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8 (일)

교육사회문화
Home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실시간뉴스
  • 오름과 올레길 걷고, 온천 하고… 제주 루체빌, 1석 2조 봄맞이 패키지 ‘오르멍, 머그멍, 쉬멍’ 출시
    휘찬이 운영하는 제주 루체빌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고객이 여유롭게 제주 자연을 즐기고, 재충전할 시간을 마련해주는 ‘오르멍, 머그멍, 쉬멍’ 패키지를 출시했다. 제주 루체빌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자리한 호텔로, 한라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고요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49㎡의 넓은 객실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이 찾으며, 워케이션 및 연박 숙소로도 인지도가 높다. 루체빌이 신규 출시한 ‘오르멍, 머그멍, 쉬멍’ 패키지는 2박 전용 상품으로 올해 6월 30일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투숙 기간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패키지 이용객은 2박 동안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봄맞이 트레킹 여행으로 오름, 올레길 탐방에 제격인 노꼬메 큰오름과 노꼬메 족은오름을 걸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산 가방과 스틱, 보온병을 대여할 수 있다. 또 트레킹 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페이셜 미스트를 제공한다. 루체빌은 고객들이 온전히 제주를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기획을 거쳐 동백나무씨오일과 제주 연꽃잎 추출물로 이뤄진 미스트를 선정했다. 트레킹 후에는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디아넥스 호텔의 국내 유일 아라고나이트 온천과 실내 수영장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디아넥스의 온천은 2001년 제주도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양질의 42℃ 고온천으로, 칼슘과 이산화탄소를 풍부하게 녹여 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아라고나이트 온천과 실내 수영장 이용권은 2인에 한해 1회 제공된다. 온천 이용을 통해 휴식을 취한 패키지 이용객은 호텔 내부에 있는 해밀레스토랑에서 한식 조식 뷔페를 1회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오름 등반 당일 아침에는 해밀레스토랑에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해밀레스토랑은 고객이 여유롭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최근 조식 시간을 연장해 오전 7시부터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금액은 주중 기준 20만원부터 시작되며, 1박당 2만원 추가 시 디럭스 온돌룸 혹은 패밀리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객실 업그레이드 시 투숙 인원 3인 조식이 제공된다. 예약은 루체빌 공식 홈페이지(www.luceville.com/kor/index.do)에서 할 수 있다. 휘찬 소개 휘찬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자리해 맑은 공기와 여유, 즐거움을 간직한 리조트 ‘루체빌’의 운영사다. 루체빌은 호텔 내 런드리룸, 북카페, 스포츠홀, 편의점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여행길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늘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휘찬 마케팅팀 이연주 매니저 064-793-606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1-26
  • 예스24, 역사서 ‘스크린셀러’·‘드라마셀러’ 트렌드 분석… 책으로 이어지는 미디어 콘텐츠 영향력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최근 역사 미디어 콘텐츠의 인기가 관련 도서까지 이어지는 ‘스크린셀러’·‘드라마셀러’ 트렌드를 분석해 공개했다. 지난 4분기 천만 관객을 돌파한 ‘서울의 봄’에 이어 ‘노량: 죽음의 바다’ 등 한국사를 다룬 영화들이 극장가를 강타하며, 콘텐츠 이면의 실제 역사를 궁금해하는 독자들의 발걸음이 서점가로 연결되는 추세다. 예스24 집계 결과, ‘서울의 봄’과 ‘노량: 죽음의 바다’ 개봉과 함께 ‘역사’ 분야 도서 판매량이 11월과 12월 두 달 연속 증가했다. ◇ 영화 ‘서울의 봄’부터 ‘노량’까지 ‘스크린셀러’ 현상… 개봉 직후 관련 도서 판매 약 85% 증가 영화마다 관련 도서의 판매 추이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그 증가세가 더욱 뚜렷하다. 영화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각각 개봉일을 기점으로 관련 도서 판매량이 전주 대비 85.3%, 86.6% 급증했다. 더불어 올 1월 개봉한 역사 다큐멘터리 영화 ‘길위에 김대중’도 동일한 흐름으로, 개봉 1주차에 전주 대비 85.7% 관련 도서 판매가 증가했다. ‘서울의 봄’ 흥행 이후 12월 출간된 ‘역사의 하늘에 뜬 별 김오랑’은 즉시 한국사 분야 베스트셀러 15위에 올랐다. 영화에서 오진호 소령으로 그려진 실제 인물 김오랑 중령의 일대기를 전하는 평전으로, 김오랑 중령의 삶을 통해 격동의 한국 현대사와 함께 군인 정신을 조명한다. 35년 만에 재출간된 김오령 중령의 아내 백영옥 여사의 자전적 에세이집 ‘그래도 봄은 오는데’도 올 1월 예스24 그래제본소 북펀딩에서 103%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하며 독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이순신의 바다’는 ‘노량: 죽음의 바다’ 개봉 1주차에 전주 대비 판매량이 160.0% 늘었다.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한 황현필 저자의 대표 강의를 묶은 책으로, 이순신 장군의 삶과 전쟁에서의 활약은 물론 주변 인물과 당시 상황 등 다양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 젊은층에 깜짝 인기 끈 ‘서울의 봄’… 20대 구매 비중 역사서 평균에 비해 약 6%p 높아 ‘서울의 봄’이 가장 주목받았던 지점은 상대적으로 무거운 현대사를 다뤘음에도 젊은층이 뜨겁게 호응했다는 점이다. 젊은 세대에서 큰 반응이 있었던 만큼 관련 도서 구매자 연령대에도 이 같은 특징이 반영됐다. 예스24 집계 결과, ‘서울의 봄’ 개봉 이후 관련 도서 구매자 중 13.0%가 2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역사서 전체 구매자 중에서는 20대가 6.9%였던 것에 비해 약 6%p 높은 수치다. 4050세대는 61.9%로 과반을 훌쩍 넘겼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관련 도서 구매자 중 40대가 57.9%로 과반을 점유하며 가장 큰 비중을 보였고, ‘길위에 김대중’은 관련 도서 구매자 중 50대가 36.1%, 60대 이상이 24.2%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 점이 각각 눈에 띄었다. ◇ ‘고려거란전쟁’, ‘연인’ 등 역사 ‘드라마셀러’도 약진… 방영 직후 원작 도서 판매 219% 급증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속된 역사 드라마들의 약진으로 ‘스크린셀러’에 이어 ‘드라마셀러’ 효과도 두드러졌다. 2023년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에 걸쳐 방영됐던 ‘연인’이 대표적이다.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의 인기 영향으로, 같은 시기를 다룬 김훈 작가의 장편소설 ‘남한산성’이 상반기 대비 하반기 6.1% 판매 증가했다. 이어 11월 방영이 시작된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이 최고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인기리에 방영 중인 가운데, 원작 도서 ‘고려거란전쟁’의 판매가 219.0% 급상승했다. 두 드라마는 ‘병자호란’, ‘여요전쟁’ 등 그간 미디어에서 자주 다루지 않았던 역사를 새롭게 조명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드라마로 촉발된 역사적 사건에 대한 관심은 동시대를 다룬 타 도서로도 이어졌는데, ‘고려거란전쟁’ 방영 첫 주 고려시대 역사서 판매량이 전주 대비 59.3% 증가한 것이 대표적이다. 박시백 작가가 정사 사료 고려사에 기반해 복원한 500년 고려사 이야기 ‘박시백의 고려사 4’는 드라마 방영과 함께 11월 둘째 주 한국사 분야 베스트셀러 8위에 오르기도 했다. 언론연락처: 예스24 홍보대행 리앤컴 박솔이 AE 070-7525-43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1-25

실시간 문화 행사 기사

  •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유튜브 채널 '웰라이프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유튜브 채널 '웰라이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대 사회에 발맞춘, 새로운 건강 전문 유튜브 채널 '웰라이프(Well-Life)'를 소개한다. '웰라이프'는 일상 속 건강 관리부터 전문적인 의학 정보까지, 폭넓은 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건강 정보 제공 '웰라이프' 채널은 영양, 운동, 정신 건강, 질병 예방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전문가 인터뷰, 일상 속 건강 팁, 최신 의학 연구 소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채널 운영자 한채영 씨는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웰라이프를 통해 검증된 정보와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유통 플랫폼으로의 확장 '웰라이프'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건강기능식품 유통 플랫폼으로의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채널에서 소개되는 제품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며, 이를 통해 콘텐츠와 커머스의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유통 담당자 최모사장은 "신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연결해주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품질과 효과가 검증된 제품만을 엄선하여 소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9-06
  • 좋은땅출판사 ‘의대입시 바이블’ 출간
    좋은땅출판사 ‘의대입시 바이블’ 출간 2025학년도 최신 입시 반영… 의사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완벽 가이드 수도권 의대와 지방 의대, 수시&정시 입시전형, N수생과 직장인의 입시 준비 등 의대입시의 모든 것 좋은땅출판사가 ‘의대입시 바이블’을 펴냈다. 코알라랩 지음, 좋은땅출판사, 228쪽, 3만2000원 2025년 의대 입시는 입학 정원의 변화와 이에 따른 지방인재전형의 부상, 직장인과 N수생 및 상위권 공대 학생의 지원 등 지각 변동을 겪게 될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과연 기회일까, 아니면 재앙일까.‘의대입시 바이블’은 서울대 출신 대치동 의대 입시 강사, 과학고 전문 강사, 데이터 분석 입시 컨설팅 전문가 등이 모여 의대 입시 전략 노하우를 압축한 결과물이다. 이 책은 수시와 정시 전형의 특징과 준비 방법, 서류 평가와 면접에 대한 컨설팅, 학업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방안 등 실제 의대 합격생들의 노하우를 담고 있다. 특히 면접이나 논술과 같이 많은 수험생들이 준비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분야도 대비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책은 7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에서는 의대 입시 전형에 대해 전형별 특징과 준비 전략을, 2장에서는 서울 소재 의대와 지방 의대의 특성을 비교하고 지역인재전형의 실태와 전망을 분석한다. 3장에서는 의대 수시 입시에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질문인 학교별 성적 커트라인을 알아보고 올해 입시 합격선을 예측해 본다. 4장에서는 의대 정시 합격을 위한 대학별 수능 점수를 예측한다. 각 대학별 의대 정시 합격 커트라인을 제시하고, 대학별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인 입시 전략을 제공한다. 5장에서는 N수생과 직장인 수험생들의 입시 전략과 입시를 준비하는 노하우를, 6장에서는 최근 의대 입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논술 전형에 대비하기 위한 구체적인 학습 방법과 전략을 제시한다. 7장에서는 인성과 적성을 평가하는 다양한 유형의 면접을 분석한다.‘의대입시 바이블’은 수험생이 개개인의 상황과 특성에 맞게 최적의 입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험생들은 책에 나와 있는 구체적인 통계와 데이터로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더 나아가 목표 대학의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의대입시 바이블’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9-06
  • 모두투어 ‘2개의 겨울, 2色 낭만 한-일 크루즈’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내년 일본 겨울 시즌 서로 다른 낭만을 느낄 수 있는 ‘2개의 겨울, 2色 낭만 한일 크루즈’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OSTA SERENA 크루즈 크루즈 여행은 배가 중요한데 이번 크루즈 기획전은 정통 이탈리안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를 탑승하는 상품이다. 아파트 14층 높이의 세레나호는 가로 길이가 63빌딩보다 40미터 긴 290미터에 달한다. 1500개의 객실에 승무원 1100명을 포함해 2780명이 탑승하고 뷔페를 비롯한 5개 레스토랑과 11개 테마 바 등의 부대시설과 한국인 승무원 상주, 한국어 선상 신문, 한국어 기항지 관광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첫 번째 한-일 크루즈 상품은 ‘설맞이 오키나와 6일’로 2025년 1월 모두투어 ‘2개의 겨울, 2色 낭만 한-일 크루즈’ 기획전 출시 내년 1월 설맞이 오키나와, 2월 홋카이도 눈 축제… 단 두 날짜 출발 4가지 객실 타입별 상품 구성 및 최대 40만원 할인 혜택 제공29일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오키나와에 위치한 나하시, 이시가키섬 등을 거쳐 부산으로 되돌아오는 일정이다. 오키나와는 1월 평균 기온이 17도를 기록할 정도로 겨울에도 따뜻해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상품가는 179만원부터다.두 번째는 ‘홋카이도 눈 축제 크루즈 7일’로 내년 2월 초 삿포로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유키마쯔리’ 눈 축제 기간에 맞춰 2월 3일 부산에서 출발해 하코다테, 오타루를 거쳐 부산으로 되돌아오는 일정이다. 기항지 관광에 딱 맞는 규모와 조건을 갖추고 일본 3대의 야경을 볼 수 있는 하코다테와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 오타루에서 1박으로 일본 겨울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상품가는 189만원부터다.이번 기획전의 특징은 코스타 세레나호는 가성비 좋은 △내측 객실, 바다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객실, 문을 열고 나가 바다를 볼 수 있는 △발코니 객실, 넓은 면적으로 응접 공간과 침실 공간이 분리돼 편안함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는 △스위트 객실로 구성된 상품이다.아울러 7월 31일까지 예약 시 인당 30만원,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예약 시 인당 20만원의 조기 예약 할인을 적용한다. 또한 중복 할인이 가능한 10/20인 이상 단체 예약 고객 대상 최대 10만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조기 예약 및 단체 예약 할인 혜택은 중복 적용 가능하다.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단거리 크루즈 여행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번 한-일 크루즈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겨울 시즌 서로 다른 일본의 낭만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자료에 따르면 크루즈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경제 효과가 550억달러에 달하고, 약 43만 7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정도로 파급효과가 큰 핵심 관광 산업이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7-17
  • 공동 업무협약 체결 ‘K-POP 서울시티버스’로 K-Trip 활성화 이끈다 새롭게 시도되는 K-POP과 관광의 접목으로 눈길
    노랑풍선-유니온픽처스, 공동 업무협약 체결 ‘K-POP 서울시티버스’로 K-Trip 활성화 이끈다 새롭게 시도되는 K-POP과 관광의 접목으로 눈길 양사의 노하우로 서울 주요 관광지, K-pop 관련 명소 등 이색 코스 구성 스타와 함께 버스 탑승, 즉석 공연 관람 등 독점 콘텐츠로 특별한 여행 제공 전 세계에 여행과 K-culture 접목한 새로운 문화로 인식될 것으로 기대노랑풍선과 유니온픽처스는 공동으로 K-POP, K-Culture를 테마로 한 ‘K-POP 서울시티버스’ 상품을 기획, 개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랑풍선 시티투어버스 유니온픽처스 월간 정기 콘서트 현장 유니온픽처스는 한국과 미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는 공연·엔터 프로덕션으로 인기가수 ‘아이비’, ‘정용화’를 비롯해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주목받은 ‘원밀리언’과 아이돌 그룹 ‘SF9’의 ‘다원’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기획하며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알려지지 않은 한류 문화 콘텐츠의 해외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국내에 보급하는 역할을 하며 국가 간 문화 교류에 기여해 오고 있기도 하다.새롭게 선보이게 되는 ‘K-POP 서울시티버스’ 상품은 양사가 가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하는 것으로,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K-POP 관련 명소와 프라이빗한 스튜디오 시설을 방문하는 등 이색적인 코스로 구성된다. 특히 이 버스는 K-POP 스타와 함께 탑승할 수 있는 기회와 즉석 공연 관람 등 독점적인 콘텐츠를 통해 해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여행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유니온픽처스는 K-Culture 콘텐츠를 제작해 오면서 대한민국의 멋진 관광 상품을 기획하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며, 노랑풍선의 여행 서비스의 경험과 유니온픽처스의 다채로운 공연 기획력이 시너지를 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관광 상품으로 발돋움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노랑풍선은 현재 기획 중인 ‘K-POP 서울시티버스’는 단순한 관광 상품을 넘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여행과 K-Culture를 접목한 ‘K-Trip’의 신개념 문화로 인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협력을 지속해 한층 고도화된 한류 관광 상품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K-POP 서울시티버스’는 2025년 상반기까지 시범 서비스 운영 이후 정기 관광 상품으로 전환될 계획이며 노랑풍선 홈페이지 및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글로벌 티켓 판매 채널을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7-17
  • 부크크, 실전 글쓰기 특강 서비스 ‘부크크 클래스’ 공개
    부크크, 실전 글쓰기 특강 서비스 ‘부크크 클래스’ 공개 설재인·김선영 등 전문 작가 10인 참여 사이트 방문 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오픈 컨텐츠’로 운영 자가출판 플랫폼 부크크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서비스인 ‘부크크 클래스’를 선보인다. 부크크 클래스 메인 화면 부크크 클래스 작가 리스트 부크크 클래스 작가 페이지 ‘부크크 클래스’는 작가를 꿈꾸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각 장르별 특화된 글쓰기 특강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설재인(소설), 양안다(시), 금정연(에세이), 정무늬(웹소설), 김선영(글쓰기 일반), 정숙영(여행서), 김경일(표지/내지 디자인) 등 각 분야 전문 작가의 실전 노하우를 연재 형식으로 제공한다.‘부크크 클래스’는 5월 14일 설재인 작가의 ‘쉬운 첫 문장 쓰기’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업데이트된다. 또한 독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작가별 Q&A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작가는 총 10명이며, 회원 가입 없이도 부크크를 방문하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한건희 부크크 대표이사는 “자가 출판 플랫폼인 부크크가 10년 동안 운영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나만의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회원분들의 소중한 꿈”이라며 “10주년을 맞아 부크크를 이용해 주신 회원분들에게 어떻게 감사를 표하면 좋을까 고민하다 실질적으로 가장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쓰기 특강을 생각하게 됐다. 회원분들께서 좋은 반응을 보여주신다면 2기 클래스, 3기 클래스 등으로 이어갈 계획도 있다”고 말했다.한편 부크크는 2014년 설립된 자가출판 플랫폼으로, 초기 비용 없이 누구나 원고를 등록하면 책을 출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 제작과 유통은 POD (Publish on Demand) 방식으로 주문이 들어오면 디지털 인쇄 방식으로 제작한다. 현재 2만9000명이 넘는 회원이 부크크를 통해 작가가 됐으며, 3만4000종이 넘는 책이 출간됐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5-13
  • 초등래퍼 차노을, 중소벤처기업부 홍보영상 오가닉 1000만 뷰 돌파
    초등래퍼 차노을, 중소벤처기업부 홍보영상 오가닉 1000만 뷰 돌파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크로마엔터테인먼트, 1000만 뷰 킬러 콘텐츠 기획/제작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크로마엔터테인먼트(대표 김요한)는 지난 5일 공개된 ‘차노을 x 중소벤처기업부 동행축제 홍보영상’이 오가닉 누적 조회 수 1000만 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차노을 - 행복한 세상(Happy World) Official MV 카메라 앞에서 한 껏 포즈를 취해보는 차노을 군 모니터로 비춰지는 차노을 군의 방긋한 미소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20/30대 콘텐츠 제작자로 조직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트렌디한 기획을 기반으로 킬러콘텐츠를 다수 제작하고 있으며, 올해 5월 개최된 ‘동행축제’ 홍보를 위한 브랜딩 필름으로 차노을 군과 협업한 뮤직비디오 콘텐츠(행복한 세상)를 기획 및 제작했다.뮤직비디오 ‘행복한 세상’은 초등래퍼 차노을 군이 세종전통시장을 누비며 다양한 전통시장 상인과 교감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뮤직비디오다. 특히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전통시장’이라는 주제를 채택해 대국민 소통에 내러티브를 접목한 정부 기관 콘텐츠로써 호평을 받았다.영상의 조회수는 차노을 군의 유튜브 계정과 중기부 SNS를 합산한 수치로, 조회 수 1000만 뷰, 좋아요 80만 개 이상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누리꾼은 홍보영상에 대해 ‘영상을 보고 시장에 가고 싶어진다’, ‘중기부, 일 잘한다’, ‘정부 광고인데도 눈물 나는 영상은 처음이다’ 등의 감상을 남겼다.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축하 글을 올려 “동행축제 취지에 공감해 중기부와 아름다운 동행을 해주신 노을군과 노을군 아버님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해당 영상을 연출한 이유진 크로마엔터테인먼트 PD는 “이렇게 분위기 좋고 웃음 넘치던 촬영은 처음이었다”며 “첫 광고 촬영임에도 열심히 촬영에 임해준 노을군, 그리고 함께해준 모든 스태프분께 감사드리며, 좋은 의미로 제작한 콘텐츠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너무도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행복한 동행’ 뮤직비디오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및 차노을군 SNS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오가닉 유입으로 지속적으로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한편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Disney+, CJ ENM, KBS, 하이브 등 다수의 미디어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 시장의 젊은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SK텔레콤, 삼성 에스원, NH농협, 정관장, 배달의민족, 사랑의열매 등 주요 기업들의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5-13
  • 오름과 올레길 걷고, 온천 하고… 제주 루체빌, 1석 2조 봄맞이 패키지 ‘오르멍, 머그멍, 쉬멍’ 출시
    휘찬이 운영하는 제주 루체빌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고객이 여유롭게 제주 자연을 즐기고, 재충전할 시간을 마련해주는 ‘오르멍, 머그멍, 쉬멍’ 패키지를 출시했다. 제주 루체빌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자리한 호텔로, 한라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고요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49㎡의 넓은 객실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이 찾으며, 워케이션 및 연박 숙소로도 인지도가 높다. 루체빌이 신규 출시한 ‘오르멍, 머그멍, 쉬멍’ 패키지는 2박 전용 상품으로 올해 6월 30일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투숙 기간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패키지 이용객은 2박 동안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봄맞이 트레킹 여행으로 오름, 올레길 탐방에 제격인 노꼬메 큰오름과 노꼬메 족은오름을 걸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산 가방과 스틱, 보온병을 대여할 수 있다. 또 트레킹 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페이셜 미스트를 제공한다. 루체빌은 고객들이 온전히 제주를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기획을 거쳐 동백나무씨오일과 제주 연꽃잎 추출물로 이뤄진 미스트를 선정했다. 트레킹 후에는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디아넥스 호텔의 국내 유일 아라고나이트 온천과 실내 수영장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디아넥스의 온천은 2001년 제주도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양질의 42℃ 고온천으로, 칼슘과 이산화탄소를 풍부하게 녹여 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아라고나이트 온천과 실내 수영장 이용권은 2인에 한해 1회 제공된다. 온천 이용을 통해 휴식을 취한 패키지 이용객은 호텔 내부에 있는 해밀레스토랑에서 한식 조식 뷔페를 1회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오름 등반 당일 아침에는 해밀레스토랑에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해밀레스토랑은 고객이 여유롭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최근 조식 시간을 연장해 오전 7시부터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금액은 주중 기준 20만원부터 시작되며, 1박당 2만원 추가 시 디럭스 온돌룸 혹은 패밀리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객실 업그레이드 시 투숙 인원 3인 조식이 제공된다. 예약은 루체빌 공식 홈페이지(www.luceville.com/kor/index.do)에서 할 수 있다. 휘찬 소개 휘찬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자리해 맑은 공기와 여유, 즐거움을 간직한 리조트 ‘루체빌’의 운영사다. 루체빌은 호텔 내 런드리룸, 북카페, 스포츠홀, 편의점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여행길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늘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휘찬 마케팅팀 이연주 매니저 064-793-606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1-26
  • 좋은땅출판사 ‘관계해결의 첫걸음, 대상관계이론’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관계해결의 첫걸음, 대상관계이론’을 펴냈다. 이 책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특수교육을 전공하고 평택대학교에서 상담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한 저자가 부모와 아이의 관계 해결을 위한 이론서다. 저자는 행복과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면서 대상관계이론을 실제 상담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방법을 소개하며,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이론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개인적인 변화와 행복을 찾아갈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책의 첫 부분에서는 대상관계이론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유아의 심리발달단계, 대상관계이론의 대표적 방어기제, 건강한 대상관계의 특성, 치료기법, 문제행동과 병리에 대한 이해, 감정 이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대상관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얻을 수 있으며, 책에 포함된 사례들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실제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로널드 페어베언과 위니캇의 이론에 중점을 두고 순수대상관계이론가의 관점을 살펴봤다. 특히 위니캇의 이론은 우리나라 상황에 적용하기 유용하다고 소개하며, 복잡한 용어와 개념을 쉽게 해설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도 제공돼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자신의 개인적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한 생생한 이야기를 풀어내 독자들에게 공감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담 현장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자녀와의 갈등을 해결하고,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책은 부모와 아이 간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며, 상담 분야에서 일하는 이들에게는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해결의 첫걸음, 대상관계이론’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언론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1-25
  • 좋은땅출판사 ‘HVAC DUCT SYSTEM DESIGN’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HVAC DUCT SYSTEM DESIGN’을 펴냈다. 한국의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분야에서 덕트 설계 전문가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는 책이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는 2003년 ‘덕트 국가 기술 자격증’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카페 ‘덕트사랑’을 개설했고, 이를 통해 15년간 ‘덕트 설계 실무교육’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 그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07년 5월부터 시작된 초급과정을 포함해 총 6개의 과정을 개설했다. 이 책은 15년간의 교육 경험을 토대로 정리 보완됐으며, 특히 ‘덕트 설계 실무교육’ 초급과정의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이는 덕트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이 사전에 내용을 예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덕트 하청을 피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도 기술돼 있어 산업 내에서의 덕트 설계 업무에 참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은 전문적인 기술과 표현을 필요에 따라 사용했지만, 초급과정을 기반으로 해 수식과 도표를 최소화하고 실무에서 활용되는 개념들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를 통해 입문자들도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고려한 측면이 돋보인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이 책을 통해 HVAC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들이 어떻게 양성돼야 하는지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는 “지속 발전할 수 있는 제조업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제조사들의 원천기술 개발 못지않게 제조환경, 생산설비의 창의적인 업그레이드와 최적화를 위한 ‘HVAC 전문가’ 그룹이 형성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중소기업의 제조 및 작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책은 국내 제조업체들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HVAC 분야의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며, 미래의 HVAC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HVAC DUCT SYSTEM DESIGN’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언론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1-25
  • 예스24, 역사서 ‘스크린셀러’·‘드라마셀러’ 트렌드 분석… 책으로 이어지는 미디어 콘텐츠 영향력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최근 역사 미디어 콘텐츠의 인기가 관련 도서까지 이어지는 ‘스크린셀러’·‘드라마셀러’ 트렌드를 분석해 공개했다. 지난 4분기 천만 관객을 돌파한 ‘서울의 봄’에 이어 ‘노량: 죽음의 바다’ 등 한국사를 다룬 영화들이 극장가를 강타하며, 콘텐츠 이면의 실제 역사를 궁금해하는 독자들의 발걸음이 서점가로 연결되는 추세다. 예스24 집계 결과, ‘서울의 봄’과 ‘노량: 죽음의 바다’ 개봉과 함께 ‘역사’ 분야 도서 판매량이 11월과 12월 두 달 연속 증가했다. ◇ 영화 ‘서울의 봄’부터 ‘노량’까지 ‘스크린셀러’ 현상… 개봉 직후 관련 도서 판매 약 85% 증가 영화마다 관련 도서의 판매 추이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그 증가세가 더욱 뚜렷하다. 영화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각각 개봉일을 기점으로 관련 도서 판매량이 전주 대비 85.3%, 86.6% 급증했다. 더불어 올 1월 개봉한 역사 다큐멘터리 영화 ‘길위에 김대중’도 동일한 흐름으로, 개봉 1주차에 전주 대비 85.7% 관련 도서 판매가 증가했다. ‘서울의 봄’ 흥행 이후 12월 출간된 ‘역사의 하늘에 뜬 별 김오랑’은 즉시 한국사 분야 베스트셀러 15위에 올랐다. 영화에서 오진호 소령으로 그려진 실제 인물 김오랑 중령의 일대기를 전하는 평전으로, 김오랑 중령의 삶을 통해 격동의 한국 현대사와 함께 군인 정신을 조명한다. 35년 만에 재출간된 김오령 중령의 아내 백영옥 여사의 자전적 에세이집 ‘그래도 봄은 오는데’도 올 1월 예스24 그래제본소 북펀딩에서 103%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하며 독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이순신의 바다’는 ‘노량: 죽음의 바다’ 개봉 1주차에 전주 대비 판매량이 160.0% 늘었다.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한 황현필 저자의 대표 강의를 묶은 책으로, 이순신 장군의 삶과 전쟁에서의 활약은 물론 주변 인물과 당시 상황 등 다양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 젊은층에 깜짝 인기 끈 ‘서울의 봄’… 20대 구매 비중 역사서 평균에 비해 약 6%p 높아 ‘서울의 봄’이 가장 주목받았던 지점은 상대적으로 무거운 현대사를 다뤘음에도 젊은층이 뜨겁게 호응했다는 점이다. 젊은 세대에서 큰 반응이 있었던 만큼 관련 도서 구매자 연령대에도 이 같은 특징이 반영됐다. 예스24 집계 결과, ‘서울의 봄’ 개봉 이후 관련 도서 구매자 중 13.0%가 2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역사서 전체 구매자 중에서는 20대가 6.9%였던 것에 비해 약 6%p 높은 수치다. 4050세대는 61.9%로 과반을 훌쩍 넘겼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관련 도서 구매자 중 40대가 57.9%로 과반을 점유하며 가장 큰 비중을 보였고, ‘길위에 김대중’은 관련 도서 구매자 중 50대가 36.1%, 60대 이상이 24.2%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 점이 각각 눈에 띄었다. ◇ ‘고려거란전쟁’, ‘연인’ 등 역사 ‘드라마셀러’도 약진… 방영 직후 원작 도서 판매 219% 급증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속된 역사 드라마들의 약진으로 ‘스크린셀러’에 이어 ‘드라마셀러’ 효과도 두드러졌다. 2023년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에 걸쳐 방영됐던 ‘연인’이 대표적이다.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의 인기 영향으로, 같은 시기를 다룬 김훈 작가의 장편소설 ‘남한산성’이 상반기 대비 하반기 6.1% 판매 증가했다. 이어 11월 방영이 시작된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이 최고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인기리에 방영 중인 가운데, 원작 도서 ‘고려거란전쟁’의 판매가 219.0% 급상승했다. 두 드라마는 ‘병자호란’, ‘여요전쟁’ 등 그간 미디어에서 자주 다루지 않았던 역사를 새롭게 조명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드라마로 촉발된 역사적 사건에 대한 관심은 동시대를 다룬 타 도서로도 이어졌는데, ‘고려거란전쟁’ 방영 첫 주 고려시대 역사서 판매량이 전주 대비 59.3% 증가한 것이 대표적이다. 박시백 작가가 정사 사료 고려사에 기반해 복원한 500년 고려사 이야기 ‘박시백의 고려사 4’는 드라마 방영과 함께 11월 둘째 주 한국사 분야 베스트셀러 8위에 오르기도 했다. 언론연락처: 예스24 홍보대행 리앤컴 박솔이 AE 070-7525-43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1-2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