된 키트를 발송하여 결과가 정해져 있지 않은, 고유한 자기표현으로서 예술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작업 결과를 SNS에 업데이트하여 공통 해시태그(#이메망)로 느슨한 연대 구축한다.온라인 자원 활동 분야의 <봄편지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시민들의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기 위해 애쓰는 이들에게 손편지를 전하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청소년들이 의료진, 약사, 마스크공장 직원, 자원활동가, 공무원 등에게 쓴 손편지의 사진 또는 스캔본을 이메일(foryou@haja.or.kr)로 접수받아 대구의료원 등 지정된 수신처로 우선 1차 전달하였다.일선 학교와 연계하여 진행될 온라인 진로 탐색 프로그램 역시 시범 운영에 들어갔고,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는 모임도 진행 중이다.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책모임 3개 프로그램은 모두 조기마감 되었다. 이뿐 아니라 봄을 맞아 서로 연결되어 봄을 축하하는 의미로 구성원들이 공통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공동의 해시태그로 공유하는 온라인 입촌의례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하자센터의 다양한 온라인 사업은 청소년들의 언어를 통해 긍정적인 사회적 에너지를 만들어가며 의미를 확장해 가고 있다. 특히 고립되기 쉬운 코로나19의 상황에 자신을 표현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서로 연계·지지하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한다.한편 기관 종사자들은 온라인 사업을 개발·진행하며 개인정보 보호와 최근의 온라인 기반 사회문제에 대한 교육도 받아 잠재된 위험을 충분히 인식하고자 하였다. 일례로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N번방 성착취 이슈에 대한 교육을 전직원이 수강하였고, 개인정보 보호 교육도 이루어졌다.황윤옥 하자센터 센터장은 “비대면, 온라인을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는 변화들은 하자센터가 능숙하게 해왔던 일들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는 ‘무엇이 달라지는가’에 맞추려고 급급하기보다는 ‘무엇을 달라지게 할 것인가’를 위해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문화
    2020-04-17
  • 틱톡, 방탄소년단 정규 4집 타이틀곡 ‘ON’ 30초 선공개
    틱톡, 방탄소년단 정규 4집 타이틀곡 ‘ON’ 30초 선공개 틱톡,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ON’ 30초 선공개틱톡 파급력과 방탄소년단 영향력 맞물려 폭발적인 반응 예상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타이틀곡 ‘ON’을 21일(금) 오전 6시(한국시간) 단독 선공개한다.방탄소년단이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타이틀곡을 사전 공개하는 것은 데뷔 이래 최초의 일이다. 정식 공개 시간인 오후 6시 보다 12시간 앞서 신곡 ‘ON’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는 오직 틱톡을 통해서만 제공된다.이번 사전 공개의 창구로 틱톡이 결정된 데에는 앱이 갖고 있는 파급력이 주요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 뒤따른다. 애플리케이션 내 글로벌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틱톡의 특성상,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인 반응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틱톡 사용자 대부분이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어 신곡 자체가 문화 현상으로 번질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비쳤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국내 대표 아티스트들이 틱톡을 통해 음원을 선공개하며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린 바 있다.틱톡은 기존의 일방적이었던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와 콘텐츠로 소통하는 틱톡만의 양방향 홍보 방식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이는 대중가요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시도이나 틱톡이 이미 수차례 진행해왔던 검증된 기법이라고 밝혔다.이어 글로벌 커뮤니티 성격까지 갖추고 있어 해외 시장에서도 틱톡의 마케팅 효과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명실상부 No.1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틱톡 개요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우리의 미션은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 문화
    2020-02-24
  • SK텔레콤, 갤럭시S20 예약판매 실시
    SK텔레콤, 갤럭시S20 예약판매 실시 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블루 단독 예판… 27일부터 개통 시작온라인 샵 고객 3000명 ‘블루패키지’ 제공… 제휴카드 등 최대 130만원 할인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20일부터 갤럭시S20 예약 판매에 돌입하고 27일부터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블루 컬러는 전 세계에서 오직 SK텔레콤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블루 컬러는 기존에 갤럭시 단말을 구매한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SK텔레콤은 갤럭시S20 예약 판매를 맞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대대적인 ‘블루 마케팅’을 펼친다.먼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샵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S20을 예약 및 구매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3000명에게 ‘아우라 블루 패키지’를 제공한다. ‘아우라 블루 패키지’는 갤럭시S20 단말과 아우라 블루 에코백, 신세계 상품권 3만원으로 구성돼 있다.T월드 다이렉트에서 예약한 모든 고객에게는 △PANTONE 액세서리 5종 △블루투스 이어폰 △맨프로토 미니 삼각대 △고속충전 지원 액세서리 총 8종의 사은품 가운데 1종을 증정한다. 또 예약 후 개통한 고객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삼성 에어드레서, 무풍큐브,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등을 제공한다.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오늘 도착’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갤럭시S20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다. 전문 상담사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개통부터 데이터 이전까지 마무리해 준다.갤럭시S20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고객은 △제휴카드 더블 할인 △T안심보상 △T모아쿠폰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활용해 최대 13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추후에도 새 갤럭시 단말로 기기 변경을 원하는 고객은 ‘5GX 클럽 갤럭시S20’ 가입을 고려해 볼 만 하다. 월 이용료 7480원(부가세 포함)을 내면 24개월 후 새 갤럭시 단말로 기기 변경 시 출고가의 50% 수준까지 할인받는다.SK텔레콤은 3월 멤버십 혜택으로 T Day에 ‘5GX 찬스’를 신설해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 갤럭시S20 액세서리 22% 할인, 도미노피자 60% 할인 등 갤럭시S20 구매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 위주로 준비했다.SK텔레콤은 전국 주요 5G 부스트 파크에서 프리미엄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 각 지역마다 △청춘 페스티벌(서울 건대입구, 홍대입구, 가로수길) △블루 이글루(광주 유스퀘어) △푸른 물결 먹거리 축제(부산 남포동) △파란별 방송국(대전 둔산) 등 다채로운 블루 마케팅이 펼쳐진다.28일부터 3월31일까지 SK텔레콤 ‘점프 AR’에서 미니 동물과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점프 VR’에서 갤럭시S20 꾸밈 아이템으로 아바타를 꾸미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블루 △오큘러스 고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SK텔레콤은 5G 청소년 요금제인 ‘0틴 5G(월 4만5000원, 기본 데이터 9GB 소진 후 1Mbps 속도로 이용)’를 27일 출시한다. 갤럭시S20 예약 고객은 ‘0틴 5G’ 요금제로도 가입 가능하다.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S20 예약 판매를 맞아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매 혜택과 지역 특화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문화
    2020-02-24
  • 틱톡, 숏확행세대 캠페인 인기 셀럽 참여 속 성황리 종료
    틱톡, 숏확행세대 캠페인 인기 셀럽 참여 속 성황리 종료 세대와 세대 간의 연결 강조하는 연말연시 공익 캠페인 전개이승기, 마마무, 성훈, 하지원, 기안84 등 셀럽과 인기 크리에이터 참여로 화제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세대 간의 연결을 강조하며 전개한 ‘#숏확행세대’ 캠페인이 많은 셀럽과 크리에이터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지난 연말연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인도, 브라질, 일본 등 총 7개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한 #숏확행세대 캠페인은 총 조회수가 62억3490만뷰에 달하며 대대적인 성과를 이뤘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유니세프를 통한 기부로 연결되어 더욱 큰 의미를 가졌다.유니세프와 틱톡은 연말을 맞은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해 따뜻한 메시지를 전파하는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고 글로벌 협약을 체결했으며, 취지에 공감한 틱톡은 세계 어린이들의 영양, 보건, 식수위생, 교육을 위한 유니세프 사업에 기금 150만 달러(한화 약 19억 원)를 기부했다. 특히 협약에 따라 한국은 미국, 영국, 독일, 인도, 브라질과 함께 틱톡의 주요 마켓으로 선정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10만 달러를 기부 받게 됐다.이번 협약에 따라 유니세프의 홍보대사인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이 캠페인에 참여해 한 해를 의미 있게 마감하는 방법으로 #숏확행세대 캠페인을 제안하며 더욱 많은 이들의 참여를 이끌었다.한국에서는 배우 이승기와 하지원, 성훈을 비롯해 걸그룹 마마무, 웹툰작가 기안84 등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여러 셀럽들이 개성있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더욱 화제를 모았다. 또한 크리스마스 트리 얼굴, 카운트다운 불꽃 등 다양한 연말 스티커가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이라이라경, 46년생 춘자씨, 딴트공 등 인기 크리에이터의 캠페인 영상들도 큰 인기를 모았다. 특히 유명 유튜버 제이키아웃과 인스타그래머 철수는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캠페인 영상을 통해 가족과 친구의 정의를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틱톡은 #숏확행세대 캠페인에 기대 이상의 호응과 참여를 보여준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틱톡은 전통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자유로운 콘텐츠 제작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틱톡이 숏확행세대 캠페인과 함께 진행한 ‘#크리스마스케치북’ 챌린지도 방송인 장성규, 지석진, 걸그룹 모모랜드, 가수 윤미래, 유선호 등 인기 셀럽들의 참여로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가수 타이거JK는 챌린지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진정한 행복을 위해 마음의 근육을 키우라는 손글씨 메시지를 전달하며 감동을 안겼다.틱톡 개요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우리의 미션은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kt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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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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