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12 (화)

교육사회문화
Home >  교육사회문화

실시간뉴스
  • 전기차 화재, 빠른 감지와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
    전기차 화재, 빠른 감지와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 화재 감지 AI 카메라 ME100 출시 에스솔루션(https://s-solution.kr)이 지능형 화재 감지 AI 카메라 ME100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전기차 화재 발생 추이(이미지: 에스솔루션, 데이터 출처: 소방청) 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전기차 화재 사고도 늘어나고 있다. 소방청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해마다 2배가량 증가해 2023년에는 72건을 기록했다. 이런 추세가 유지될 경우 올해에는 100건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차 화재를 더 이상 남의 일로 볼 수 없는 이유다.지난 8월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3일째 주차돼 있던 전기차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는 스프링클러가 작동되지 않아 급속도로 번졌고, 차량 87대가 불에 타고 783대가 그을리는 피해가 발생했다.반면 며칠 뒤 충남 금산에서 충전 중이던 전기차에서 발생한 화재는 빠른 신고를 통한 소방서의 긴급 출동으로 1시간 37분만에 진압됐다. 출동한 소방대는 화재가 옆 차량으로 확산되기 전 긴급히 차량의 온도를 낮추고 소화포를 덮어 사고 확대를 방지할 수 있었다.이처럼 전기차 화재는 초기에 빠르게 발견해 진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전기차 충전은 주로 인적이 드문 주차장에서 이뤄지며, 밤에 충전하는 경우가 많아 화재를 조기에 발견하기 어렵다.게다가 화재 감지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열화상 카메라나 불꽃 감지 센서 카메라는 연기를 감지할 수 없기에 연기가 먼저 발생하는 전기차 화재에는 화재 조기감지 측면에서 적합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에스솔루션의 지능형 화재 감지 AI 카메라 ME100은 FHD급 고해상도 영상을 최신 딥러닝 기반으로 학습시킨 AI 알고리즘을 사용해 불꽃과 연기를 구분한다. 또한 이미지나 LED 라이트와 같은 유사 불꽃을 회피하는 기술이 적용돼 오감지/오경보를 최소화한다. 이에 더해 화재가 발생할 경우 즉시 휴대폰 앱으로 푸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ME100은 카메라에 AI 칩과 메모리를 탑재하고 P2P 방식을 적용해 별도의 DVR/NVR 없이 인터넷 LAN선만 있으면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설치 후에도 화재 감지 알고리즘을 원격 업그레이드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한편 에스솔루션은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와 산학 교류 협약을 맺고 지능형 화재 감지 AI 카메라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호서대학교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재난안전산업 진흥시설 조성지원 사업’(연구개발과제명: 화재안전산업 실증고도화 진흥시설 조성)에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현재 국내에서 인증기준이 마련돼 있지 않은 신개념 화재 감지 시스템인 AI 영상분석 화재 감지기, 열화상 화재 감지시스템 등 재난안전 제품군에 대한 성능평가기준 등을 마련하고 있다.에스솔루션은 호서대학교와 협력해 지능형 화재 감지 AI 카메라 관련 인증 기준을 마련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 교육사회문화
    • 사회
    2024-09-06
  • 오름과 올레길 걷고, 온천 하고… 제주 루체빌, 1석 2조 봄맞이 패키지 ‘오르멍, 머그멍, 쉬멍’ 출시
    휘찬이 운영하는 제주 루체빌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고객이 여유롭게 제주 자연을 즐기고, 재충전할 시간을 마련해주는 ‘오르멍, 머그멍, 쉬멍’ 패키지를 출시했다. 제주 루체빌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자리한 호텔로, 한라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고요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49㎡의 넓은 객실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이 찾으며, 워케이션 및 연박 숙소로도 인지도가 높다. 루체빌이 신규 출시한 ‘오르멍, 머그멍, 쉬멍’ 패키지는 2박 전용 상품으로 올해 6월 30일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투숙 기간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패키지 이용객은 2박 동안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봄맞이 트레킹 여행으로 오름, 올레길 탐방에 제격인 노꼬메 큰오름과 노꼬메 족은오름을 걸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산 가방과 스틱, 보온병을 대여할 수 있다. 또 트레킹 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페이셜 미스트를 제공한다. 루체빌은 고객들이 온전히 제주를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기획을 거쳐 동백나무씨오일과 제주 연꽃잎 추출물로 이뤄진 미스트를 선정했다. 트레킹 후에는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디아넥스 호텔의 국내 유일 아라고나이트 온천과 실내 수영장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디아넥스의 온천은 2001년 제주도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양질의 42℃ 고온천으로, 칼슘과 이산화탄소를 풍부하게 녹여 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아라고나이트 온천과 실내 수영장 이용권은 2인에 한해 1회 제공된다. 온천 이용을 통해 휴식을 취한 패키지 이용객은 호텔 내부에 있는 해밀레스토랑에서 한식 조식 뷔페를 1회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오름 등반 당일 아침에는 해밀레스토랑에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해밀레스토랑은 고객이 여유롭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최근 조식 시간을 연장해 오전 7시부터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금액은 주중 기준 20만원부터 시작되며, 1박당 2만원 추가 시 디럭스 온돌룸 혹은 패밀리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객실 업그레이드 시 투숙 인원 3인 조식이 제공된다. 예약은 루체빌 공식 홈페이지(www.luceville.com/kor/index.do)에서 할 수 있다. 휘찬 소개 휘찬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자리해 맑은 공기와 여유, 즐거움을 간직한 리조트 ‘루체빌’의 운영사다. 루체빌은 호텔 내 런드리룸, 북카페, 스포츠홀, 편의점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여행길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늘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휘찬 마케팅팀 이연주 매니저 064-793-606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1-26
  • 예스24, 역사서 ‘스크린셀러’·‘드라마셀러’ 트렌드 분석… 책으로 이어지는 미디어 콘텐츠 영향력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최근 역사 미디어 콘텐츠의 인기가 관련 도서까지 이어지는 ‘스크린셀러’·‘드라마셀러’ 트렌드를 분석해 공개했다. 지난 4분기 천만 관객을 돌파한 ‘서울의 봄’에 이어 ‘노량: 죽음의 바다’ 등 한국사를 다룬 영화들이 극장가를 강타하며, 콘텐츠 이면의 실제 역사를 궁금해하는 독자들의 발걸음이 서점가로 연결되는 추세다. 예스24 집계 결과, ‘서울의 봄’과 ‘노량: 죽음의 바다’ 개봉과 함께 ‘역사’ 분야 도서 판매량이 11월과 12월 두 달 연속 증가했다. ◇ 영화 ‘서울의 봄’부터 ‘노량’까지 ‘스크린셀러’ 현상… 개봉 직후 관련 도서 판매 약 85% 증가 영화마다 관련 도서의 판매 추이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그 증가세가 더욱 뚜렷하다. 영화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각각 개봉일을 기점으로 관련 도서 판매량이 전주 대비 85.3%, 86.6% 급증했다. 더불어 올 1월 개봉한 역사 다큐멘터리 영화 ‘길위에 김대중’도 동일한 흐름으로, 개봉 1주차에 전주 대비 85.7% 관련 도서 판매가 증가했다. ‘서울의 봄’ 흥행 이후 12월 출간된 ‘역사의 하늘에 뜬 별 김오랑’은 즉시 한국사 분야 베스트셀러 15위에 올랐다. 영화에서 오진호 소령으로 그려진 실제 인물 김오랑 중령의 일대기를 전하는 평전으로, 김오랑 중령의 삶을 통해 격동의 한국 현대사와 함께 군인 정신을 조명한다. 35년 만에 재출간된 김오령 중령의 아내 백영옥 여사의 자전적 에세이집 ‘그래도 봄은 오는데’도 올 1월 예스24 그래제본소 북펀딩에서 103%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하며 독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이순신의 바다’는 ‘노량: 죽음의 바다’ 개봉 1주차에 전주 대비 판매량이 160.0% 늘었다.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한 황현필 저자의 대표 강의를 묶은 책으로, 이순신 장군의 삶과 전쟁에서의 활약은 물론 주변 인물과 당시 상황 등 다양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 젊은층에 깜짝 인기 끈 ‘서울의 봄’… 20대 구매 비중 역사서 평균에 비해 약 6%p 높아 ‘서울의 봄’이 가장 주목받았던 지점은 상대적으로 무거운 현대사를 다뤘음에도 젊은층이 뜨겁게 호응했다는 점이다. 젊은 세대에서 큰 반응이 있었던 만큼 관련 도서 구매자 연령대에도 이 같은 특징이 반영됐다. 예스24 집계 결과, ‘서울의 봄’ 개봉 이후 관련 도서 구매자 중 13.0%가 2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역사서 전체 구매자 중에서는 20대가 6.9%였던 것에 비해 약 6%p 높은 수치다. 4050세대는 61.9%로 과반을 훌쩍 넘겼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관련 도서 구매자 중 40대가 57.9%로 과반을 점유하며 가장 큰 비중을 보였고, ‘길위에 김대중’은 관련 도서 구매자 중 50대가 36.1%, 60대 이상이 24.2%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 점이 각각 눈에 띄었다. ◇ ‘고려거란전쟁’, ‘연인’ 등 역사 ‘드라마셀러’도 약진… 방영 직후 원작 도서 판매 219% 급증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속된 역사 드라마들의 약진으로 ‘스크린셀러’에 이어 ‘드라마셀러’ 효과도 두드러졌다. 2023년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에 걸쳐 방영됐던 ‘연인’이 대표적이다.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의 인기 영향으로, 같은 시기를 다룬 김훈 작가의 장편소설 ‘남한산성’이 상반기 대비 하반기 6.1% 판매 증가했다. 이어 11월 방영이 시작된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이 최고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인기리에 방영 중인 가운데, 원작 도서 ‘고려거란전쟁’의 판매가 219.0% 급상승했다. 두 드라마는 ‘병자호란’, ‘여요전쟁’ 등 그간 미디어에서 자주 다루지 않았던 역사를 새롭게 조명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드라마로 촉발된 역사적 사건에 대한 관심은 동시대를 다룬 타 도서로도 이어졌는데, ‘고려거란전쟁’ 방영 첫 주 고려시대 역사서 판매량이 전주 대비 59.3% 증가한 것이 대표적이다. 박시백 작가가 정사 사료 고려사에 기반해 복원한 500년 고려사 이야기 ‘박시백의 고려사 4’는 드라마 방영과 함께 11월 둘째 주 한국사 분야 베스트셀러 8위에 오르기도 했다. 언론연락처: 예스24 홍보대행 리앤컴 박솔이 AE 070-7525-43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1-25
  • 레드페이스, 보온성·스타일·실용성 삼박자 갖춰 캠퍼들 겨냥한 다운 재킷 선보여
    해마다 캠핑 인구가 증가하며 ‘겨울 캠핑족’ 또한 자연스레 늘어나는 추세다. 올겨울 역시 캠핑을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해,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가볍고 따뜻하면서도 활동성이 뛰어난 캠핑 맞춤형 다운 재킷을 선보였다. 타슬란 캠퍼 브이넥 다운 재킷은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 방풍 기능과 경량성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자연에서의 매서운 바람을 차단하는 데 탁월할 뿐만 아니라 가벼운 착용감으로 높은 활동성까지 제공한다. 또 동물 복지 시스템을 준수한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충전재를 사용함으로써 윤리적 가치를 더했다. 해당 상품은 목깃이 없는 카라리스 디자인으로 캐주얼함을 더했고, 동시에 후드티와 모크넥 티셔츠 등 각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또 봉제선을 최소화해 심플한 매력이 포인트인 논퀼팅 스타일로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범용성까지 돋보인다. 왼쪽 팔 상단에는 도구 활용도가 높은 캠퍼들을 위해 다용도 칼, 라이터 등 작은 캠핑용품을 보관하기 쉬운 보조 주머니를 장착해 실용성을 높였다. 캠핑이나 글램핑 같은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이 상품의 색상은 카키, 네이비로 구성됐다. 레드페이스는 타슬란 캠퍼 브이넥 다운 재킷은 캠핑 활동에 필요한 삼박자를 고루 갖춰 실용성이 높다며, 올겨울엔 타슬란 캠퍼 브이넥 다운 재킷과 함께 더 편안한 야외 활동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레드페이스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 온 손영은 대리 02-6933-469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교육사회문화
    • 사회
    2024-01-25
  • 남자 피겨 최고 기대주 차준환 선수 공식 후원
    LG전자가 남자 피겨스케이팅 기대주 차준환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LG전자는 올해부터 2년간 차준환 선수가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차준환 선수를 광고 모델로도 기용할 계획이다. 차준환 선수는 올해 16세의 어린 나이지만 남자 피겨스케이팅의 한국 최고 기대주로 꼽힌다. 한국 남자 선수로는 처음으로 국제빙상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시리즈 2회 연속 우승과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차 선수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아레나에서 열린 2016~2017 세계주니어피겨스케이팅선수권대회에서 개인 최고 점수이자 역대 한국 남자로는 역대 최고 성적(5위)을 기록해 입상자만 참여하는 갈라쇼에도 초대받았다. 차준환 선수의 성장성과 잠재력 외에도 차 선수 가족이 오래 전부터 LG와 인연을 맺어 온 것도 이번 후원으로 이어졌다. 차 선수 가족은 1973년부터 2대째 LG전자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업에 종사해왔으며, 이번 후원으로 3대에 걸쳐 LG전자와의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LG전자는 2015년부터 스켈레톤 종목의 국가대표팀과 윤성빈 선수를 각각 후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동계 스포츠 종목에 대한 후원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광고 모델로 기용해 화제가 됐다.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은 최근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동계아시안게임’에서 4위에 오르며 감동을 선사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최고를 향해 도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에 보다 집중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 교육사회문화
    • 교육
    2018-10-18
  • 메이저 골프대회 ‘에비앙 챔피언십’ 빛낸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LG전자가 LPGA 메이저 골프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THE evian CHAMPIONSHIP)’에서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적극 알리고 있다. LG전자는 13일부터 16일까지 프랑스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에서 열리고 있는 ‘에비앙 챔피언십’의 공식 파트너다. 대회 기간 동안 골프클럽에 LG 시그니처 제품을 설치해 대회 관계자와 갤러리들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이저 골프대회 ‘에비앙 챔피언십’ 빛낸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_전인지: LG전자가 LPGA 메이저 골프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적극 알리고 있다. 대회 주최측은 이번 대회에서 8번 홀을 ‘LG 시그니처 홀’로 지정했다. LG전자는 8번 홀 주변에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해 LG 시그니처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했다. 전인지 선수가 8번 홀인 'LG 시그니처홀'에서 스윙을 하고 있는 모습. 대회 주최측은 이번 대회에서 8번 홀을 ‘LG 시그니처 홀’로 지정했다. LG전자는 8번 홀 주변에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해 LG 시그니처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또 8번 홀에서 홀인원을 하는 선수에게는 LG 시그니처 제품을 선물하고 온라인 응모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홀인원 선수의 사인이 담긴 공과 모자를 증정하는 홀인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대회를 주최한 에비앙과 협업해 LG 시그니처 제품을 활용한 디지털 영상도 선보였다. 이 영상은 미슐랭 스타 셰프이자 에비앙 로열 호텔 수석 셰프인 패트리스 반더(Patrice Vander)와 유럽 유명 셰프인 크리스토퍼 크렐(Christopher Crell), 후안 아르벨랴즈(Juan Arbelaez)가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활용해 와인과 어울리는 자신만의 시그니처 요리를 준비하는 과정을 그려냈다. 또 영상에는 LG전자가 후원하는 박성현 선수와 전인지 선수가 완성된 요리를 LG 시그니처 와인셀러가 최적의 온도로 보관하던 와인과 함께 맛있게 먹는 모습도 담았다. 메이저 골프대회 ‘에비앙 챔피언십’ 빛낸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01/02: LG전자가 LPGA 메이저 골프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적극 알리고 있다. 대회 기간 동안 골프클럽에 LG 시그니처 제품을 설치해 대회 관계자와 갤러리들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6일 폐막한‘IFA 2018’에서 처음 선보인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는 위쪽에 와인 65병을 보관하고 아래쪽에 위치한 두 칸의 서랍을 냉장고나 냉동고로 사용할 수 있는 초프리미엄 복합형 와인셀러다. 이 제품은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위쪽의 와인 보관실 도어를 열어준다. 또 고객이 와인을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도록 와인 종류별 최적의 온도로 보관할 수 있는 온도조절 기능을 갖췄다. ‘에비앙 챔피언십’은 ‘ANA 인스퍼레이션’,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US 여자 오픈’, ‘리코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과 함께 세계 5대 메이저 여자골프대회다. 170여 국가에서 2,800만 명 이상이 시청할 정도로 세계 골프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LG전자는 작년부터 3년간 이 대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LG전자 한창희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프리미엄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집중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 교육사회문화
    • 교육
    2018-10-18

실시간 교육사회문화 기사

  • 기아 ‘더 기아 타스만’ 세계 최초 공개
    기아 ‘더 기아 타스만’ 세계 최초 공개 기아가 29일(화) 사우디 제다에서 열린 ‘2024 제다 국제 모터쇼(이하 제다 모터쇼)’ 보도발표회에서 브랜드 최초의 정통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을 공개했다. 제다 모터쇼에 전시된 타스만 타스만은 진보한 디자인과 공간활용성, 범용성, 안전성 등 기존 픽업의 표준과 관념을 넘어서는 뛰어난 상품성을 통해 고객에게 깊이 있는 경험을 더하며 ‘삶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Dive into a New Dimension)’ 시키는 정통 픽업이다.타스만은 고객에게 일과 쉼 모두에서 필요한 것들을 손쉽게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혁신적인 디자인과 선도적인 기술력, 넓고 편안한 실내와 활용성 높은 적재 공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송호성 기아 사장은 이날 보도발표회에서 “더 기아 타스만은 고객의 삶과 픽업의 가치를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고자 한다”며 “탁월한 성능과 실용성, 진보적인 기능을 결합해 라이프스타일 픽업을 원하는 소비자와 소규모 사업자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픽업 디자인의 새로운 접근… 간결하면서도 강인한 외장 디자인기아는 실용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픽업 고객의 성향에서 착안, 대담한 크기의 타스만의 외관을 간결하게 디자인해 강인한 이미지와 기능적 요소의 조화를 이뤘다.타스만의 전면부는 가로로 긴 비례감을 갖춘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로 강인한 인상을 표현했다.후드 상단의 가니시와 그릴 테두리를 조합해 기아의 ‘타이거 페이스’를 형상화했으며 수직 형상의 시그니처 램프를 좌우로 배치해 웅장한 전면부의 이미지를 구현했다.측면부는 45도 각도로 모서리를 다듬은 요소가 기하학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단단한 느낌을 강조한다.이와 함께 시원하게 트인 윈드실드(전방 유리)와 곧게 선 리어 글라스(후방 유리)로 타스만의 대담한 실루엣을 연출했으며 헤드램프, ‘사이드 스토리지’ 등 기능적 요소와 결합한 펜더 디자인으로 독창성을 더했다.후면부는 하단 범퍼 모서리에 적재 공간(베드)으로 올라갈 수 있는 코너 스텝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테일게이트 핸들, 보조 제동등, 스포일러를 매끄럽게 결합해 간결한 이미지를 구현했다.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Karim Habib) 부사장은 “기아는 탐험적이고 모험적인 고객이 마주할 다양한 상황에서 기대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타스만을 디자인했다”며 “라이프스타일과 유틸리티의 조화를 이룬 타스만은 고객에게 항상 대담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전달하겠다는 기아의 의지”라고 밝혔다.미학과 실용적인 요소의 조화… 세련되고 기능적인 실내 디자인기아는 타스만의 실내를 미학과 실용적인 요소의 조화를 통해 세련되고 기능적으로 디자인했으며, 수평적이고 넓은 조형과 대칭적인 비례를 사용해 안정감과 균형감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ccNC 기반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고객이 타스만에 적용된 첨단 기술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주행 정보를 시인성 높게 전달한다.또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 최신 커넥티비티 경험을 선사한다.앰비언트 라이트는 크래시패드를 감싸며 타스만의 대담하고 독창적인 캐릭터 라인을 강조하는 라이팅을 사용해 확장된 공간감을 제공하고 실내의 고급감을 더한다.이외에도 동승석 크래시패드 상단 수납함과 ‘폴딩 콘솔 테이블’, 듀얼 타입 무선 충전 시스템 등 업무와 여가 모두에서 활용도가 높은 사양을 탑재했다.편안하고 활용도 높은 2열도 타스만의 특징이다.기아는 중형 픽업 특성상 뒤로 기울이기 어려운 2열 시트를 최적 설계해 타스만에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했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레그/헤드/숄더룸을 확보해 2열 탑승객의 편안한 이동을 돕는다.또한 2열에는 도어를 최대 80도까지 열 수 있는 ‘와이드 오픈 힌지’와 시트를 위로 들어 올리면 나오는 29ℓ 대용량 트레이를 적용해 적재 경쟁력도 확보했다.기아 타스만의 외장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시티스케이프 그린, 런웨이 레드, 오로라 블랙 펄 그리고 신규 색상인 탠 베이지와 데님 블루 등 총 8가지다. 실내 색상은 오닉스 블랙, 에스프레소 브라운, 딥 그린, 딥 그린&브라운 등 총 4가지다.오프로드와 온로드 모두에서 탑승객을 만족시킬 안정적인 주행 성능기아는 타스만의 완성도 높은 주행 상품성을 개발하기 위해 국내를 포함한 미국, 스웨덴, 호주, 중동 등 다양한 지역에서 4년이 넘는 개발 기간 동안 △오프로드 특화 성능 △내구성 △R&H(Ride & Handling) △트레일링 안정성 △도하 등 1777종의 시험을 1만8000회 이상 진행했다.타스만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281마력(PS), 최대 토크 43.0kgf·m를 확보했다.또한 타스만에 적용된 4WD 시스템은 샌드, 머드, 스노우 등 터레인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인공지능이 노면을 판단해 적합한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도 지원해 노면에 맞도록 차량을 최적 제어한다.타스만은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차량 하부 노면을 보여줌으로써 운전자의 정확한 차량 조작을 돕는 ‘그라운드 뷰 모니터’ △엔진과 변속기 오일류 온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프로드 페이지’ 등 오프로드 주행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사양도 갖췄다.기아는 타스만의 흡기구를 차량 전면부가 아닌 측면 펜더 내부 상단에 적용하는 등 800mm 깊이의 물을 시속 7km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도하 성능을 확보했다.또한 타스만의 냉각 개구부를 확대하고 고성능 냉각 팬을 적용하는 등 냉각 성능을 최적화해 트레일러, 요트 등 최대 3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는 토잉(towing) 성능도 확보했다.아울러 견인 중량에 따라 변속패턴을 차별화하는 토우(tow) 모드를 타스만에 적용해 승차감 및 변속감, 연료 소비 효율을 최적화했다.기아는 더욱 가혹한 오프로드 환경을 주행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X-Pro(프로)’ 모델도 운영한다.X-Pro 모델은 프론트 언더커버, 17인치 전용 휠, 올-터레인(All-terrain) 타이어가 적용됐으며 브리지 타입 루프랙과 검정 색상 엠블럼, 강렬한 오렌지 색상의 프론트/리어 견인고리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췄다.뿐만 아니라 기본 모델 대비 28mm 높은 252mm의 최저지상고를 갖춰 더욱 험준한 지형 주행에 유리하다.이와 함께 기아는 X-Pro 모델에 △양쪽 바퀴의 속도를 동일하게 해주는 ‘전자식 락 디퍼렌셜(e-LD)’ △엔진토크와 브레이크 유압제어를 통해 운전자가 요구하는 저속 주행을 유지해주는 ‘X-트렉(Trek)’ △산악 지형에 특화된 X-Pro 모델 전용 터레인 모드 ‘락(Rock)’을 적용해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높였다.타스만은 오프로드뿐만 아니라 온로드 주행에서도 탑승객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한다.기아는 타스만에 샤시 프레임 복합 마운팅 부시 적용 및 쇽업소버 최적화를 통해 안정적인 차량거동을 확보했고 샤시와 프레임 접합부에 분리형 및 일체형 마운트를 함께 사용해 긴급 조향 상황에서 좌/우로 흔들리는 롤링 현상을 줄여 안정성을 높였다.아울러 전/후륜 유압식(HRS) 쇽업소버에 주파수 감응형 밸브를 적용하고 길이를 최적화해 주행 진동을 최소화하며 부드러운 승차감을 확보했다.기아는 정숙한 실내 환경을 위해 타스만의 전방유리 및 1열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적용하고 차량 곳곳에 흡차음재를 적극 사용했다.또 외부에서 실내로 이어지는 환기통로를 최적 설계해 로드 노이즈 유입을 최소화하고 씰 스트립을 적용해 승객실과 적재 공간 사이에서 발생하는 윈드 노이즈를 줄여 가족단위 고객의 편안한 이동을 돕는다.기아는 타스만에 고강성 경량 차체 구현을 위해 다중골격 구조를 적용해 차체 비틀림 강성을 확보하는 등 차체 구조를 강건화했으며 7 에어백 시스템, 2열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적용으로 고객 안전 확보에도 힘썼다.활용성 극대화한 적재 공간·다양한 편의 사양·ADAS 갖춘 다재 다능한 픽업기아는 고객이 타스만을 업무와 여가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재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다양한 편의 사양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적용했다.타스만의 적재 공간은 길이 1512mm, 너비 1572mm(휠 하우스 1186mm) 높이 540mm를 갖췄으며 베드 라이너와 차체를 최대한 밀착시켜 적재 용량을 최적화했다.타스만은 동급 최대 수준인 약 1173ℓ(VDA 기준)의 저장 공간에 최대 700kg을 적재할 수 있으며, 한국 기준 표준 팔레트(1100x1100mm)도 수납할 수 있다.또 기아는 △고정 고리 △화물 고정 레일 및 클릿 △적재 공간 손상을 방지해주는 전/측면 베드 라이너 △후방 카메라를 활용해 시야를 제공하는 디지털 센터 미러 △베드 측면 조명 △220V 인버터 등을 타스만에 적용해 편의성은 물론, 작업 효율성과 여가 활용성을 높였다.아울러 △싱글데커 및 더블데커 캐노피 △스포츠 바 △사이드 스텝 △베드 커버 △슬라이딩 베드 등 신뢰할 수 있는 기아 순정 커스터마이징 상품도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고객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도와줄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타스만의 특징이다.기아는 타스만에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內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차로 유지 보조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와 같은 사양을 적용해 기존 픽업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기아 커넥트 스토어 △디지털 키 2 △빌트인 캠 2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아 카페이 △e 하이패스 등을 적용해 고객에게 최신 커넥티비티 경험도 제공한다.기아는 타스만을 내년 상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호주, 중동, 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한편 기아는 10월 29일(화)부터 11월 2일(일)까지 진행되는 제다 모터쇼에 1958㎡(약 592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타스만 4대와 △EV3, EV5, EV6, EV9 등 전기차 4대 △K3, K5, 스포티지, 쏘렌토 등 내연기관 모델 4대를 전시한다.아울러 오는 30일(수)부터 내년 예정된 계약 개시 전까지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금 지원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 체크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아 홈페이지 참조). 웹사이트: http://www.kia.co.kr
    • 교육사회문화
    • 사회
    2024-10-30
  •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유튜브 채널 '웰라이프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유튜브 채널 '웰라이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대 사회에 발맞춘, 새로운 건강 전문 유튜브 채널 '웰라이프(Well-Life)'를 소개한다. '웰라이프'는 일상 속 건강 관리부터 전문적인 의학 정보까지, 폭넓은 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건강 정보 제공 '웰라이프' 채널은 영양, 운동, 정신 건강, 질병 예방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전문가 인터뷰, 일상 속 건강 팁, 최신 의학 연구 소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채널 운영자 한채영 씨는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웰라이프를 통해 검증된 정보와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유통 플랫폼으로의 확장 '웰라이프'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건강기능식품 유통 플랫폼으로의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채널에서 소개되는 제품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며, 이를 통해 콘텐츠와 커머스의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유통 담당자 최모사장은 "신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연결해주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품질과 효과가 검증된 제품만을 엄선하여 소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9-06
  • 좋은땅출판사 ‘의대입시 바이블’ 출간
    좋은땅출판사 ‘의대입시 바이블’ 출간 2025학년도 최신 입시 반영… 의사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완벽 가이드 수도권 의대와 지방 의대, 수시&정시 입시전형, N수생과 직장인의 입시 준비 등 의대입시의 모든 것 좋은땅출판사가 ‘의대입시 바이블’을 펴냈다. 코알라랩 지음, 좋은땅출판사, 228쪽, 3만2000원 2025년 의대 입시는 입학 정원의 변화와 이에 따른 지방인재전형의 부상, 직장인과 N수생 및 상위권 공대 학생의 지원 등 지각 변동을 겪게 될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과연 기회일까, 아니면 재앙일까.‘의대입시 바이블’은 서울대 출신 대치동 의대 입시 강사, 과학고 전문 강사, 데이터 분석 입시 컨설팅 전문가 등이 모여 의대 입시 전략 노하우를 압축한 결과물이다. 이 책은 수시와 정시 전형의 특징과 준비 방법, 서류 평가와 면접에 대한 컨설팅, 학업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방안 등 실제 의대 합격생들의 노하우를 담고 있다. 특히 면접이나 논술과 같이 많은 수험생들이 준비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분야도 대비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책은 7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에서는 의대 입시 전형에 대해 전형별 특징과 준비 전략을, 2장에서는 서울 소재 의대와 지방 의대의 특성을 비교하고 지역인재전형의 실태와 전망을 분석한다. 3장에서는 의대 수시 입시에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질문인 학교별 성적 커트라인을 알아보고 올해 입시 합격선을 예측해 본다. 4장에서는 의대 정시 합격을 위한 대학별 수능 점수를 예측한다. 각 대학별 의대 정시 합격 커트라인을 제시하고, 대학별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인 입시 전략을 제공한다. 5장에서는 N수생과 직장인 수험생들의 입시 전략과 입시를 준비하는 노하우를, 6장에서는 최근 의대 입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논술 전형에 대비하기 위한 구체적인 학습 방법과 전략을 제시한다. 7장에서는 인성과 적성을 평가하는 다양한 유형의 면접을 분석한다.‘의대입시 바이블’은 수험생이 개개인의 상황과 특성에 맞게 최적의 입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험생들은 책에 나와 있는 구체적인 통계와 데이터로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더 나아가 목표 대학의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의대입시 바이블’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9-06
  • 전기차 화재, 빠른 감지와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
    전기차 화재, 빠른 감지와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 화재 감지 AI 카메라 ME100 출시 에스솔루션(https://s-solution.kr)이 지능형 화재 감지 AI 카메라 ME100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전기차 화재 발생 추이(이미지: 에스솔루션, 데이터 출처: 소방청) 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전기차 화재 사고도 늘어나고 있다. 소방청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해마다 2배가량 증가해 2023년에는 72건을 기록했다. 이런 추세가 유지될 경우 올해에는 100건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차 화재를 더 이상 남의 일로 볼 수 없는 이유다.지난 8월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3일째 주차돼 있던 전기차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는 스프링클러가 작동되지 않아 급속도로 번졌고, 차량 87대가 불에 타고 783대가 그을리는 피해가 발생했다.반면 며칠 뒤 충남 금산에서 충전 중이던 전기차에서 발생한 화재는 빠른 신고를 통한 소방서의 긴급 출동으로 1시간 37분만에 진압됐다. 출동한 소방대는 화재가 옆 차량으로 확산되기 전 긴급히 차량의 온도를 낮추고 소화포를 덮어 사고 확대를 방지할 수 있었다.이처럼 전기차 화재는 초기에 빠르게 발견해 진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전기차 충전은 주로 인적이 드문 주차장에서 이뤄지며, 밤에 충전하는 경우가 많아 화재를 조기에 발견하기 어렵다.게다가 화재 감지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열화상 카메라나 불꽃 감지 센서 카메라는 연기를 감지할 수 없기에 연기가 먼저 발생하는 전기차 화재에는 화재 조기감지 측면에서 적합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에스솔루션의 지능형 화재 감지 AI 카메라 ME100은 FHD급 고해상도 영상을 최신 딥러닝 기반으로 학습시킨 AI 알고리즘을 사용해 불꽃과 연기를 구분한다. 또한 이미지나 LED 라이트와 같은 유사 불꽃을 회피하는 기술이 적용돼 오감지/오경보를 최소화한다. 이에 더해 화재가 발생할 경우 즉시 휴대폰 앱으로 푸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ME100은 카메라에 AI 칩과 메모리를 탑재하고 P2P 방식을 적용해 별도의 DVR/NVR 없이 인터넷 LAN선만 있으면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설치 후에도 화재 감지 알고리즘을 원격 업그레이드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한편 에스솔루션은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와 산학 교류 협약을 맺고 지능형 화재 감지 AI 카메라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호서대학교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재난안전산업 진흥시설 조성지원 사업’(연구개발과제명: 화재안전산업 실증고도화 진흥시설 조성)에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현재 국내에서 인증기준이 마련돼 있지 않은 신개념 화재 감지 시스템인 AI 영상분석 화재 감지기, 열화상 화재 감지시스템 등 재난안전 제품군에 대한 성능평가기준 등을 마련하고 있다.에스솔루션은 호서대학교와 협력해 지능형 화재 감지 AI 카메라 관련 인증 기준을 마련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 교육사회문화
    • 사회
    2024-09-06
  • 2024년 상반기 데이터 기반 ‘초등학생 학년&성별 앱 사용시간 순위’ 발표
    아이빌리브 앱, 2024년 상반기 데이터 기반 ‘초등학생 학년&성별 앱 사용시간 순위’ 발표 유튜브, 전 학년 및 성별 압도적 랭킹 1위 자녀 토털 데이터 기업 디오랩스(대표 김호돈)는 지난 7월 16일 화요일 2024년 상반기 6개월간 조사한 자사의 ‘아이빌리브’ 앱 자녀 이용자 중 초등학생의 앱 사용시간과 순위를 발표했다. 유해 콘텐츠 차단 및 SNS 유해 키워드 모니터링 서비스 아이빌리브 홍보 영상 2024년 상반기 초등학생 남·여학생 앱 중 사용시간 초등학생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Top 5(출처: 자녀 스마트폰 안전 지키미, 아이빌리브) 방학을 맞이해 자녀와의 스마트폰 전쟁이 예고되는 가운데, 초등학생 남·여학생들이 지난 상반기 동안 가장 즐겨 사용한 앱은 무엇일까.디오랩스의 김호돈 대표는 “기존의 아이빌리브 월간 사용자 수(MAU) 측정 방식에서 월간 사용시간(MAT)을 기준으로 데이터 측정 랭킹을 확인해 실제 앱에 대한 몰입도를 더 명확하게 확인했다”고 밝혔다.MAU는 한 달에 한 번 방문자와 100번 방문자를 똑같이 1로 집계한다면, MAT는 방문자별 사용시간을 모두 합산해 사용 앱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를 보다 직접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이번 데이터 랭킹은 지난 하반기에 이어 유튜브가 전 연령, 모든 성별에 걸쳐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초등학교 1학년 남학생은 유튜브, 로블록스, 브롤스타즈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동일 학년 여학생은 유튜브, 로블록스, 카카오톡(유튜브 키즈는 유튜브와 같은 앱으로 간주)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하루 평균 앱 사용시간은 남학생이 1.43시간, 여학생이 1.60시간으로 여학생이 0.17시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초등학교 2학년도 비슷한 양상으로 남학생은 유튜브, 로블록스, 브롤스타즈, 여학생은 유튜브, 로블록스, 틱톡 순으로 사용시간이 조사됐다.특히 여학생의 경우 1학년을 제외하고 전 학년에서 틱톡이 사용시간 Top 3 이내에 포함될 정도로 틱톡의 점유율 상승세는 강력했다. 향후 모바일 플랫폼 시장의 주도권 또한 상당히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목이다. 하루 평균 앱 사용시간은 남학생 1.74시간, 여학생 1.64시간을 기록했다.초등학교 3학년도 상위권 순위는 2학년과 동일했다. 다만 전체 시간에서 유튜브 시청 시간이 차지하는 비중이 1~2학년에 비해 더 증가했다는 것이 특징이었다.하루 평균 앱 사용시간은 남학생 1.73시간, 여학생 1.97시간으로 여학생의 휴대폰 사용시간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초등학교 4학년이 되면 여학생들의 휴대폰 사용 패턴이 먼저 변화하는 양상을 보였다.남학생은 여전히 유튜브, 로블록스, 브롤스타즈로 영상·게임 위주의 사용 패턴을 기록했다면 여학생은 유튜브, 틱톡, 카카오톡 순으로 영상과 소통 중심으로 사용 방식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었다.또한 인스타그램이 처음으로 5위권에 진입하며 여학생이 SNS를 처음 시작하는 연령대가 보통 4학년인 것 또한 알 수 있었다.하루 평균 앱 사용시간은 남학생 2.07시간, 여학생 2.22시간으로 저학년 때에 비해 사용시간이 꾸준히 증가했다.초등학교 5학년이 돼도 남학생들은 여전히 유사한 사용 패턴을 보였다. 반면 여학생은 카카오톡이 2위를 기록했고 사용시간도 유튜브의 60%가량을 기록할 정도로 증가했다. 이것은 주변 사람과의 본격적인 대화와 소통이 이뤄지는 시기라는 점도 알 수 있었다. 하루 평균 앱 사용시간은 남학생 2.48시간, 여학생 1.83시간을 기록했다.6학년이 되자 드디어 남학생들도 카카오톡 사용시간이 크게 증가한 모습을 보였고, 여학생들은 여전히 카카오톡, 틱톡, 인스타그램이 상위권을 차지했다.하루 평균 앱 사용시간은 남학생 2.13시간, 여학생 1.47시간을 기록했다.특이사항을 보면 2023년 같은 시점 기준 통계와 비교했을 때 전 연령에 걸쳐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약 30% 이상 감소한 점 그리고 엑스(옛 트위터)가 사용 순위에서 아예 탈락한 점을 들 수 있다.또한 아이빌리브의 2023년 연간 통계에서는 자녀의 하루 평균 사용시간이 2~3시간을 주로 기록했다면, 이번 2024년 상반기 통계에서는 1.4~2.4시간가량을 기록했다. 이는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약속’해 그 시간 내에서만 휴대폰을 활용하는 아이빌리브의 ‘약속’ 기능이 큰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보인다.이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완전히 자유롭게 허용하는 것보다는 규칙을 둬 조절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스마트폰 과몰입을 막기 위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대치동 자녀교육 전문가 안선숙 코치는 “방학을 앞두고 자녀의 스마스폰 과몰입으로 과도한 걱정과 불안으로 대립하기보다는 아이빌리브 앱과 같은 도움을 받아 올바른 사용 습관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디오랩스는 앞으로도 꾸준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실제 자녀들의 스마트폰 사용 실태를 알리며 변화 추이를 분석, 적절한 교육으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상세 통계는 디오랩스 홈페이지(https://dolabs.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교육사회문화
    • 교육
    2024-07-17
  • 모두투어, 황금연휴에 떠나는 ‘제주도&울릉도’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 황금연휴에 떠나는 ‘제주도&울릉도’ 기획전 출시 8~10월 황금연휴 기간 국내 여행 예약 건수 전년 대비 65% 증가 모두시그니처, 2024 안전 여행상품, 모두투어 단독 행사, 에어텔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모두투어는 다가오는 황금연휴에 맞춰 국내 대표 인기 여행지 ‘제주도&울릉도’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도 샹그릴라요트 모두투어 자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7월 12일 기준 국내 대표 인기 여행지 제주도와 울릉도의 8~10월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8월 광복절, 9월 추석, 10월 개천절한〮글날의 황금연휴 기간에 국내 여행을 계획한 가족 여행 수요가 크게 늘었다.이에 모두투어는 하반기 황금연휴 기간에 출발하는 제주도와 울릉도 상품 기획전을 출시했다.이번 기획전은 모두투어 대표 브랜드 ‘모두시그니처’상품을 비롯해 한국여행업협회(KATA)에서 선정한 △2024 안전 여행상품 △2명부터 출발 가능 상품 △4명부터 모두투어 단독 행사 상품 △에어텔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했다.제주도의 대표 상품은 ‘COOL 제주 [노팁/노옵션/요트/특식UP] 제주도 낭만여행 3일’이다. 앞서 언급한 ‘2024 안전 여행상품’에 선정된 상품으로 모두투어 단독 행사 진행으로 전 일정 4성급에 숙박하며 노팁, 노옵션으로 여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상품이다.제주도를 대표하는 핵심 관광지인 수목원 테마파크, 오설록티뮤지엄, 일출랜드 및 최근 인생 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 있는 사려니 숲, 도두봉, 노형 슈퍼마켓 등의 핫플레이스를 방문하는 일정이다.또한 제주 서커스 월드 공연 관람과 바다 위 별장으로 불리는 샹그릴라 요트&낚시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흑돼지구이, 옥돔구이, 전복뚝배기, 게우 전복죽, 좁쌀 막걸리 등의 특식을 5회 제공한다.울릉도의 대표 상품은 ‘[강릉항] 울릉도/독도/관음도 3일’이다. 강릉항에서 울릉도까지 3시간 소요되는 쾌속선을 이용한다. 울릉도 육로관광 A&B 코스가 모두 포함된 일정에 생태 탐방지로 추천되는 깍새섬 ‘관음도’와 천연기념물 ‘독도’를 방문하는 일정이다.독도 유람선 관광 및 울릉도의 별미 따개비 칼국수와 쌈밥정식 등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특히 광복절 연휴 기간에도 독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선박 좌석 및 숙소를 확보했다.조재광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하반기 황금연휴 기간에 국내 여행 문의와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번 제주도, 울릉도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패키지, 에어텔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이번 국내 여행 기획전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안전 여행상품’이란 여행 소비자의 신뢰 확보와 지속 가능한 여행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여행협회(KATA)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상품으로 5월, 모두투어의 제주도 상품이 ‘2024 안전 여행상품’에 선정된 바 있다.
    • 교육사회문화
    • 사회
    2024-07-17
  • 모두투어 ‘2개의 겨울, 2色 낭만 한-일 크루즈’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내년 일본 겨울 시즌 서로 다른 낭만을 느낄 수 있는 ‘2개의 겨울, 2色 낭만 한일 크루즈’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OSTA SERENA 크루즈 크루즈 여행은 배가 중요한데 이번 크루즈 기획전은 정통 이탈리안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를 탑승하는 상품이다. 아파트 14층 높이의 세레나호는 가로 길이가 63빌딩보다 40미터 긴 290미터에 달한다. 1500개의 객실에 승무원 1100명을 포함해 2780명이 탑승하고 뷔페를 비롯한 5개 레스토랑과 11개 테마 바 등의 부대시설과 한국인 승무원 상주, 한국어 선상 신문, 한국어 기항지 관광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첫 번째 한-일 크루즈 상품은 ‘설맞이 오키나와 6일’로 2025년 1월 모두투어 ‘2개의 겨울, 2色 낭만 한-일 크루즈’ 기획전 출시 내년 1월 설맞이 오키나와, 2월 홋카이도 눈 축제… 단 두 날짜 출발 4가지 객실 타입별 상품 구성 및 최대 40만원 할인 혜택 제공29일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오키나와에 위치한 나하시, 이시가키섬 등을 거쳐 부산으로 되돌아오는 일정이다. 오키나와는 1월 평균 기온이 17도를 기록할 정도로 겨울에도 따뜻해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상품가는 179만원부터다.두 번째는 ‘홋카이도 눈 축제 크루즈 7일’로 내년 2월 초 삿포로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유키마쯔리’ 눈 축제 기간에 맞춰 2월 3일 부산에서 출발해 하코다테, 오타루를 거쳐 부산으로 되돌아오는 일정이다. 기항지 관광에 딱 맞는 규모와 조건을 갖추고 일본 3대의 야경을 볼 수 있는 하코다테와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 오타루에서 1박으로 일본 겨울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상품가는 189만원부터다.이번 기획전의 특징은 코스타 세레나호는 가성비 좋은 △내측 객실, 바다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객실, 문을 열고 나가 바다를 볼 수 있는 △발코니 객실, 넓은 면적으로 응접 공간과 침실 공간이 분리돼 편안함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는 △스위트 객실로 구성된 상품이다.아울러 7월 31일까지 예약 시 인당 30만원,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예약 시 인당 20만원의 조기 예약 할인을 적용한다. 또한 중복 할인이 가능한 10/20인 이상 단체 예약 고객 대상 최대 10만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조기 예약 및 단체 예약 할인 혜택은 중복 적용 가능하다.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단거리 크루즈 여행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번 한-일 크루즈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겨울 시즌 서로 다른 일본의 낭만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자료에 따르면 크루즈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경제 효과가 550억달러에 달하고, 약 43만 7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정도로 파급효과가 큰 핵심 관광 산업이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7-17
  • 공동 업무협약 체결 ‘K-POP 서울시티버스’로 K-Trip 활성화 이끈다 새롭게 시도되는 K-POP과 관광의 접목으로 눈길
    노랑풍선-유니온픽처스, 공동 업무협약 체결 ‘K-POP 서울시티버스’로 K-Trip 활성화 이끈다 새롭게 시도되는 K-POP과 관광의 접목으로 눈길 양사의 노하우로 서울 주요 관광지, K-pop 관련 명소 등 이색 코스 구성 스타와 함께 버스 탑승, 즉석 공연 관람 등 독점 콘텐츠로 특별한 여행 제공 전 세계에 여행과 K-culture 접목한 새로운 문화로 인식될 것으로 기대노랑풍선과 유니온픽처스는 공동으로 K-POP, K-Culture를 테마로 한 ‘K-POP 서울시티버스’ 상품을 기획, 개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랑풍선 시티투어버스 유니온픽처스 월간 정기 콘서트 현장 유니온픽처스는 한국과 미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는 공연·엔터 프로덕션으로 인기가수 ‘아이비’, ‘정용화’를 비롯해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주목받은 ‘원밀리언’과 아이돌 그룹 ‘SF9’의 ‘다원’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기획하며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알려지지 않은 한류 문화 콘텐츠의 해외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국내에 보급하는 역할을 하며 국가 간 문화 교류에 기여해 오고 있기도 하다.새롭게 선보이게 되는 ‘K-POP 서울시티버스’ 상품은 양사가 가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하는 것으로,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K-POP 관련 명소와 프라이빗한 스튜디오 시설을 방문하는 등 이색적인 코스로 구성된다. 특히 이 버스는 K-POP 스타와 함께 탑승할 수 있는 기회와 즉석 공연 관람 등 독점적인 콘텐츠를 통해 해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여행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유니온픽처스는 K-Culture 콘텐츠를 제작해 오면서 대한민국의 멋진 관광 상품을 기획하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며, 노랑풍선의 여행 서비스의 경험과 유니온픽처스의 다채로운 공연 기획력이 시너지를 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관광 상품으로 발돋움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노랑풍선은 현재 기획 중인 ‘K-POP 서울시티버스’는 단순한 관광 상품을 넘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여행과 K-Culture를 접목한 ‘K-Trip’의 신개념 문화로 인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협력을 지속해 한층 고도화된 한류 관광 상품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K-POP 서울시티버스’는 2025년 상반기까지 시범 서비스 운영 이후 정기 관광 상품으로 전환될 계획이며 노랑풍선 홈페이지 및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글로벌 티켓 판매 채널을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7-17
  • 부크크, 실전 글쓰기 특강 서비스 ‘부크크 클래스’ 공개
    부크크, 실전 글쓰기 특강 서비스 ‘부크크 클래스’ 공개 설재인·김선영 등 전문 작가 10인 참여 사이트 방문 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오픈 컨텐츠’로 운영 자가출판 플랫폼 부크크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서비스인 ‘부크크 클래스’를 선보인다. 부크크 클래스 메인 화면 부크크 클래스 작가 리스트 부크크 클래스 작가 페이지 ‘부크크 클래스’는 작가를 꿈꾸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각 장르별 특화된 글쓰기 특강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설재인(소설), 양안다(시), 금정연(에세이), 정무늬(웹소설), 김선영(글쓰기 일반), 정숙영(여행서), 김경일(표지/내지 디자인) 등 각 분야 전문 작가의 실전 노하우를 연재 형식으로 제공한다.‘부크크 클래스’는 5월 14일 설재인 작가의 ‘쉬운 첫 문장 쓰기’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업데이트된다. 또한 독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작가별 Q&A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작가는 총 10명이며, 회원 가입 없이도 부크크를 방문하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한건희 부크크 대표이사는 “자가 출판 플랫폼인 부크크가 10년 동안 운영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나만의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회원분들의 소중한 꿈”이라며 “10주년을 맞아 부크크를 이용해 주신 회원분들에게 어떻게 감사를 표하면 좋을까 고민하다 실질적으로 가장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쓰기 특강을 생각하게 됐다. 회원분들께서 좋은 반응을 보여주신다면 2기 클래스, 3기 클래스 등으로 이어갈 계획도 있다”고 말했다.한편 부크크는 2014년 설립된 자가출판 플랫폼으로, 초기 비용 없이 누구나 원고를 등록하면 책을 출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 제작과 유통은 POD (Publish on Demand) 방식으로 주문이 들어오면 디지털 인쇄 방식으로 제작한다. 현재 2만9000명이 넘는 회원이 부크크를 통해 작가가 됐으며, 3만4000종이 넘는 책이 출간됐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5-13
  • 초등래퍼 차노을, 중소벤처기업부 홍보영상 오가닉 1000만 뷰 돌파
    초등래퍼 차노을, 중소벤처기업부 홍보영상 오가닉 1000만 뷰 돌파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크로마엔터테인먼트, 1000만 뷰 킬러 콘텐츠 기획/제작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크로마엔터테인먼트(대표 김요한)는 지난 5일 공개된 ‘차노을 x 중소벤처기업부 동행축제 홍보영상’이 오가닉 누적 조회 수 1000만 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차노을 - 행복한 세상(Happy World) Official MV 카메라 앞에서 한 껏 포즈를 취해보는 차노을 군 모니터로 비춰지는 차노을 군의 방긋한 미소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20/30대 콘텐츠 제작자로 조직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트렌디한 기획을 기반으로 킬러콘텐츠를 다수 제작하고 있으며, 올해 5월 개최된 ‘동행축제’ 홍보를 위한 브랜딩 필름으로 차노을 군과 협업한 뮤직비디오 콘텐츠(행복한 세상)를 기획 및 제작했다.뮤직비디오 ‘행복한 세상’은 초등래퍼 차노을 군이 세종전통시장을 누비며 다양한 전통시장 상인과 교감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뮤직비디오다. 특히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전통시장’이라는 주제를 채택해 대국민 소통에 내러티브를 접목한 정부 기관 콘텐츠로써 호평을 받았다.영상의 조회수는 차노을 군의 유튜브 계정과 중기부 SNS를 합산한 수치로, 조회 수 1000만 뷰, 좋아요 80만 개 이상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누리꾼은 홍보영상에 대해 ‘영상을 보고 시장에 가고 싶어진다’, ‘중기부, 일 잘한다’, ‘정부 광고인데도 눈물 나는 영상은 처음이다’ 등의 감상을 남겼다.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축하 글을 올려 “동행축제 취지에 공감해 중기부와 아름다운 동행을 해주신 노을군과 노을군 아버님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해당 영상을 연출한 이유진 크로마엔터테인먼트 PD는 “이렇게 분위기 좋고 웃음 넘치던 촬영은 처음이었다”며 “첫 광고 촬영임에도 열심히 촬영에 임해준 노을군, 그리고 함께해준 모든 스태프분께 감사드리며, 좋은 의미로 제작한 콘텐츠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너무도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행복한 동행’ 뮤직비디오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및 차노을군 SNS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오가닉 유입으로 지속적으로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한편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Disney+, CJ ENM, KBS, 하이브 등 다수의 미디어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 시장의 젊은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SK텔레콤, 삼성 에스원, NH농협, 정관장, 배달의민족, 사랑의열매 등 주요 기업들의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 교육사회문화
    • 문화 행사
    2024-05-13
비밀번호 :